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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스파크

쉐보레 스파크 EV,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바람 몰고 온다!

국내 전기차 시장의 새 강자, 스파크 EV에 대해 알아봅시다~!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올 첫 순수 전기차 쉐보레 스파크 EV(Chevrolet Spark Electric Vehicle)의 신차발표회가 27일 한국지엠 청라 프루빙 그라운드에서 열렸습니다. 이를 기념해 최고 수준의 출력과 경제성, 최단 충전시간 삼박자를 모두 갖춘 순수 전기차 스파크 EV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EV, 2013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

지난 3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서울모터쇼’에서 스파크 EV가 국내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토비토커 320Nm님이 스파크 EV가 베일을 벗던 바로 그 순간을 사진기에 담았습니다. 일단, 아래 사진을 보시죠~

 

스파크 EV 라디에이터 그릴


마치 입을 앙다문 듯한 야무진 표정입니다. 전기차이기에 라디에이터의 냉각에 필요한 공기를 받아들이는 통풍구 역할의 그릴이 막혀있습니다. 스파크EV는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후면부 범퍼에도 표시해뒀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찾아보세요~

 

 

 

쉐보레 스파크 EV, 경제적이면서도 강력한 동력성능 뽐내


스파크 EV는 국내 시장에 시판된 전기차 중 가장 뛰어난 경제성을 보입니다. 과연 전기차 스파크 EV의 경제성은 어느 정도일까요? 토비토커 겐네님이 직접 계산해봤습니다.

 

스파크 EV 배터리 표시

 

배터리 용량 20kWh로 130km 주행하는 것을 기준으로 계산했는데요. 휘발유 차량과 비교했을 때 리터당 20km 정도의 연비가 나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기존 스파크의 공인복합연비가 리터당 16.9km니까 스파크 EV의 경제성이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결과값은 아래 포스팅에 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EV를 통해 알아본 전기차의 역사와 핵심기술


토비토커 토식이님이 전기차의 역사와 핵심기술 및 스파크와 스파크 EV의 차이점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셨습니다.

 

GM EV-1

 

전기차의 핵심 기술인 배터리 충전 기술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스마트폰 배터리와 비교해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스파크와 스파크 EV의 차이점을 차량 동력전달 장치, 에너지 공급원, 에너지(연료) 저장소, 전원 공급장치, 연비 표기방법 차원에서 비교해 표로 정리해두셨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살펴보세요~

 

 


쉐보레 스파크 EV, 과학 선생님의 눈으로 바라보다


지난 4월 열린 스파크 EV 시승행사에서 토비토커 지고릴라님과 토식이님이 고등학교 과학 선생님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셨습니다.

 

스파크 EV 앞에 남자가 서 있는 모습


지구 환경보호 관점에서 전기차에 관심이 많고, 지구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차원에서 전기차의 긍정적 측면을 학생들에게 많이 보여주고 싶다고 말씀하신 과학 선생님 인터뷰 전문을 아래 포스팅에서 읽어보세요~

 


 

스파크 EV의 고향 창원에서 열린 ‘스파크 EV 양산 1호차 기념’ 이벤트


지난 3월 스파크 EV의 고향 창원에 계신 토비토커 라온제나님으로부터 한 통의 포스팅이 날라왔습니다. 바로 스파크 EV 1호차 양산 기념 이벤트 소식이었는데요. 북미 수출용으로 개발된 스파크 EV의 양산 개시를 축하하고 성공적인 판매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스파크 EV 양산 1호차 생산 기념 현수막 아래 스파크 EV 모습


‘이미 미국에서 볼트 형님이 잘하고 있지만 제가 한번 진출해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하고 있는 스파크 EV 1호차를 만나러 가시죠~

 

 

신차발표회를 통해 출사표도 던졌으니 이제 신명나게 달릴 일만 남은 스파크 EV~ 앞으로 한국지엠 톡 블로그에 더 많은 얘기 들려줘요~!!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