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쉐보레 차량 5종 서울 외곽순환도로 주행 실측 연비는?

쉐보레 차량 5종 트랙스, 알페온, 캡티바, 아베오, 올란도 실측 연비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디자인, 성능, 브랜드 등 다양한 요인이 있겠지만 요즘과 같은 고유가 시대에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연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연비란 단위 주행 거리 또는 단위 시간당 소비하는 연료의 양을 뜻하는 것이죠. 쉐보레 차량들의 연비는 어떨까요. 한국지엠 톡 토비토커들이 직접 약 130km의 외곽순환 고속도로를 한 바퀴 달려보고 측정한 연비! 속속들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1. 쉐보레 트랙스 연비


가장 먼저 연비 측정 대상이 된 쉐보레 차량은 바로 트랙스입니다. 트랙스는 쉐보레의 다이내믹한 소형 SUV 차량이죠. 쉐보레 트랙스의 공인연비를 확인해보면 고속연비는 14.1km/L이고, 복합연비는 12.2Km/L입니다. 쉐보레 트랙스로 외곽 순환 고속도로를 한 바퀴 달려보고 고속연비를 측정한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쉐보레 트랙스, 트랙스 연비, 연비 측정




2. 쉐보레 알페온 연비

 

다음은 2.4L엔진의 준대형 럭셔리 세단 알페온입니다. 쉐보레의 프리미엄 자동차 알페온의 연비는 어떠할까요? 쉐보레 알페온 2.4의 공인연비는 복합연비 10.8km/L, 도심연비 9.4km/L, 고속연비 13.1km/L입니다. 토비토커 다파라님이 실제 주행에서 약 130km를 주행한 알페온의 연비가 궁금해지네요.


쉐보레 알페온, 알페온 연비, 연비 측정

 



3. 쉐보레 캡티바 연비


쉐보레 캡티바는 한국지엠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의 최정점을 차지하는 차량입니다. 캡티바 2륜 구동은 공인연비가 13.9km/L이고 4륜 구동은 12.8km/L입니다. 외곽 순환 고속도로 한 바퀴를 100km로 정속 주행하였을 때 연비를 측정해봤습니다.

 

쉐보레 캡티바, 캡티바 연비, 연비 측정

 



4. 쉐보레 아베오 연비

 

다음 연비를 알아볼 쉐보레 차량은 매력만점의 소형 세단 아베오입니다. 아베오의 공인연비는 14.2km/L~14.7km/L 입니다. 아슬아슬한 주행 가능 거리로 보험 아저씨를 부를뻔했던 아베오 외곽 순환도로 실제 연비 측정기! 새벽 공기가 유난히 상쾌했던 어느날 측정해본 쉐보레 아베오의 연비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쉐보레 아베오, 아베오 연비, 연비 측정




5. 쉐보레 올란도 연비


쉐보레 서울 외곽 순환도로 연비 측정기 그 마지막의 대미를 장식할 차종은 바로 올란도입니다.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는 자동차라는 애칭이 붙은 올란도! 올란도의 공인연비는 8.0km/L~12.0km/L입니다. 쉐보레 올란도로 외곽 순환도로를 직접 주행한 연비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쉐보레 올란도, 올란도 연비, 연비 측정



쉐보레 차량의 서울 외곽 순환도로 주행으로 본 실제 연비 측정기! 어떠셨나요. 아마도 차량 구매 희망자들의 궁금증 중 하나가 공인연비와 실제 주행 연비와의 차이가 아닐까 싶은데요. 토비토커들의 실측 연비로 궁금증이 해결되셨는지 모르겠어요. 앞으로도 소비자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지엠 톡이 되겠습니다.


이상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