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카마로, 콜벳 미국 컨슈머 다이제스트 2014 추천차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입니다.
며칠 전 미국 컨슈머 다이제스트가 2014 추천 차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들이 추천하는 차를 선별하는 기준은 자동차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편의사양, 가격 대비 성능 그리고 유지비까지 평가하여 그야말로 '가격대비 좋은 차'를 선별한 것입니다.
모든 차종을 포함하여 총 233개의 모델이 후보에 올랐으며 이 중 45개의 차들이 뽑혔습니다. 그 중 스포츠카 부분을 살펴볼 텐데요... 스포츠카 부분에서는 총 5개의 모델이 선별되었는데 그 중 쉐보레가 두개나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쉐보레 카마로입니다.
카마로는 단순히 헐리웃 영화에 출현하여 인기몰이를 한 아이돌(?)이 아닙니다. 매력적인 디자인은 물론 탄탄한 기본기와 성능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죠.
한국에서도 카마로 2014년형 모델을 곧 만날 수 있을 텐데요.
헤드램프와 프런트 그릴이 좀 더 얇아져서 더욱 스포티한 모습으로 변하였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램프로 후변부 또한 이미지 변신을 하였습니다.
인테리어에서도 재질을 개선하고 마이링크가 적용되는 등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하지만 판매가격은 전과 비교하여 오히려 120만원정도 내려갔죠.
두 번째 주인공은 바로 쉐보레 콜벳입니다.
카마로와 비교하면 훨씬 가격이 높은 차이긴 하지만, 슈퍼카와 맞먹는 성능을 고려시 가격대비 이만한 차를 찾기가 쉽지 않죠.
특히 얼마 전 공개된 콜벳 컨버터블은 성능뿐만 아니라 오픈에어링의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정말 매력적인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리포트에서 놀라운 점은 스포츠카 부문뿐만 아니라 전 차종을 합산한 종합 점수에서 쉐보레가 1위를 차지했다는 것입니다.
쉐보레는 GM의 대중적인 모델로 폭넓은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양산 브랜드이지만, 오랜 역사만큼 숙달된 차량 기본기에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더해져 카마로와 콜벳처럼 구매가치가 높은 모델들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였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