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제네바모터쇼에서 베일을 벗은 쉐보레 크루즈 왜건!!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입니다: )

바로 어제였죠? 스위스 제네바 팔엑스포(GENEVA PALEXPO)에서 개최되는 '2012 제네바모터쇼(Geneva international moter show)'를 하루 앞두고 열린 언론 공개 행사를 통해 '쉐보레 크루즈 왜건(Chevrolet Cruze Wagon)' 양산 모델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쉐보레 크루즈 왜건(Chevrolet Cruze Wagon)'은 글로벌 자동차기업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차량으로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차량이랍니다.

멀리 제네바에서 베일을 벗은 쉐보레 크루즈 왜건(Chevrolet Cruze Wagon), 소식을 지금부터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2012 제네바모터쇼(Geneva international moter show)에서 글로벌 자동차 기업 GM은 약 1,600㎡ 규모의 쉐보레 브랜드 전시홀에 크루즈 왜건 비롯, 젊은 고객층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콥셉트카 코드(Code) 130R과 트루(Tru) 140S, 한국지엠의 유럽지역 수출 전략 차종인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캡티바, 올란도 등을 전시하였는데요.

또한 이곳 쉐보레 전시홀에는 '2012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 전기차 쉐보레 볼트(Volt), 스포츠카 카마로와 콜벳이 함께 선을 보이게 되어 전세계 언론이 이곳으로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네바 모터쇼 공식 개최에 앞서 전기차 쉐보레 볼트가 유럽 23개국 59명의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뽑은 '2012 올해의 차(2012 Car of the Year)'에 선정된 것이 바로 그 이유인데요.


볼트는 디자인, 주행성능, 기술혁신성, 연비, 편의성 등의 항목을 종합 평가한 결과 최고 점수인 330점을 획득하여 폭스바겐 업(UP)과 포드 포커스(Focus) 등 경쟁 평가대상 차량을 큰 점수차로 제치고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앞서 쉐보레 볼트는 지난해 미국 뉴욕 오토쇼에서 '올해의 그린카', 북미 국제 오토쇼 '올해의 차'로 선정되며, 유럽 신차안전도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별 5개로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는데요.


올해 제네바모터쇼에서는 쉐보레 볼트를 비롯하여 올해 하반기부터 유럽시장 판매에 들어갈 크루즈 왜건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쉐보레 크루즈 왜건은 전면에서 트렁크까지 유연하게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라인과 루프랙이 조화를 이뤄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외관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나 쉐보레 왜건의 헤드램프와 안개등을 포함해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외관의 세련되고 스포티한 매력은 자동차마니아들 사이에서도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답니다.


쉐보레 크루즈 왜건은 기존의 크루즈 세단 모델 보다 넓게 설계된 차체(전장: 4,678mm)로 안정된 승차감은 물론, 성인 다섯 명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연출하며, 다양한 시트 배열을 통해 최대 1,500 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하였는데요.

크루즈 왜건은 1.6리터 및 1.8리터 가솔린 엔진과 더불어 엄격한 유로5 친환경 기준을 만족시킨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7리터 및 2.0리터 디젤엔진을 탑재하게 되며,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디젤 엔진 모델은 엔진 스톱-스타트 기능을 기본으로 채택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쉐보레 크루즈 왜건과 함께 차세대 글로벌 쉐보레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코드 130R과 트루 140S 콘셉트카를 유럽에서 처음으로 공개하였는데요.


코드 130R은 4도어 쿠페 스타일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트루 140S는 3도어 해치백 스타일로 한층 날렵하면서 안정된 차체가 매력적인 것이 특징이랍니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두 콘셉트카는 디자인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젊은 고객층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외관 스타일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신기술 편의 사양 등을 두루 접목시켰는데요.

이번 제네바 모터쇼 쉐보레전시관을 방문하면 쉐보레의 멋진 콘셉트카와 쉐보레 왜건, 쉐보레 볼트, 유럽지역 수출 전략 차종인 스파크, 아베와, 크루즈, 말리부, 캡티바, 올란도 등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저멀리 스위스 제네바에서 전해오는 수상 소식에 가슴이 벅차오르며, 한편으로는 새롭게 공개된 쉐보레 크루즈 왜건에 대한 긴장과 설렘이 동시에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제네바모터쇼는 현지기준으로 3월 8일부터 18일까지 약 열흘간 치뤄진다고 하니,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더욱 반가운 소식들이 이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 쉐보레 크루즈 왜건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