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쉐보레의 다양하고 강렬한 광고 문구들

웹서핑 중 발견한 인상적인 쉐보레 광고들



북미 쉐보레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Culture 섹션이 있습니다. 문화에 대한 다양한 기고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이들을 검색 하던 중 재미있는 컨셉의 광고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중 인상적이었던 이미지 몇 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팀 쉐보레


인디카에 출전중인 팀 쉐보레의 사진을 인용한 내용입니다. 파워트레인 사이에 퍼포먼스 차트를 집어 넣어 파워에 대한 이미지를 부각 시켰네요.


카마로 컨버터블


카마로 컨버터블의 광고입니다. 어떻게 뚜껑 덮을래? 다른 은유적 의미도 있는 듯 한데... 해석이 잘 안되는군요.


아베오


자동차 운전을 인생에 비유한 문구 같습니다. '인생에서의 바른길 위한 동행'으로  의역하면 되겠죠? 차량은 아베오를 사용했네요.


말리부


침묵은 금이다? 영어로도 비슷한 표현을 쓰는줄 몰랐습니다. -_-;;; 골든이란 뜻이 소중한, 특별한의 뜻도 있어 말리부의 정숙성이 간결하게 표현된 듯 합니다.


크루즈


북미 크루즈에 사용되는 휠일 겁니다. 크루즈로 얻을 수 있는 경험들. 어떤 여섯가지 방법인지 궁굼해 지네요.


레이싱


모터 스포츠가 활성화된 북미에서는 이를 활용한 광고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쉐보레 인디카


이 사진은 쉐보레가 인디카에 복귀했을 때 사용한 자료인가 봅니다.


콜벳


개인적으로 와 닿는 문구입니다. ' 영광스런 마무리와 새로운 시작' 콜벳의 타이어 마찰음이 음성패치 되어 귀에 맴도는군요.


쉐보레 인디카


인디카 레이싱에서 우승을 활용한 광고. 미션 컴플리트(Accomplished) 어게인.


쉐보레 세이프티


물론 쉐보레의 세이프티를 강조한 내용들도 있고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세요!'


쉐보레 피크닉


가족과의 여유로운 한때가 느껴집니다. 우리나라도 슬슬 피크닉을 다니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콧벳


Seat please 도 아니고 Seats please. 언어 유희를 활용한 문구......인것 맞죠?


임팔라


최근 많이 오르내리는 임팔라를 활용한 내용입니다. 엔진음을 사운드 트랙으로 표현 했네요.


쉐보레 100주년


쉐보레 100주년의 문자와 사진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듯 합니다.


쉐보레 레이싱


더 좋은 출발을 위한 오프.


볼트


너는 얼마나 갈 수 있어?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카 볼트. 300km에 이르는 장거리 주행능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카마로


범블비의 트랜스포머가 빠지면 섭섭하죠. '매일 당신을 변신하세요.' 옵티머스 군단 출동!


GMC시에라


GMC 시에라의 강성을 잠수함에 빗댔습니다. 마음속까지 시원해지는 분위기의 컨셉입니다. 뭐 당연히 잠수함은 컴퓨터 그래픽 이겠지만요 ^^;;


2010 카마로


인생. 한계를 넘어서! (라이프 위드 노 리미츠) 간결하지만 강렬한 문장입니다.

콜로라도

마지막으로 미국 애국심을 활용한 콜로라도의 광고입니다. 레볼루션의 E가 얼핏 미국 국기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여러 광고들을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몇 가지 문구는 번역하면서 뉘앙스가 조금 틀어진 것 같은데요. 원어로 간결하게 작성된 메시지들이 마음을 울리는 느낌 입니다. 레이싱을 활용한 내용들도 좋고 그래서 더 참신한 문구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슴이 시원해지는 사진 한장과 함께 이상 위저드아이언이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