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쉐보레 출범 100년 만에 사상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쉐보레 출범 100년 만에 사상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습니다!"

2011년 지난 한 해동안 한국지엠에는 쉐보레 아베오, 올란도, 크루즈 등 신차들의 수상 소식이 연일 이어지며, 겹경사가 계속되었는데요. 유난히 수상소식이 잦았던 한국지엠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가 100년 만에 사상 최대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한국지엠의
대표
글로벌 브랜드인 쉐보레(Chevrolet) 2011 글로벌 판매 476만대를 기록하며, 브랜드 출범 100 만에 사상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한 것이 바로 그것인데요. 한국은 물론 중국, 미국 등 전세계 각지에서 사랑받고 있는 쉐보레의 위용을 지금부터 확인해보시죠!



지난 해 3월, 쉐보레 브랜드의 공식 도입과 함께 8 종의 신차(스파크, 알페온, 올란도, 아베오, 카마로, 크루즈, 캡티바, 말리부)가 출시, 공개되었습니다. 쉐보레는 이를 바탕으로, 2011 내수 판매 140,750대를 기록하면서 2002 회사 출범 이후 최대 내수 판매실적을 기록하게 되었답니다.

지엠은 2011 9,025,942대를 판매해 전년 8,385,484 대비 7.6% 신장하며 900만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이는 2011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대비 0.4% 증가한 수치로 11.9%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였답니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는
미국시장에서도 예외없이1,775,812대를판매하며전년같은기간대비13%증가한 시장점유율을 나타냈는데요. 아시아의 최대 시장인 중국시장에서595,068대를판매하며최대판매실적을새로 쓰기도 하였습니다.에도쉐보레는베트남(79%),러시아(49%),터키(30%),독일(21%)북미,남미,유럽을비롯한세계여러시장에서가파른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답니다.

이에 대해 댄 애커슨(Dan Akerson) 지엠회장은 선진 자동차 시장과 신흥 시장을 가리지 않는 쉐보레 브랜드의 성장은 세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강력한 제품 라인업을 갖춘 결과라며, “쉐보레의 신기록 달성에 힘입어 전체 GM 제품군이 높은 수준의 상품성과 경제성으로 무장하고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설 이라고 밝히며 2012년에도 전세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쉐보레의 변함없는 위용을 과시할 것임을 약속했는데요.

쉐보레 브랜드의 세계적인 판매 신장의 주역은 다름 아닌 말리부, 크루즈, 아베오, 스파크, 올란도로 대표되는 글로벌 신제품 라인업에 힘입은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준중형차 크루즈는 지난해 67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2009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113만대 이상 판매되어 글로벌 쉐보레의 판매실적을 주도하는 대표 차종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특히, 크루즈 판매 실적에 힘입어 쉐보레는 2011 미국 시장 최다판매 승용차 브랜드 타이틀을 차지하기도 하였는데요.

지엠의 최대 판매 국가는 중국과 미국으로, 지엠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곳에서 동시에 가장 많은 차량판매를 기록한 글로벌 메이커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지엠은 2011 중국시장에서 쉐보레를 포함, 2,547,203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8.3% 증가해 연간 최대 판매실적 기록을 갱신했으며, 미국 시장에서는 2,503,820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13.0% 신장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팀 (Tim Lee) GM해외사업부문(GMIO, GM International Operations) 사장은 “지난해 쉐보레가 전 세계 15개국에서 최대 폭의 연간 실적 증가를 기록했다”며,GM의 핵심 전략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쉐보레 브랜드가 출범하고 중국을 비롯한 여러 시장에서 공격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은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쉐보레의 입지를 증명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브랜드 출범 100주년을 맞은 쉐보레 브랜드는 미국 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의 판매 비중이 60% 넘어서며 2012 글로벌 판매 전망을 밝게 하였는데요. 지엠은 핵심 전략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와 판매실적 증가를 목표로 신제품 출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한국지엠 역시 2012년 새해에는 보다 강화된 고객서비스와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 발 가까이 다가갈 것을 약속하였는데요. 또한 올해 초 신년인사를 통하여 2012년에도 한국지엠은 국내에 새로운 모델들을 지속적으로 투입할 것이며, 새로운 파워트레인,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기술로 무장된 신차들과 함께 새로움을 추구하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임을 고객여러분께 전달한 바 있습니다.


100년의 역사를 지닌 쉐보레가 지난 한 해 이토록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한국지엠과 쉐보레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의 애정어린 질타와 관심에서 비롯된 것 알고 계시죠? ^^ 

2012년에도 한국지엠과 쉐보레에 대한 고객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