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홍대, 이태원, 인사동, 대학로, 가로수길! 서울 핫 플레이스 5곳에서 주차장 찾기

홍대, 이태원, 인사동, 대학로, 신사동 가로수길 주차장 찾기


So~Hot~!!! 정말이지 너무 덥습니다. 뭘 하려고 해도 땀이 나서 몸이 축축 처지는군요. 이럴 땐 시원하고 쾌적한 곳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는 게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지난 주말 산뜻한 마음으로 차를 타고 집을 나섰는데, 막상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 헤매다가 짜증이 솟구쳤습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서울의 핫 플레이스 홍대, 이태원, 인사동, 대학로,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주차장을 한번 보시죠~!


1. 젊음의 거리 홍대

 

비단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뜨거운 홍대에는 공영주차장 사설주차장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각 주차장의 주소와 위치를 확인한 후 이를 내비게이션에 입력해 한번에 찾아가세요~!

 

상상마당 건물 외관

 

 

 

2. 이태원 프리덤~!


이태원에 있는 바에서 칵테일 한잔 마시다 보면 얼핏 해외로 여행 온 기분이 드는데요. 술값만큼이나 주차장 이용비용도 좀 비싼 편이기에 주머니 사정을 감안해 개인주차장보다는 공영주차장 3곳을 알아봤습니다. (음주운전은 절대 안돼요^^;;)

 

무인 카드 전용 주차장 모습

 


 

3. 걷고 싶은 거리 인사동

사실 인사동에 갈 때는 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속 편합니다. 그런데 간혹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 후 식사하기 위해 차를 가지고 인사동에 갈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주차가 좀 골치 아프더군요. 비슷한 경험을 한 분들이 있으시면 소문난 인사동 주차장 베스트 3곳을 기억해두세요.

 

유로 주차장 표시

 


 

4. 문화 중심지 대학로

혜화역 1번, 4번 출구 부근은 사람들과 차들로 넘쳐납니다. 메인 거리에서 다소 떨어져있기는 하지만 비용이 저렴하고 일부 혜택도 있는 대학로 주변 공공기관 주차장을 정리해봤습니다. 국립서울과학관, 창경궁 등 대학로 주변 주차장을 살펴보세요.

 

카드전용 주차장 이용안내 표지판과 승용차 요일제 알림 표지판

 


 

5. 패션의 거리 가로수길

가뜩이나 좁은 가로수길에서 주차하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것보다 노천카페에 앉아 지나가는 차를 구경하는 것이 훨씬 재미있는데요. 모처럼 차려입고 패션의 거리 가로수길에 가실 때, 땀에 젖은 옷을 피하시려면 차를 가지고 가시면 좋습니다. 가로수길에 숨어있는 주차장을 한방에 찾아가는 센스는 아래 포스팅에서 챙기세요.

 

주차장 표시가 벽에 붙어 있다

 


지금까지 한국지엠 톡 블로그에 소개된 서울 도심 주차장을 모아봤습니다. 소개된지 좀 시간이 지난 것들도 있어서 주차요금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차이가 있더라도 이해바라며, 혹시 더 좋은 정보를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남겨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해주세요. ^-^

 

이상 무더위를 주차장에 주차해놓고 싶은 엘우즈였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