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딜락/ATS

미래에 앉다, 캐딜락 ATS

미래지향적 차를 소유하고 싶은 사람에게 캐딜락은 유일한 선택



도로 한쪽에 정차되어있는 캐딜락 ATS


캐딜락 ATS는 등급으로 보면 대형(Upper middle) 세단 캐딜락 STS, 중형(Mid) 세단 캐딜락 CTS를 이어 승용라인업을 완성해주는 소형 세단입니다. 하지만 캐딜락 고유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럭셔리한 이미지와 최고의 성능은 그대로 담겨있죠. 작은 차체에 최고의 성능과 독보적인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캐딜락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캐딜락ATS 프론트 그릴의 엠블럼


캐딜락은 110년의 전통이 있는 미국 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프랑스의 귀족이자 탐험가인 '모스 캐딜락'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으며 캐딜락 엠블럼 안의 방패 문양과 주변을 감싸고 있는 왕관장식은 캐딜락 가문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캐딜락 엠블럼은 1990년대에 제작되었으며, 이전의 컬러는 유지하고, 지혜를 뜻하는 검은색과 부를 뜻하는 금색이 추가되었죠.

 

도로를 주행중인 캐딜락ATS의 전면부 외관

 

캐딜락 ATS의 압도적인 미래지향적 디자인은 언제 어디에서나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강렬한 선과 작지만 탄탄한 바디의 형상은 멀리서도 럭셔리 세단 캐딜락임을 알게 해주죠.


차선을 변경중인 캐딜락ATS를 육교위에서 바라본 모습


캐딜락 ATS는 대중적인 브랜드와 확실한 차이가 납니다. 대중적인 디자인을 따라가지 않고, 아트와 사이언트를 강조하여 현 시대의 차보다 앞선 이미지와 뛰어난 성능을 가졌죠. 미래지향적 차를 소유하고 싶은 사람에게 캐딜락은 유일한 선택이 될 수 있죠.
 


도로를 주행중인 캐딜락ATS 후면부 외관


캐딜락 ATS는 뒤를 돌아보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전면부의 그릴, 헤드램프, 바디 라인을 따라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강력한 선은 테일램프와 보조브레이크등에서 그 절정을 보여줍니다.


갓길에 정차중인 캐딜락ATS

 

럭셔리 브랜드만이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의 자신감과 기술이 캐딜락에는 담겨있습니다. 한치의 흐트러짐이 없는 버티칼(Vertical) 디자인의 LED 테일램프, 역시 한치의 흐트림짐없는 호리젠탈(Horizontal) 디자인의 LED 보조 브레이크등이 있습니다. V 디자인의 LED 보조 브레이크등은 현시대의 차량이 감히 흉내 낼 수 없는 디자인이죠. 캐딜락이기 때문에 가능한 거죠.


주차된 캐딜락ATS의 좌측면 외관

 

캐딜락ATS는 작지만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 알루미늄 엔진은 272마력, 36토크의 성능을 내며, 1615KG의 WEIGHT에 제로백 약 6초를 보여줍니다.  전방추돌경보장치, 차선이탈경고장치, 액티브 에어로 그릴 셔터, 런플랫타이어, 브램보 프모먼스 디스크 브레이크, 마그네틱 라이트 컨트롤, LSD, AWD(선택 가능) 등등 컴팩트 세단에 너무 과할 정도의 최첨단 기능이 있다고 할 수 있으나, 이 정도는 있어야 콤팩트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라고 할 수 있는거죠.


건물앞 주차중인 캐딜락ATS의 정면 사이드

 

캐딜락 ATS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세련된 도시의 이미지와 잘 어울립니다. 먼 미래가 아닌 우리가 곧 누릴 수 있는 그 미래는 모두가 꿈꾸고 원하는 모습이기도 하지요. 캐딜락 ATS와 함께 사랑스런 내 아이를 기다리는 상상... 행복하죠.


야간 도로 위 주행중인 차량들 옆 갓길에 정차중인 캐딜락ATS

 

컴팩트 럭셔리 세단 캐딜락 ATS는 아담하고 아름답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었습니다. 성능 좋은 제품을 작게 만드는 것이 진정한 기술이고, 작게 만들면서 동종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만드는 것도 기술이죠. 작고 성능 좋고 아름다운 것은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 기술의 가치와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만이 캐딜락 ATS의 오너가 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드림카 캐딜락 ATS을 소개해드린 다파라와 어른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