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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레이싱

라세티EX, 젠트라X 그리고, 라세티 프리미어로 이어지는 지엠대우 레이싱팀의 레이싱카를 소개합니다.


국내 레이싱경기인 CJ O Super Race에서 지엠대우레이싱팀의 이재우 선수/감독은 S2000에서 시리즈 포인트를 13점 추가하여 시즌 종합 챔피온에 최종 등극하였습니다.

:: 종합우승 3연패의 지엠대우 레이싱팀과 레이싱모델을 한자리에서 만나보았습니다.
:: 2009 슈퍼레이스 종합우승 2연패의 지엠대우 이재우 선수를 만나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차량으로 경기를 했기에~ 3연패라는 쾌거를 낳을 수 있었을까? 하는 궁금증에 지엠대우 레이싱팀 차량의 사양을 살펴봤습니다.

지엠대우 레이싱팀는 두 가지 클래스에 출전을 하였지요,
Super 2000 & Super1600

라세티 EX

'라세티 EX는 2007년 지엠대우에 의해 국내에서 레이싱 카로 재탄생하여 2007 CJ Super Race Champion-ship에서 출전 첫 해 종합 1위를 기록하여 최고의 머신임을 입증하였음.' 

라세티 EX 경주용


2000cc 이하,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차량 중량 : 1030 kg (드라이버 미포함)
Caliper : F 2 Poston / Disk : F - F 12" Vent 디스크, R - 디스크
6점식 롤케이지 설치


엔진 - 라세티 EX는 흡기. 배기 효율을 높이기 위해 2.0리터의 4 스트로크 엔진을 장착, 최대 출력 750rpm의 달하며 폭발적인 힘을 자랑합니다. 유체의 높이를 일정하기 유지시키기 위해 격벽을 설치하여 안정선을 더했습니다.
2000cc DOHC 자연흡인 4 스트로크 가솔린 엔진 / 엔진 최대 회전 수 7500 rpm
In/Ex High Cam Shaft / Cam Sproket / Racing ECU / Sliders Induction System
Jun B.L Full Exhaust System / 대용량 라지에이터, 오일 쿨러 / 흡.배기 튜닝
오일팬 : 격벽 설치


 Dimension  Engine   Chassis / Suspension /
 Tire / Wheel  
 전장(mm)          4,295  엔진형식             DOHC 16밸브  바디형식    5도어 해치백
 전폭(mm)          1,725  배기량(cc)          1,998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듀얼링크
 전고(mm)          1,445  최고출력(ps)       140  휠&타이어  17인치 8.0J 옵셋 31
 축거(mm)          2,600  최대토크(kg.m)   18.7                  215/615/17
 차량중량(kg)      1,030  구동방식             FWD  
 연료탱그(L)        45  변속기                수동5단  


젠트라X

'젠트라X는 2007년 젠트라, 칼로스 레이싱 카를 대신해 2008년 새롭게 지엠대우에서 준비한 레이싱 카!
젠트라X는 3도어 해치백 모델로서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1.6리터급 ECO-TEC엔진이 장착되어 시판되고 있음.

젠트라X 경주용


1600cc 이하,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차량 중량 : 950kg (드라이버 미포함)
브레이크 : 앞 - Vent 디스크 / 뒤 - 드럼
6점식 롤케이지 설치


엔진 - 젠트라X는 S1600의 규정에 맞추어 1.6리터의 배기량에 연료 소비와 가스의 교환이 확실하게 이루어지는 DOHC 4 스트로크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였고, 엔진은 최대 7000rpm의 힘을 발휘합니다. 젠트라X는 최대한의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흡기 튜닝과 최대 출력을 위해 배기 튜닝을 하였습니다.
Specification / 1600 cc DOHC 자연흡기 4 스트로크 가솔린 엔진 / 엔진 최대 회전수 7000rpm
Jun B.L Exhaust System / 오일팬 격벽 설치

 Dimension  Engine   Chassis / Suspension /
 Tire / Wheel  
 전장(mm)          4,310  엔진형식             DOHC 16밸브  바디형식    3도어 노치백
 전폭(mm)          1,710  배기량(cc)          1,598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토션빈 액슬
 전고(mm)          1,505  최고출력(ps)       108  휠&타이어  휠 7JJ 15"
 축거(mm)          2,480  최대토크(kg.m)   14.7                  195/570R15
 차량중량(kg)      930  구동방식             FWD  
 연료탱그(L)        45  변속기                수동5단  


라세티 프리미어

이번 경기 6차전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던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의 모습입니다.

::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카, CJ O 슈퍼레이싱 6전 택시타임에서 느껴보다!

흠..정말 이쁘다라는 말 뿐이 안나오는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 다음엔 레이싱 트랙에서도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 그날을 기다리며~

라세티 프리미어 경주용


라세티EX, 젠트라X 그리고, 라세티 프리미어로 이어지는 지엠대우 레이싱카를 소개합니다.


라세티EX, 젠트라X 그리고, 라세티 프리미어로 이어지는 지엠대우 레이싱카를 소개합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경주용


라세티EX, 젠트라X 그리고, 라세티 프리미어로 이어지는 지엠대우 레이싱카를 소개합니다.


라세티EX, 젠트라X 그리고, 라세티 프리미어로 이어지는 지엠대우 레이싱카를 소개합니다.


라세티EX, 젠트라X 그리고, 라세티 프리미어로 이어지는 지엠대우 레이싱카를 소개합니다.


현재 소개된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의 사양은 위의 라세티EX와 동일하고, Dimension 부분만 현재 양산차량 라세티 프리미어와 동일합니다.

하루 빨리 레이싱 트랙에서 만나볼 수 있는 그날을 기약하며~
종합우승 3연패 신화 지엠대우레이싱팀의 차량의 스팩에서 대해서 집어 봤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지엠대우 모토스포츠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아는남자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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