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스파크 전기자동차가 되다!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입니다 : ) 올해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탄생 100주년이 되는 매우 뜻깊은 해인데요. 변화와 도전을 중시하는 쉐보레가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앞두고 여러분께 놀랄만한 세 가지 계획을 발표하였답니다. 

쉐보레가 전하는 놀랄만한 계획의 주요 골자는 도심교통수단의 대안으로 제시한 쉐보레 EN-V와 북미시장 경차 출시 소식에 이어, 사랑받는 경차의 세계 공통어, 쉐보레 스파크 기반의 배터리 전기차가 2013년 출시될 것이라는 내용인데요.   

"쉐보레 스파크! 전기차가 되다!" 오늘은 이 놀랄만한 소식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 )


지난 12일 쉐보레(Chevrolet)는 쉐보레 탄생을 3주 앞둔 시점에서 대대적인 발표를 선언했는데요. 글로벌 경차인 쉐보레 스파크(Spark)의 순수 전기자동차 버전인 스파크 전기자동차의 시판 계획을 전격 발표했답니다.

쉐보레 스파크 전기자동차는 이르면 2013년 미국 일부 지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인데요. 쉐보레 스파크 전기자동차를 한정 생산을 염두해두고 있기 때문에 쉐보레 스파크 전기자동차를 국내에서 볼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인 것 같습니다.

짐 페데리코(Jim Federico) 쉐보레 글로벌 전기자동차 총 연구책임자는 "스파크 전기자동차는 순수 전기차로, 주행 패턴이 비슷하거나 통근 거리가 짧은 도심 지역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줄 것"이라며, "스파크 전기차는 전기차 볼트(Volt)와 e어시스트(eAssist)기술이 적용된 2013년형 말리부 에코 등 더욱 확대되어 가는 쉐보레 전기차 모델을 보완할 것"이라고 쉐보레 전기자동차 연구 계획을 밝혔는데요.  

이어 이번 스파크 전기차 개발 계획은 페데리코는 "글로벌 전기차 데모팀은 계속해서 도심 지역 거주자들의 전기차 필요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주고 있다"며, "스파크 전기차는 전세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교통의 필요한 사항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기차 해결책을 제공한다는 쉐보레 전기차 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답니다. 


현재까지는 한국(Cruze EV), 상하이(Sail EV), 인도(Beat EV)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쉐보레 전기차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의견을 스파크 전기차에 반영 중인 단계로 알려졌는데요.

A123 시스템은 스파크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최첨단 나노인산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제공할 계획이며, 판매 시장, 생산, 수량,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다시 발표될 계획이랍니다.

빠르면 2013년 국내에서도 전기로 달리는 날렵한 모습의 쉐보레 스파크를 볼 수 있기를 희망해보며,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