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지엠대우 톡 블로그 2010년 월별 인기 최고 포스트를 소개합니다


2010년을 마무리 하면서 지엠대우 톡 블로그 월별 최고 인기 포스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월별 최고 인기 포스트는 추천수, 조회수 조합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했으니 신빙성은 문제 삼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1월부터 12월까지 어떤 포스트들이 가장 많은 사랑을 많이 받았는지 만나러 가 보실가요?

1월 - CGV 일산 IMAX 관에서 IMAX DMR 3D로 만난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



이 포스트는  라프 여사님의 극장 탐방기 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를 타고 경기 고양시에 있는 웨스턴 돔에서 당대 최고의 흥행작 아바타를 관람하고 오셨네요! 라프여사님은 웨스턴 돔에 라세티 프리미어를 주차하면서 CGV를 이용하면, 당일 관람 티켓 소지시 최대 4시간이 무료라는 알짜 정보를 알려 주셨어요. 주차 도장은 확인할 필요가 없다네요.
아바타가 개봉한 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정말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쏜살같이 흘렀습니다.
1월의 첫 베스트 라프여사님 축하드립니다!

 

2월 -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첫 엔진오일을 교환하다

엔진오일


모두들 라세티 프리미어가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장면을 감격적으로 주시하고 계셨던 모양이에요!
다파라님은 인천 정비직영사업소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셨는데 아침에 사람도 없고 한산할 때 교환하는 게 제일 좋다는 팁을 주셨어요! 교환시기는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정비사님의 말에 따르면 라세티 프리미어 같은 경우는 1만 단위로 교환하면 무난하다고 하시네요.
또 디젤엔진의 경우 온도게이지가 올라야 엔지오일 빼내는 작업이 훨씬 수월하다는 점도 새롭게 배웠어요!  인천 정비직영 사업소 내에서 라프가 디젤 엔진을 교환하는 장면을 쳐다보는 모두들의 호기심 어린 관심으로 2월의 베스트 포스트로 등극 !

 

3월 - 수동운전이 어렵다? 재미있다? 수동운전의 여러가지 이야기


요즘은 수동변속기 자동차를 보기 힘든데요~남자들은 왜 수동차량은 좋아할까? 지배나 점령의 본성이 강하게 남아있어서 그럴 것이라는 분석이 매우 흥미로웠어요. 수동차량은 밟으면 밟는데로 나가는 느낌이 운전자에게 강한 쾌감을 선사하며 이는 자동 변속기에서는 느낄 수가 없는 특징이죠! 또 적은 페달링으로 높은 속도를 낼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가 변속기라는 사실 등 변속기에 대한 역사적 고찰이 인상깊었습니다 그래도 수동변속기 자동차를 운전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의 로망과 향수가 베스트 포스트를 만드는 힘이 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4월- 윈스톰2010 윈스톰 맥스 블로거들의 시승기

윈스톰


역시 자동차에 대해 피부로 확 와닿는 건 시승기가 최고 인 듯 해요!
윈스톰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과 다양한 소개가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색다른 시각을 통하여 기존의 윈스톰과는 다른 윈스톰의 색을 느낄 수 있었기에 흥미로웠구요. 시승기는 전반적으로 윈스톰을 만족하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윈스톰이 받는 많은 사랑 만큼이나, 시승기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5월 - 자동차 적성검사 및 운전 면허증 갱신에 관한 모든 것!

운전면허


이 포스트를 읽고, 면허증 갱신을 깜빡해 패닉 상태에 빠진 분들도 몇몇 분 계셨을 텐데요~ 면허증에 대한 소개와 갱신을 위해서 준비해야 될 것들에 대한 세세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굉장히 유익한 포스트 였습니다.
운전면허에서 적성검사라 하면 1종 운전면허를 갖고 있는 운전자가 테스트하는 것이며 2종 운전면허를 소지한 운전자는 신체 검사 필요없이 운전 면허증만 갱신하면 된다는 사실을 모두 아셨죠. 그리고 운전 면허증을 보면 면허증 갱신기간이 표기되어 있다는 사실 또한 체크하실 수 있다는 것도 익숙해서 지나칠 수 있는 정보였습니다.

 

6월 - 폭염에서 내 차를 지켜라! 태양을 피하는 방법

폭염


 아... 지금은 이렇게 추운데 6월만 해도 해가 쨍쨍 폭염이 쏟아졌다니  참으로 오묘하네요~
폭염에서 내 차를 지키기 위한 요약 3줄 요약
1. 무더운 여름, 야외주차를 하는 소중한 내 차를 위해 햇빛가리개(sunshade)를 이용하자.
2. 여건이 허락된다면 성능 좋은 열차단 틴팅을 하자.
3. 창문을 적당하게 열어 두어 실내의 뜨거운 공기가 밖으로 나가게 하자.
다파라님의 흥미진진한 틴팅, 햇빛가리개 등의 직찍 사진들이 많은 볼거리는 물론 배울거리까지 담겨있는 포스트 였죠.

