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릉커피축제(1) - 동해바다 같은 커피 속에 푹 빠져볼까?

강릉커피축제 일정 - 10월 3일(목) ~ 10월 6일(일)



강릉커피축제 들어보셨나요? 강원도 강릉의 매력에 뒤늦게 빠져버린 서울곰 어른곰™이 10월 3일부터 시작되는 강릉커피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2013 강릉커피축제 커피별 강릉 안내문

<출처: www.coffeefestival.net>


강릉커피축제에 대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중요한 내용만 모아 모아서 엑기스 위주로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013 강릉커피축제 커피별 강릉 안내문


<출처: www.coffeefestival.net>

 

우선 강릉커피축제에 가서 커피를 마실 커피숍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하겠지요. 강릉에 커피숍들은 바닷가를 주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바다를 보면서 마시는 커피한잔! 생각만 해도 멋지지 않나요?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위 사진에 빨간 화살표 리플렛을 클릭하시면 커피숍 지도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2013 강릉커피축제 커피별 강릉 커피숍 위치를 알리는 지도

<출처: http://www.coffeefestival.net>


클릭하시면 pdf 파일로 전체 지도와 커피숍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의 일부분을 캡처해 보았습니다. 오른쪽 동해바다를 따라서 주문진 - 사천 - 경포 - 강릉항 - 정동진 지구로 크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지역 중 가고 싶은 관광지를 경유하여 경로를 짜시는 걸 추천합니다. 


강원도 강릉 경포권 관광지 안내문

<출처: http://www.coffeefestival.net>


예를 들어 경포대 주변의 커피숍을 가시길 원하신다면 경포 변에 관광지들을 보고 커피한잔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관광지 정보는 리플렛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3 강릉커피축제 커피별 강릉 스탬프 랠리 안내문

<출처: http://www.coffeefestival.net>


강릉커피축제 기간 동안 위 커피숍을 방문하여 위 사진에 스탬프를 찍어 오시면 선물을 드립니다. 5개 이상을 찍어 강릉커피축제 행사장 방문자 센터에 가시면 머그컵을 드리고 10개 이상을 찍으면 요트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커피축제에 참가하는 업체를 방문하셔야만 도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마치 홍대 클럽데이 때 여러 클럽을 돌아다니는 듯한 그런 느낌이 납니다. 제주도 올레길을 완주하면 도장을 받는 그런 시스템도 벤치마킹하지 않았는가 하는 어른곰의 생각입니다. 

 

2013 강릉커피축제 커피별 강릉 일정 안내문

<출처: http://www.coffeefestival.net>


행사기간에는 강릉 곳곳에서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들이 있으니 커피숍 방문과 관광지 방문 중간 일정에 체험을 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본 리플렛은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에서 간략히 살펴보시고 강릉 방문 후 관광안내소를 찾아가시면 큰 종이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광안내소 직원에게 맛집을 물어보면 역시 잘 알려줍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강릉 관광안내소 직원 한 분을 만난적이 있는데 직접 경험해 보지 않은 맛집은 소개하지 않으신다고 하니 믿으셔도 됩니다. 


그럼 강릉커피축제 소개는 이쯤에서 마치고 다음에는 왜 하필 강릉에서 커피축제를 하는지 그 유래를 저의 생각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무도 쉽게 인정하지 않는 서울태생 어른곰™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