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새로운 한국지엠 창원서비스센터! 카페야 정비사업소야?

"와! 정말 근사하게 변했군요!"

글로벌 쉐보레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서비스 기준을 적용해 변신중인 한국지엠 서비스 네트워크!

그 일환으로 쉐보레 스파크가 만들어지고 있는 한국지엠 창원공장에 위치한 창원서비스센터도 드디어 지난 9월 23일 새롭게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에 라온제나가 창원홍보팀 알콜요정 김대리님을 모시고 냉큼 다녀와보았습니다!! 

 


새롭게 바뀐 창원서비스센터 입구에서 A/S마스코트와 장신의 토비토커 라온제나가 한 컷 찍고 출발합니다. 황금색 쉐보레 보타이가 아주 깔끔해 보이는군요! 살짝 들여다 보이는 서비스센터의 내부에서 벌써 화사한 향기가 뿜어 나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안내데스크에서 친절한 직원분이 응대를 해줍니다. 처음 정비사업소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뭘부터 해야할지 모를때가 많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없는 것이죠! 수리접수는 파손접수와 기능접수로 나누어 대기표를 뽑습니다.


화사하게 변한 접수데스크입니다! 바쁘게 일하고 계신 직원분들의 모습위로 자신이 뽑은 번호표를 확인할 수 있는 안내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의! 데스크의 예쁜 여직원분들은 모두 기혼이시니 작업거셔도 통하지 않음을 공지드립니다!!)


그리고 기능접수의 반대편에는 파손접수 데스크와 렌트카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번호표 시스템과 기능/파손 접수데스크를 분리 등을 통해 고객분들의 체감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의 가장 큰 변화중의 중의 하나인 고객용 듀얼 모니터입니다. 고객분들은 모니터를 통해 자신의 차량 정보를 확인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수리내역 확인 및 결제까지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접수데스크를 지나 고객휴게실로 가는 길목에는 쉐보레 차량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에는 언제나 '나는 몹시 디자이너다!' 포스를 뽐내주시는 김태완 디자인부문 부사장님의 동영상이 플레이되고 있습니다.  


좀 더 들어가본 서비스센터 내부는 정말 깜짝놀랄 만큼 변해있더군요. 카페인지 헷갈릴만큼요! TV를 보며 편안하게 정비를 기다리는 영상휴게실과 인터넷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PC존,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기존에 다파라님이 소개해 주신것처럼 새로운 서비스센터에는 [쉐비 카페]란 이름의 커피숍도 들어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커피에서 과일쥬스까지 일반 카페 못지않게 꾸며져 있으니 한번 구경가 보셔도 좋습니다. 사장님도 예쁘세요!


카페앞에 위치한 소파에서 편안하게 자신이 맡긴 차량의 정비를 기다립니다. 이전과 달라진 두번째 포인트! 바로 고객휴게실에서 벽면 모니터에 디스플레이되는 화면를 통해 정비내용에 대한 정보 및 정비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자신의 차량에 대한 정비진행 현황을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모니터는 평소 내가 접수한 정비내용이 어떤식으로 처리되었던 것인지 친절히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악세서리도 새롭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열쇠고리에서 머그컵, 주차번호판, 펜, 프라모델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의외로 저렴하고 깜찍한 아이템들이 많아 폭풍문의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모든 쉐보레 콜렉션 아이템은 서비스센터에서 판매를 하지는 않구요 인터넷 사이트 (GM Gift Mall)에서 구입가능 하다고 하니 참조바랍니다!!^^

>> 인터넷 사이트 바로가기 (단, 현재까지는 GM관계자 및 딜러를 통해서만 구매가능합니다!)


새로운 서비스센터의 또 하나의 매력포인트! 아이패드(iPad) 존입니다. 직원분의 말에 의하면 젊은 고객분들이 이런 세련된 모습에 아주 만족해 하셨다고 합니다. 물론 그 전제로 만족할 만한 정비결과가 최우선임을 잊지 않아야 겠습니다!   


또한 서비스센터는 와이파이 존이기 때문에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목록에 들어가셔서 [changwon]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온제나의 고운 손으로 테스트 해본 결과 아주 짱짱하게 뜹니다...^^


아이패드를 통해 한국지엠 톡을 들어가 봅니다. 세차의 달인 쓱싹 더플린보이님의 사진이 부담스럽게 눈에 확 들어옵니다. 검색창에 [라온제나]를 검색해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Vol.3]편에 추천 버튼을 살짝 누르고 테스트를  마칩니다!ㅋ




반짝이는 쉐보레 보타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창원서비스센터 탐방기를 마칩니다. 파격적인 쉐비케어 3.5.7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한국지엠의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에 발맞추어 고객의 편의를 위해 새롭게 단장한 창원서비스센터로 한번 놀러오시길 바랍니다. 바뀐 모습만큼 향상된 정비서비스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까지! 새롭게 바뀐 한국지엠 창원서비스센터에서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