 

7월 -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판매량은?


라세티 프리미어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포스트 였습니다. 준중형 클래스 차량 중에서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의 판매량은 가히 독보적이었지요!  09년 동일 클래스에서 판매되었던 경쟁사 디젤모델의 총 판매량은 1,864대(아반떼 디젤 0.6% , 포르테 디젤 0.6%, i30 2.9%, i30CW 5.3%) 였으나 라프(라세티 프리미어)디젤은 8.4%로 무려 3,703대나 되었습니다. 거의 2배죠. 디젤 차량이라는 매력적인 이점과 더불어 라세티 프리미어 특유의 매력까지 알아볼 수 있는 포스트 였습니다.

 

8월 - 교통신호 순서가 직진 후 좌회전으로 변경됐다?

직진운전


포스트는 2010년이 되면서 새로 바뀐 교통 법규 소식에 대해 전해주었습니다! 교통 신호 체계가 변경 되었는데요. 2009년까지만 해도 교차로에서 좌회전 후 직진이었지만, 2010년 부터 직진 후 좌회전으로 변경되었다는 내용의 포스트 였습니다.간혹 이런 바뀐 법규를 숙지하지 못해서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바뀐 법규에 대해 차근차근 짚어주셔서 정말 유용했습니다. 바뀐 법규까지 챙기는 당신은 진정한 자동차 계의 트랜드 세터!

 

9월 - 자동차 구입을 원하신다면 9월을 기억하세요.

구매조건


지엠대우 자동차 9월의 구입조건 안내! 우와 9월에는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으셨나봐요!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하면서, 벼르고 있던 욕망을 질러보자!! 하는 분들이 많으셨던 걸까요? 9월의 구입조건에는 추석맞이 혜택까지 듬뿍 들어있어 대부분의 차량 구매시 하이패스 단말기를 드렸죠, 게다가 일부 차종은 귀성비까지 지원하는 등 푸짐한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9월의 구입하신 분들 후회없는 선택 하셨겠죠? 

 

10월 -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10선 VOL1 눈물나는 가을노래

음악선곡



가을에 눈물을 흘리고 싶은 많은 분들의 센치함에 힘입어, 눈물나는 가을노래, 포스트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라온제나 님의 탁월한 선곡 능력으로 인해 지엠대우 톡 블로그가 한층 달콤달콤 해졌던 10월이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수 있는 노래들이었어요. 가을에 잘 어울리는 노래! 여러분들도 들어보시죠!

 

11월 - 지엠대우의 새로운 엔진 유로5 디젤 엔진을 소개합니다

유로5엔진


지엠대우의 최첨단 친환경 디젤엔진인 유로5엔진은 태어나자 말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배기가스 규제가 유로4에서 유로5로 강화었기 때문에 유럽 시장에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해야 판매가 가능하며 이러한 배기가스 규제를 맞추기 위해서 자동차 업체들의 피나는 노력의 결과가 바로 이 신세대 엔진이죠.또 국내에서도 유로5 디젤엔진 자동차는 환경개선 부담금이 평생 면제가 된다는 좋은 소식도 전해주셨어요!  엔진 계의 수리인가요?? 선셋님께서 유로5 엔진이 기존의 엔진에 비해 어떤 면에서 다른 가 너무도 꼼꼼하게 짚어주셨기 때문에 굉장히 알찬 포스트였답니다!

 

12월 -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2011년형 첫 출고후기편 1

라세티



대망의 12월 베스트 포스트 였어요! 라세티 프리미어의 인기는 역시 식질 않고 높아만져가요~~ 라세티 프리미어에 대해 다룬 많은 포스트들이 베스트가 되었네요! 저도 라세티 프리미어의 퓨터 그레이 색상이 너무도 샤방샤방했다는 기억이 납니다. 다양한 색깔별로 소개해 주셔서 인상적이었고 크루즈 컨트롤 사용 시 연비가 변화된다는 점도 흥미로웠어요  스타일리쉬하고 엣지있는 남자의 향기가 묻어나오는 색과 그 이름 에이쓰님의 심혈을 기울인 포스트 정말 감사드려요

지금까지 2010년 1년 동안 매월 최고의 포스트들을 만나 보셨습니다. 어떠셨나요? 많이 익숙한 포스트 들이 많으신가요?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으로 이렇게 한해도 알차게 달려온 지엠대우 톡 블로그!!
내년에도 함께 해 주실거죠? ^^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