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크루즈컨트롤 작동이~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하늘향기입니다. 
2012년도 어느덧 훌쩍지나고, 새로운 2월도 벌써 중반을 치닫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2012년에도 한국지엠 가족 여러분 모두의 삶속에 향기로움이 묻어나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오늘은 쉐보레 말리부 크루즈컨트롤 작동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말리부 크루즈컨트롤 작동을 직접 해보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아직까지 크루즈컨트롤을 사용하는데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 것 같기에, 오늘은 쉐보레 말리부 크루즈컨트롤 작동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크루즈컨트롤 작동이~ 어렵지~ 않아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차세대 중형차 말리부(Malibu)의 스티어링 휠은 글로벌 중형차에 걸맞는 적당한 사이즈를 갖추고 있답니다. 스티어링 휠 오른쪽을 살펴보면 오디오 조작 버튼과 윈쪽에 크루즈컨트롤 조작 버튼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크루즈컨트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스티어링 휠(핸들)에 있는 크루즈컨트롤 스위치를 가볍게 눌러 줍니다! 크루즈컨트롤 스위치는 위에 사진에 표시된 것과 같이 모양이 그려져 있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스티어링 휠에 있는 크루즈컨트롤 스위치를 누른 후, 계기판을 통해 크루즈컨트롤 기능이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 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크루즈컨트롤 스위치를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이 계기판에 크루즈컨트롤 경고등이 점등됩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크루즈컨트롤 기능은 주행중 40km/h부터 크루즈컨트롤이 작동이 가능한데요. 원하는 속도에 맞춰 가속하여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SET 스위치를 아래 방향으로 한번만 살짝 눌러주면 원하는 속도로 크루즈컨트롤이 셋팅되어 집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데요. 80km/h 속도로 주행하기를 희망할 때, SET 스위치를 아래 방향으로 한 번 누르면 계기판 중앙에 "속도와 크루즈설정" 이라고 안내 메시지가 뜨면서 크루즈컨트롤이 셋팅됩니다. 만약 설정이 잘못되었다면, 이때 브레이크 페달을 밟게되면 크루즈컨트롤 기능이 바로 해제 됩니다.



크루즈컨트롤이 해제된 후, 종전의 위치로 다시 셋팅을 희망한다면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RES스위치를 위쪽 방향으로 한 번 누르면 직전 셋팅 위치로 가속하여 재셋팅이 이루어 집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크루즈컨트롤 스위치를 (+  -) 짧게 한 번씩 작동할 때 마다 1km/h 씩 속도가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이때 ( + )  스위치를 길~게 누르면 속도가 올라가고, 스위치를 놓으면 놓은 위치에서 크루즈가 재셋팅 되는데요. 반대로 ( - )  스위치를 길~게 누르면 속도가 떨어지고, 스위치를 놓으면 놓은 위치에서 크루즈가 재셋팅 됩니다. 또한 크루즈컨트롤이 어떤 위치로 셋팅되었든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자동 해제가 이루어 지는데요. 긴급 상황시에는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크루즈를 해제하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쉐보레 말리부의 크루즈컨트롤 기능은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크루즈컨트롤 조작에 익숙지 않은 초보 운전자들과 여성운전자들을 위해 운전하면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만 모아 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쉐보레 말리부의 크루즈컨트롤 작동,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지금까지 말리부의 크루즈컨트롤 작동 방법을 알아본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늘향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