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왕초보 운전자의 말리부 시승기 - 핸들조정 편 -


안녕하세요, 하늘향기입니다. ^ ^  
아직은 추운 겨울 날씨지만, 이따금 창문 밖으로 따사로운 햇살이 봄이 오는 기운을 느끼게 할만큼 포근함을 느끼게 하네요~
봄을 맞아 나들이를 준비하고 계실 초보운전자들을 위해, 오늘은 왕초보 운전자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운전석에 앉아서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핸들 위치 조정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왕초보 운전자가 쉐보레 말리부 시승에 앞서 스티어링휠(핸들)을 체형에 맞게 조정하는 과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리부핸들


운전자에게 편안한 자세와 안정감 있는 시트, 그리고 균형감 있는 스티어링 휠의 위치는 안전한 운전과 더불어 장시간 운전에도  피로감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왕초보 운전자들에게는 핸들을 잡는 것부터가 어색하고 부자연스럽게 느껴지기 마련이지요.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시트의 안정성을 갖춘 쉐보레 말리부의 스티어링휠(핸들) 조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스티어링휠(핸들) 위치를 체형에 맞게 조정하려면 먼저 핸들 왼쪽에 있는 레바를 화살표 방향대로 아래로 내려 놓으면 고정된 스티어링휠(핸들)이 풀리면서 스티어링휠(핸들) 위치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스티어링휠(핸들)은 앞유리쪽 방향과 운전자 몸쪽 방향으로 각각 약 5cm 정도 조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말리부 운전석에 앉아서 핸들위치를 운전자에 체형에 맞게 편안한 자세를 설정하고, 원하는 위치로  앞, 뒤를 조절하여 핸들 조정을 완료합니다.



운전석에서 핸들을 앞뒤로 조정한 다음, 이번에는 상하 높이를 조절해줍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스티어링휠(핸들)은 상하로 약5cm 정도 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편안하고 안정된 위치로 핸들 높이를 조절하면 조정이 완료됩니다.


스티어링휠(핸들)을 운전자 체형에 맞게 앞뒤 상하 조정을 완료한 다음, 반드시 고정 레바를 화살표 방향대로 위로 올려서 핸들을 고정하면 핸들 조정과정은 모두 끝이납니다! 이때, 고정 레바를 반드시 채워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운전자 여러분 특히 왕초보 운전자들에게는 안정된 자세가 안전운전과 장거리 운전에 커다란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만약 남편 혹은 아내와 함께 운전하는 차량이거나 차량정비를 마치고 난 직후라면, 바쁘더라도 귀찮게 여기지 마시고 꼭 핸들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하루 1분, 간단하니까 핸들위치를 운전자에 맞추는 습관을 생활화하시길 바랍니다. 

올봄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과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하늘향기가 응원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말리부 핸들 위치 조정 과정을 알아본 하늘향기였습니다!




  • 정수원 2012.02.17 09:54

    특히 여성분들에겐 편리한 기능이네요.. 시트를 앞뒤로 조정하는 것으로 운전자 몸에 맞추는건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쉽고 편하게 핸들이 조정이 되니까 참 좋을 것 같네요~^^

  • 말리부디젤원츄 2012.02.17 11:01

    LTZ 이상에만 들어가는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LT 이하는 상하 조절만 들어가지 않나요? ㅠㅠ

  • 해태 2012.02.18 14:16

    시승차는 2.4 LTZ 라서 다 되겠지만
    스티어링 앞 뒤로 조절 가능한건 텔레스코픽이 적용되는 LTZ 부터 되는데
    좀 더 부연설명을 해주셔야죠 누가 보면 LS도 위 아래 앞 뒤 다 되는줄 알겠네요

  • 젠트라X 2012.02.19 23:27

    텔레스코픽은 1100만원 아베오 깡통에도 기본으로 들어가는데 말이죠.
    이건 분명한 옵션질이라고 비난받아도 할말이 없죠.
    게다가 말리부 깡통엔 안개등도 없고 말입니다.

    비슷한 예로, 준대형 알페온엔 준중형 크루즈에 있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없죠.

    이런 엉뚱한 트림차별 그리고 옵션 장난 좀 안했으면 좋겠어요.

    아무리 이익을 중시하는 자본주의 사회 기업이라고 해도
    이건 오히려 이익에 도움이 안되는 멍청한 짓이라는 걸 모르는 게 아닐텐데... 안타깝습니다.

    젊은 사람들 사이에선 현기차 혐오증이 이제 근 몇년 되었습니다.
    이런 틈새 시장 통해 영역확대 하려면
    한국GM이 이런 불필요한 꼼수전략 부터 바꿔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 빈애니메이터 2012.02.20 11:18

    잘못된 스티어링휠 세팅은 운전자 신체에 무리를 주기에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즉 안전운전을 위해 자신에 맞는 스티어링휠 위치 세팅은 필수입니다.

  • kek 2015.03.02 10:32

    말리부 차는 조은데.........
    핸들이 작아서 게기판을 시원하게 볼 수 없다는거,

    • 한국지엠 톡 블로그 2015.03.02 13:36

      안녕하세요 kek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말씀해주신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유관부서에 전달토록하여 추후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