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보가 저한텐 정말 고마운 녀석이죠. 그러고 보니 쉐보레가 저와 인연이 깊은 듯 해요!"
안녕하세요! 자식 덕으로 인생역전을 꿈꾸는 남자 라온제나입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판매되고 있는 경상용차 중 하나인! 한국지엠 라보 차량을 이용해 골목길에서 순대를 팔고 계시는 사장님을 인터뷰합니다! 손님이 뜸한 파장시간 무렵 양해를 구하고 짧은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Q1. 사장님! 간단히 자기소개를 해주신다면요?
"안녕하세요. 창원에 살고있는 두 아이를 둔 엄마구요. '대XX 순대' 체인점 영업을 한지는 6년 정도 되었답니다. 앞으로 2년 정도 더하고 다른 일을 하기 위해 공부중이랍니다" * 어떤 공부를 하고 계시냐고 물어보니 비밀이시라고...*^^*
Q2. 라보는 어떻게 구입하신거죠?
"아...라보는 개인적으로 중고로 구매해서 특장업체에 의뢰해 제작한 차량이예요. 회사를 통해 더 큰 트럭을 구입할 수 있지만 전 이동의 편리함이나 경제적인 면등을 고려해서 경상용차를 선택했어요. 아! 내부 디자인은 직접 구상해서 만든 것이랍니다. 최적의 동선을 고려해서 말이죠...^^"
Q3. 라보의 장단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장점이 정말 많죠! 우선 가격경쟁력에서 소규모 자영업에 정말 딱이죠. 연료비를 비롯한 비용측면이 첫째구요. 두번째로 공간활용능력에 있습니다. 덩치가 작기 때문에 가장 작은 동선으로 일을 할 수 있거든요. 아. 그리고 차량 크기가 작기 때문에 어디든 자리를 잡을 수 있어서 틈새시장을 노리기 좋다고 할 수 있어요. 단점이라면...뭐 언덕에서 힘이 딸린다는 거겠죠. 근데 그건 뭐 경상용차이니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Q4. 배기가스 규제문제로 경상용차가 없어질 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들으신 적 있으신가요?
"아..그래요? 정말 아쉬운데요...저같은 소규모 사업자 분들에겐 경상용차 만한 게 없는데 말이죠. 팔때 중고값도 괜찮구요...특히 다마스, 라보는 주위에서 처음 사업을 시작할때 가장 많이 찾는 차량이거든요. 아무쪼록 문제가 잘 해결되어서 경상용차가 계속 판매되었으면 좋겠네요!"
Q5. 쉐보레로 바뀐 후 이미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훨씬 좋아졌다고 생각해요. 예전 '대우' 이미지가 안 좋은 느낌이 조금 있었거든요. 쉐보레로 바뀌고 나서 훨씬 더 고급스럽게 변한 느낌이예요. 아주 잘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아! 황금색 마크도 아주 맘에 들고 수입차 같은 느낌이랄까요?...^^"
옆에 말씀을 듣고 계시던 아주머니도 "맞아..맞아..."라고 맞장구를 치시다가 갑자기 이런 말씀을 건네십니다.
아주머니: "어...근데 우리 옛날차가 레조였는데....안좋은 기억이 많은데..."
라온제나: "하하. 아주머니. 죄송합니다! 레조가 좀 다사다난했죠. 새로 나온 올란도 아시죠? 올란도는 아주 괜찮답니다...^^;;"
Q6. 혹시 집에 소유한 차량은 어떤 브랜드의 모델이신가요?
"쉐보레 크루즈 입니다."
라온제나: "와! 쉐보레 차량이군요. 저도 크루즈거든요. 근데 어떻게 구입하신 건지요?"
"아...남편이 준중형을 알아보다가 골랐어요. 각 회사의 준준형을 차량을 비교해 보다가 무게감 있어보이는 디자인과 안정성 등을 최종적으로 고려해서 크루즈를 선택했습니다. 사업 파트너인 라보와 가족들을 위한 크루즈까지 어쩌면 쉐보레와 제가 인연이 깊은 듯 합니다. 그죠?...^^"
라온제나: "진짜 인연이네요! 혹시 쉐보레 차종 중 사고 싶은 차종이 있으신가요?"
"뭐...아직은 바꾸기엔 무리구요...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SUV차량을 구매하고 싶어요. 캠핑가고 그러면 정말 좋을 거 같아서요"
Q7. 마지막으로 쉐보레에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쉐보레에는 차종이 아주 다양하진 않은 것 같아요. 아까 얘기처럼 나중에 SUV를 꼭 타보고 싶은데 쉐보레 SUV는 저한테 다소 투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좀더 선이 얇고 투박하지 않은 느낌을 가지면 좋겠다고 할까요? 아무튼 멋진 디자인의 다양한 SUV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라온제나: "네. 좀 남성적인 스타일이죠...내년에 완전 멋진 소형SUV가 나올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Q8. 사장님, 바쁘신데 인터뷰 너무 감사드려요. 계속 번창하시구요~ 다음에 또 들를께요!!
"별말씀을요! 저도 이야기 나누는 걸 좋아해서 즐거웠어요! 그럼 들어가요~! 쉐보레 화이팅!!"
이상! 맨정신에는 수줍음을 너무 타는 가을 남자! 토비토커 라온제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