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말리부 VS 올란도 - 애기 아빠를 위한 구매가이드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3기 JJLANI 입니다.

기존 포스트를 보시면 아실수 있듯이 저는 올란도 오너이자 한 가족의 가장이자 17개월 J님의 아빠인 남자입니다.

그러나 말리부 시승을 통해 말리부에 마음을 빼았겨 버렸으며,,,( 열심히 눌렀는데,, 건질만한 사진이 없었습니다...)


차량 재구입 고민을 공유하자 바로 LANI 님께 혼나게되었습니다...결국 저만의 차량 선택 기준에 두 차량을 비교 하였을 때 어떤 차종이 저에게 더욱 적합한가!!!! 에 대해 고민해보고, 그 결과에 따라 차량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단순합니다.

제가 차량을 선택할 때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것들을 기반으로 제가 어떤 차량을 선택해야될지 비교 시작하겠습니다.(올란도 말리부 모두 LTZ 풀 옵션 차량입니다. 해당 포스트는 저의 주관적인 시선이 상당히 강하게 반영되었습니다.)
1. 안정성
2. 안정성
3. 안정성
4. 디자인
5. 차량 주행관련 
6. 가족의 편이성

1,2,3 안정성
두 차량 모두 안전하기로 소문 난 차량입니다. 


결과 : 무승부


4. 디자인 
 외관 비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디자인은 모두 견해가 틀립니다. 저의 주관적인 입장입니다.
정면 -  저는 둘다 두툼하니 좋습니다. 무승부


후면 - 올란도는 뒤태를 보면 어떤 몬가 꽉 찬있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꽉만 차있습니다.
         말리부는 쉐보레 엠블럼 주위가 약간 휑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무언가 있어보입니다. 그래서 말리부 승


인테리어 - 센터페시아쪽은 올란도가 잘 정리되어 있지만(저는 버튼 많은거 안좋아합니다.) 전체적으로 말리부가 더 고급 스러운 면이 있이며, 마감 또한 말리부가 좋습니다. 역시 차량 급이 틀린건가요??  말리부 승


휠 - 저는 말리부 휠이 훠얼씬 좋습니다. 차외관은 휠 싸이즈 및 모양으로 50% 이상 좌우된다고 믿습니다. 말리부 승


결과 : 1:4로 말리부 승


5. 차량 주행관련
스티어링 휠 조작성: 올란도 승(제가 올란도에 적응되서 그런지 유압식 만의 묵직한 조작성이 더욱 마음에 듭니다.)
                            올란도는 유압식(모든 속도에서 제가 힘을 주는 만큼 이동합니다.)
                            말리부는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스티어링(좋습니다. 그런데 유압식에 길들여진 저는 살짝 가볍네요)
운전 시야 확보 : 올란도 승
                       아무래도 올란도가 앞,뒤,옆 모두 시야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세단 시야는 좁더라고요 저는~


주행 성능 : 올란도 승  가족은 핑계죠
                디젤 2.0과 가솔린 2.0 엔진의 차이는 모두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소음은 아시죠?? ㅋ
브레이크 성능 : 무승부,,
                      제가 브레이크 쪽은 무뎌서 딱히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두 차량 모두 잘 멈추는거 같아요,,,
결과 : 4:1  올란도 승

6. 가족의 편이성 - 가족들이 차량을 이용할때 편이성입니다. 가장 중요하죠.
트렁크 편이성 : 올란도 승
            말리부 트렁크 싸이즈도 엄청나지만 올란도를 따라올수 있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ex)애기가 운다.  과자를 원한다. 과자는 트렁크에 있다. 결과는?? 올란도 승입니다.
                 올란도 = 몸을 돌려 과자를 빼서 애기를 달래준다.
                 말리부 = 애기야 미안,,, 차는 못세운단다. 연비 떨어진단다.


탑승 방법 : 올란도 승  제가 올란도 구입할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우선 밑에 사진을 보시죠.


올란도 시트가 말리부대비 엉덩이 부분이 약 10cm 높습니다.
애기를 안고 차량을 탑승할 때 혹은 하차할 때 10cm로 인해 많은 차이점을 보여주게 됩니다. LANI님의 표현을 빌리자면 올란도는 그냥 앞으로 걸어가면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말리부는 몸을 숙이면서 탑승을 해야되는데 이때 몸에 부하가 상당합니다.

시트 : 무승부
  시트만 보면 말리부가 더욱 편안합니다. 그러나 올란도는 3단계로 조절이 되어 다양한 자세로 앉을수 있습니다. 또한 올란도는 2열시트에 앉을때 1열시트 아래부분이 살짝 파여있어 말리부보다 발이 편하다는 LANI님 의견이 있었습니다.

소음 : 말리부 압승  소음관련해서 디젤과 가솔린을 비교를 하면 안되겠지만, 말리부는 너무나 조용합니다.

결과 : 3:2 올란도승

 

최종 결과  11 : 10 올란도 승!!
네, 저는 그냥 올란도를 타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J님이 LANI님의 손길을 더이상 필요치 않은 시점 약 5세가 되면 말리부를 선택할 것입니다. 말리부의 정숙성, 디자인을 멀리서 바라볼수만은 없습니다.

두 차종에 대해 제(가장이자 아빠로써)가 느낀 점 간단히 정리하자면
올란도 : 레알 가족 차, 특히 0~4세까지 엄마의 손길이 필요한 나이의 자녀가 있다면 올란도!!
말리부 : 자녀가 어느 정도 혼자 차에서 시간을 보내는 법을 안다면,또한 정숙성, 디자인을 놓치기 싫다면 말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