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피플

한국지엠 라보와 순대 사장님! 짧지만 맛있는 인터뷰!!

"라보가 저한텐 정말 고마운 녀석이죠. 그러고 보니 쉐보레가 저와 인연이 깊은 듯 해요!"

 

안녕하세요! 자식 덕으로 인생역전을 꿈꾸는 남자 라온제나입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판매되고 있는 경상용차 중 하나인! 한국지엠 라보 차량을 이용해 골목길에서 순대를 팔고 계시는 사장님을 인터뷰합니다! 손님이 뜸한 파장시간 무렵 양해를 구하고 짧은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가끔씩 들를 때면 언제나 포근하게 대해주시는 사장님이셨는데 막상 맨정신에 "인.터.뷰"란걸 할려니 이게 또 엄청 쑥쓰럽더군요. 역시 기자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님을. 인터뷰는 취중토크가 제일임을 다시금 느낍니다. 하하. 자! 그럼 그 짧지만 훈훈한 대화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Q1. 사장님! 간단히 자기소개를 해주신다면요?

"안녕하세요. 창원에 살고있는 두 아이를 둔 엄마구요. '대XX 순대' 체인점 영업을 한지는 6년 정도 되었답니다. 앞으로 2년 정도 더하고 다른 일을 하기 위해 공부중이랍니다" * 어떤 공부를 하고 계시냐고 물어보니 비밀이시라고...*^^*

 

Q2. 라보는 어떻게 구입하신거죠?

"아...라보는 개인적으로 중고로 구매해서 특장업체에 의뢰해 제작한 차량이예요. 회사를 통해 더 큰 트럭을 구입할 수 있지만 전 이동의 편리함이나 경제적인 면등을 고려해서 경상용차를 선택했어요. 아! 내부 디자인은 직접 구상해서 만든 것이랍니다. 최적의 동선을 고려해서 말이죠...^^"

 

 

Q3. 라보의 장단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장점이 정말 많죠! 우선 가격경쟁력에서 소규모 자영업에 정말 딱이죠. 연료비를 비롯한 비용측면이 첫째구요. 두번째로 공간활용능력에 있습니다. 덩치가 작기 때문에 가장 작은 동선으로 일을 할 수 있거든요. 아. 그리고 차량 크기가 작기 때문에 어디든 자리를 잡을 수 있어서 틈새시장을 노리기 좋다고 할 수 있어요. 단점이라면...뭐 언덕에서 힘이 딸린다는 거겠죠. 근데 그건 뭐 경상용차이니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Q4. 배기가스 규제문제로 경상용차가 없어질 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들으신 적 있으신가요? 

"아..그래요? 정말 아쉬운데요...저같은 소규모 사업자 분들에겐 경상용차 만한 게 없는데 말이죠. 팔때 중고값도 괜찮구요...특히 다마스, 라보는 주위에서 처음 사업을 시작할때 가장 많이 찾는 차량이거든요. 아무쪼록 문제가 잘 해결되어서 경상용차가 계속 판매되었으면 좋겠네요!"

 

 

Q5. 쉐보레로 바뀐 후 이미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훨씬 좋아졌다고 생각해요. 예전 '대우' 이미지가 안 좋은 느낌이 조금 있었거든요. 쉐보레로 바뀌고 나서 훨씬 더 고급스럽게 변한 느낌이예요. 아주 잘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아! 황금색 마크도 아주 맘에 들고 수입차 같은 느낌이랄까요?...^^"

  

옆에 말씀을 듣고 계시던 아주머니도 "맞아..맞아..."라고 맞장구를 치시다가 갑자기 이런 말씀을 건네십니다.

아주머니: "어...근데 우리 옛날차가 레조였는데....안좋은 기억이 많은데..."

라온제나: "하하. 아주머니. 죄송합니다! 레조가 좀 다사다난했죠. 새로 나온 올란도 아시죠? 올란도는 아주 괜찮답니다...^^;;"

 

한국지엠 라보

 

Q6. 혹시 집에 소유한 차량은 어떤 브랜드의 모델이신가요?

"쉐보레 크루즈 입니다."

 

라온제나: "와! 쉐보레 차량이군요. 저도 크루즈거든요. 근데 어떻게 구입하신 건지요?"

"아...남편이 준중형을 알아보다가 골랐어요. 각 회사의 준준형을 차량을 비교해 보다가 무게감 있어보이는 디자인과 안정성 등을 최종적으로 고려해서 크루즈를 선택했습니다. 사업 파트너인 라보와 가족들을 위한 크루즈까지 어쩌면 쉐보레와 제가 인연이 깊은 듯 합니다. 그죠?...^^" 

 

라온제나: "진짜 인연이네요! 혹시 쉐보레 차종 중 사고 싶은 차종이 있으신가요?"

"뭐...아직은 바꾸기엔 무리구요...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SUV차량을 구매하고 싶어요. 캠핑가고 그러면 정말 좋을 거 같아서요" 

 

Q7. 마지막으로 쉐보레에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쉐보레에는 차종이 아주 다양하진 않은 것 같아요. 아까 얘기처럼 나중에 SUV를 꼭 타보고 싶은데 쉐보레 SUV는 저한테 다소 투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좀더 선이 얇고 투박하지 않은 느낌을 가지면 좋겠다고 할까요? 아무튼 멋진 디자인의 다양한 SUV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라온제나: "네. 좀 남성적인 스타일이죠...내년에 완전 멋진 소형SUV가 나올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Q8. 사장님, 바쁘신데 인터뷰 너무 감사드려요. 계속 번창하시구요~ 다음에 또 들를께요!!

"별말씀을요! 저도 이야기 나누는 걸 좋아해서 즐거웠어요! 그럼 들어가요~! 쉐보레 화이팅!!"

 

여기까지! 라보 차량을 이용해 '대XX 순대' 체인점을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과의 짧은 인터뷰였습니다. 급하게 메모해서 옮기느라 사장님이 전하고자 하는 말씀이 누락되었을까 걱정입니다! 아무쪼록 앞으로 사장님에게도 국내 유일의 경상용차 다마스, 라보에게도 좋은 소식만 있기를!!*^^* 

 

이상!  맨정신에는 수줍음을 너무 타는 가을 남자! 토비토커 라온제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