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 귀향길 예행연습: 이건 꼭 준비하고 출발하세요.

오랫만에 인사드리는 토비토커 선셋입니다.

 

노처녀 나이 먹듯이 또 민족의 명절 추석은 이렇게 우리 앞으로 다가왓습니다. 해마다 반복하는 일 이지만 막상 다녀오고 나면 꼭 준비가 안되어 아쉬운 경험들 많으실 것 같은데 혹 저만 그런가요?

 

전 그래서 예행 연습을 한번 해봤습니다. 일주일 먼저 다녀온 추석 귀향길 이야기 한번 들어 보실래요?

 

>>> 고향길로 출발!

 

추석 귀향길

 

민족의 대명절에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합니다. 3년된 저의 애마와 함께 여행하는 마음으로 출발합니다.

 

추석 귀향길

 

추석전이라 그런지 고속도로가 한산합니다만 추석이 되면 이 길이 이렇게 뻥뻥 뚤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추석 귀향길

 

이번 추석때 운전자들이  주의해야 할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지난 태풍의 피해로 도로 곳곳이 공사중이었습니다. 추석때 과속하시면 안되는 이유인 것 같아서 사진을 담아왔습니다.

 

추석 귀향길

 

이제 거의 다 왔네요. 막히는 구간을 거의 빠져나와서 보는 풍경이라 그런지 더욱 반갑네요.

 

추석 귀향길

 

장거리 운전에서 휴식은 운전자들이 지켜야 할 필수 주의사항입니다. 고생한 애마를 잠시 쉬게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추석 귀향길

 

고향 가는길에 접근하기 좋아서 가끔 찾는 식당입니다. 가끔 농담으로 '숫가락 들 힘 없으면 밥 못먹는다' 라는 말이 있는데...이 식당은 의자 옮길 힘 없으면 밥 못 먹습니다. 무진장 무거운 의자입니다.

 

추석 귀향길

 

이제 고향에 도착했습니다. 이정표가 반갑게 맞아주네요.

 

추석 귀향길

 

지난 태풍으로 벼가 조금 쓰러졌네요. 군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연꽃단지는 아직 공사중이구요.  

 

추석 귀향길

 

시골의 농사짓는 모습을 이렇게 담아봤습니다. 제가 태어난 시골은 이렇게 농사짓는 마을입니다. 

 

추석 귀향길

 

차를 직접적으로 담는 것 보다 예쁜 꽃들과 함께 담으니 부담스럽지 않고 더 좋은것 같습니다.

 

추석 귀향길

 

고향 마을에서 사진도 담아봤습니다.

 

추석 귀향길

 

일주일전 이지만 사촌 형님도 오셔서 조금은 추석 분위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OOO앞에서도 당당한 저의 애마 윈스톰입니다.

 

>>> 이것 준비하면 좋아요.

 

시내 주행에 익숙하다가 갑자기 장거리 운행을 하고 또 막히는 구간을 운행하다 보면 이것 저것 준비물들이 많은데 준비를 철저히 했다 하더라도 막상 떠나보면 한두가지는 빼 먹고 여행을 떠나게 마련이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이번 추석 고향길 떠나실 때 이것은 꼭 챙기시라고 몇가지 제가 늘 빼먹고 고생하는 경험에서 준비해봤습니다.

 

1. 하이패스 단말기 충전 

하이패스 충전

 

요즘 많은 운전자들이 하이패스를 장착해 다니시고 또 하이패스 기종이 워낙 다양해서 충전이 필요없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저처럼 충전이 필요한 하이패스 단말기 오너라고 하시면 하이패스 충전 꼭 확인하고 출발하세요.

물론 충전이 안되어서 통과했다고 해도 뭔 일이 나지는 않지만 나중에 추가로 비용을 정산해야 하고 부담스러우니 충전을 꼭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네비게이션

 

고향 가는 길에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뭐 그리 중요할까 생각하시겠지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도로를 생각하면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더구나 과속점검 구간이 갑자기 변경되어 당황하시면 안전운전에 방해가 되니까 꼭 업데이트 하세요.

 

네비업데이트 사이트 1.  http://www.visionjoy.co.kr/ 

네비업데이트 사이트 2.  http://www.rousen.com/b2b/snt/

 

위는 한국지엠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사이트입니다. 차종에 따라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나 사이트가 다르니 자신의 차종을 확인하시고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하시다가 혹시 문제가 생기시면 정비사업소를 방문하셔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너무 겁먹지 마시고 한번 해보세요.

 

3. 깨끗한 차량관리의 출발점 물티슈 준비

 

고구마

 

이번 고향길에서도 그렇고 추석때 고향에서 올라올 때 장거리 운행에는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특히 추석처럼 막히는 길에서 휴게소 출입이 원활하지 않을때는 먹거리를 많이 준비해서 차에서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 저것 손으로 먹다보면 아무래도 휴지 보다는 이런 물티슈가 더 좋습니다. 

 

물티슈

 

요즘은 물티슈에 이런 항균 성분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행에서 물티슈는 정말 필수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드시 하나 챙겨서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추석 이전에 추석 예행연습 한번 하면서 뭘 준비해야 할 지 느낀점을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고 안전하고 즐겁게 고향길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