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차를 구매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하나요? STEP 1. 안전성


많은 분들이 차를 사시긴 하지만 구입하고 나서 만족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신차를 구입할 때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하고 필요한 옵션들을 미리 따져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복잡한 정보와 옵션들, 가격의 문제 때문에 이것들을 간과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동차는 고가이기 때문에 그만큼 신중해야 하고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차량구매시 몇가지 필요한 조건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조건들 중에 안전성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차량구매조건 신차구매시 고려사항 안전성 지엠대우


신차를 구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 가장 필수불가결한 조건은 바로 안전성입니다. 그 이유는 안전성은 사람의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이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중요한 안전성있는 차량을 어떻게 구매해야할까요?

1. 탑승자

차량구매조건 신차구매시 고려사항 안전성 지엠대우


우선 누가 그 차량에 승차할 것인가를 생각해보세요. 어린 아이들인지, 성인인지, 또는 노인인지, 장애인인지.. 이런 조건들을 본다면 어떤 종류의 안전성을 고려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시나요? 누가 승차할 것인지에 대한 것을 가장 먼저 고려하셔야 사고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2. 기본 안전장치

차량구매조건 신차구매시 고려사항 안전성 지엠대우


새로운 옵션과 기본적으로 장착된 안전장치가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 보셔야 합니다. 인터넷에 차량 안전성에 관한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에는 안전을 위해 운전석과 보조석의 에어백, ABS, 안전벨트 등이 있습니다.

3. 기타 안전 옵션

기본 옵션 외에 안전성을 고려하여 만든 옵션들이 있는데요, 머리 뒤 목의 충격을 감소할 수 있도록 만든 해드 레스트와 측면 에어백, ESC(최첨단 주행안전시스템), 차량끼리 부딪히기 전에 경고를 해주는 전후방 센서 기능 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ESC - 이런 옵션 굳이 넣어야 하는 건가요?
>>윈스톰 2010 (Winstorm 2010), 폭풍에도 강하다.


차량구매조건 신차구매시 고려사항 안전성 지엠대우


특별히 안전성에 관한 다른 조건들이 더 필요한지 살펴보세요. 뭐, 예를 들어 어린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안전벨트 장치가 있는지, 키가 작거나 체구가 작은 탑승자를 위해 디자인된 에어백이 있는지 등에 관한 사항들을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알아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차량구매단계

①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우선 여러분이 원하시는 차량의 안전성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세요. 인터넷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에 관한 기사들을 찾을 수 있을것입니다. 그 기사들도 읽어보면서, 지인들에게도 상담을 하면서 여러분에게 가장 맞는 차량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차량구매조건 신차구매시 고려사항 안전성 지엠대우


② 두번째로 어떤 종류의 차량을 구입하고 싶으신지 고르세요. 만약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처럼 경차라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웹사이트와 그에 관련된 기사들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안전성에 관한 기본 옵션과 추가되는 옵션들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블로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테스트 '1등급', 안전성 '최고' (블로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 테스트서 '1등급' (기사)

차량구매조건 신차구매시 고려사항 안전성 지엠대우


③ 인터넷이나 지인들에게 충분히 조사를 다 마친 후 대리점에 방문을 하셔서 판매원과 상담을 하며 여러분이 가장 필요하고 갖고 싶은 신차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 전에 미리 정보를 수집했기 때문에 상담 내용의 질적인 부분이나 자세한 설명을 분별해서 들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차량구매조건 신차구매시 고려사항 안전성 지엠대우


안전성에 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연비를 어떤식으로 고려해야 하고 어떤 차량이 나에게 맞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까칠한새라였습니다.

지엠대우 NVH 자동차 소음진동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