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오바마의 전용차 더 원(The One)의 비밀

오바마의 전용차 캐딜락(Cadillac)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에어 포스 원에서 내려 걸어가는 모습

출처: potus-geeks.livejournal.com

 

에어 포스 원(Air Force One). 미국 대통령인 오바마가 타는 공군 소속 항공기에 붙는 명칭으로써 보잉747을 개조해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 헬기 마린 원이 백악관 앞에 있는 모습

출처: en.wikipedia.org

 

오바마의 또 다른 항공 이동 수단으로 전용 헬기도 있는데 이를.... 마린 원(Marine One)이라 부릅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과 바이든 부통령이 캐딜락에 탑승한 모습

출처: commons.wikimedia.org

 

럼 오바마가 지상에서 타는 전용차는 뭐라고 부를까요? 그리고 어떤 차를 타고 다닐까요?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그 이름은 바로 더 원(The One)이며, 바로 GM의 캐딜락 차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캐딜락 더 원은 승용차의 모습을 한 장갑차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야말로 엄청난 방탄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특히 도어의 경우 혼자서는 열고 나오지 못할 만큼 두껍고 무거운데, 두께만 310mm로 보잉757 항공기와 같은 수준입니다. 유리의 두께만 해도 127mm나 되어 역대 방탄차 중 가장 큰 두께를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폭발테러에 연료탱크를 보호하기 위해 스페셜폼으로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으며, 스틸과 알루미늄 티타늄 세라믹 등 군용 장비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따라서 수류탄은 물론 심지어 로켓포를 발사해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화학공격에 대비하여 각 패널과 도어실에는 특수 밀봉처리가 되어 있는데요. 트렁크에는 샷건과 산탄, 수류탄과 같은 무기와 응급킷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인테리어

 

각종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캐딜락 더 원의 인테리어는 럭셔리 그 자체이며, 필러의 두께만 봐도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시트 아래에는 위급상황에 대비한 산소공급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대통령과 같은 혈액형의 혈액도 항상 준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이와 같은 각종 안전장치들 덕분에 캐딜락 더 원의 무게는 웬만한 SUV 3대를 합친 무게와 같은 6.8톤에 이르며, V8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더 원의 연비는 고작 1.5km/L 입니다.


하지만 더 원의 비밀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이 차는 겉모습만 캐딜락일 뿐, 사실 속은 다른 브랜드의 차라는 것입니다. 

 

쉐보레 코디악

 

캐딜락의 탈을 쓴 주인공은 바로 쉐보레 코디악입니다.
더 원의 외모를 보면 DTS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나, 사실은 쉐보레 코디악을 베이스로하여 여기에 에스컬레이드의 헤드램프와 STS의 테일램프와 같이 캐딜락의 단품들이 조합되어 만들어진 차입니다.

 

쉐보레 코디악

 

코디악은 세계시장에서 화물차, 트럭, 커머셜차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는 활용도가 높은 차인데요. 이제는 미국 대통령 전용 차량으로까지 선택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 전용차 더 원 캐딜락

 

캐딜락 더 원은 GM의 R&D센터에서 생산되며, 대당 가격은 150만 달러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더플린 보이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