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레이싱경기인 CJ O Super Race에서 지엠대우레이싱팀의 이재우 선수/감독은 S2000에서 시리즈 포인트를 13점 추가하여 시즌 종합 챔피온에 최종 등극하였습니다.
:: 종합우승 3연패의 지엠대우 레이싱팀과 레이싱모델을 한자리에서 만나보았습니다.
:: 2009 슈퍼레이스 종합우승 2연패의 지엠대우 이재우 선수를 만나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차량으로 경기를 했기에~ 3연패라는 쾌거를 낳을 수 있었을까? 하는 궁금증에 지엠대우 레이싱팀 차량의 사양을 살펴봤습니다.
지엠대우 레이싱팀는 두 가지 클래스에 출전을 하였지요,
Super 2000 & Super1600
라세티 EX
'라세티 EX는 2007년 지엠대우에 의해 국내에서 레이싱 카로 재탄생하여 2007 CJ Super Race Champion-ship에서 출전 첫 해 종합 1위를 기록하여 최고의 머신임을 입증하였음.'
2000cc 이하,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차량 중량 : 1030 kg (드라이버 미포함)
Caliper : F 2 Poston / Disk : F - F 12" Vent 디스크, R - 디스크
6점식 롤케이지 설치
엔진 - 라세티 EX는 흡기. 배기 효율을 높이기 위해 2.0리터의 4 스트로크 엔진을 장착, 최대 출력 750rpm의 달하며 폭발적인 힘을 자랑합니다. 유체의 높이를 일정하기 유지시키기 위해 격벽을 설치하여 안정선을 더했습니다.
2000cc DOHC 자연흡인 4 스트로크 가솔린 엔진 / 엔진 최대 회전 수 7500 rpm
In/Ex High Cam Shaft / Cam Sproket / Racing ECU / Sliders Induction System
Jun B.L Full Exhaust System / 대용량 라지에이터, 오일 쿨러 / 흡.배기 튜닝
오일팬 : 격벽 설치
Dimension | Engine | Chassis / Suspension / Tire / Wheel |
전장(mm) 4,295 | 엔진형식 DOHC 16밸브 | 바디형식 5도어 해치백 |
전폭(mm) 1,725 | 배기량(cc) 1,998 |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듀얼링크 |
전고(mm) 1,445 | 최고출력(ps) 140 | 휠&타이어 17인치 8.0J 옵셋 31 |
축거(mm) 2,600 | 최대토크(kg.m) 18.7 | 215/615/17 |
차량중량(kg) 1,030 | 구동방식 FWD | |
연료탱그(L) 45 | 변속기 수동5단 |
젠트라X
'젠트라X는 2007년 젠트라, 칼로스 레이싱 카를 대신해 2008년 새롭게 지엠대우에서 준비한 레이싱 카!
젠트라X는 3도어 해치백 모델로서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1.6리터급 ECO-TEC엔진이 장착되어 시판되고 있음.
1600cc 이하,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차량 중량 : 950kg (드라이버 미포함)
브레이크 : 앞 - Vent 디스크 / 뒤 - 드럼
6점식 롤케이지 설치
엔진 - 젠트라X는 S1600의 규정에 맞추어 1.6리터의 배기량에 연료 소비와 가스의 교환이 확실하게 이루어지는 DOHC 4 스트로크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였고, 엔진은 최대 7000rpm의 힘을 발휘합니다. 젠트라X는 최대한의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흡기 튜닝과 최대 출력을 위해 배기 튜닝을 하였습니다.
Specification / 1600 cc DOHC 자연흡기 4 스트로크 가솔린 엔진 / 엔진 최대 회전수 7000rpm
Jun B.L Exhaust System / 오일팬 격벽 설치
Dimension | Engine | Chassis / Suspension / Tire / Wheel |
전장(mm) 4,310 | 엔진형식 DOHC 16밸브 | 바디형식 3도어 노치백 |
전폭(mm) 1,710 | 배기량(cc) 1,598 |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토션빈 액슬 |
전고(mm) 1,505 | 최고출력(ps) 108 | 휠&타이어 휠 7JJ 15" |
축거(mm) 2,480 | 최대토크(kg.m) 14.7 | 195/570R15 |
차량중량(kg) 930 | 구동방식 FWD | |
연료탱그(L) 45 | 변속기 수동5단 |
라세티 프리미어
이번 경기 6차전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던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의 모습입니다.
::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카, CJ O 슈퍼레이싱 6전 택시타임에서 느껴보다!
흠..정말 이쁘다라는 말 뿐이 안나오는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 다음엔 레이싱 트랙에서도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 그날을 기다리며~
현재 소개된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의 사양은 위의 라세티EX와 동일하고, Dimension 부분만 현재 양산차량 라세티 프리미어와 동일합니다.
하루 빨리 레이싱 트랙에서 만나볼 수 있는 그날을 기약하며~
종합우승 3연패 신화 지엠대우레이싱팀의 차량의 스팩에서 대해서 집어 봤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지엠대우 모토스포츠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아는남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