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라서 좋고, 물이라서 좋다... 캡티바와 함께 '오지캠핑'을 즐기자!
지난, 캡티바 타고 떠나자!... 산 넘고 물 건너 즐기는 가평 경반분교 '오지캠핑' 1편에서는 덜컹덜컹 '경반분교 가는 길'과 이승철 돈말이라는 '캠핑요리'를 중심으로 전해 드렸는데요. 이번, 2편에서는 '경반계곡 제대로 즐기기'와 '경반분교 캠핑이야기'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경반분교 오지캠핑의 하이라이트! '경반분교 캠핑이야기'는 먼저 동영상을 확인하고 가실께요~ ^^
경반분교 캠핑장 바로 옆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마침 캠핑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맛있는 캠핑요리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답니다. 청정자연 경반계곡의 시원한 계곡물에서 탁족도 하면서... 아마도 지금까지 제 캠핑라이프 중에서 최고의 호사를 누리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
이곳 경반계곡은 승용차의 접근이 어려운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고 있는 오지이기 때문에 인적이 드물고, 깨끗한 계곡물이 너무나 시원하고 좋습니다. 또한 캠핑장이 바로 옆이기 때문에 쉬며 놀며... 한적한 캠핑을 하기에는 딱 좋은 그런 곳이라 생각되고요. 물도 깊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의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을에는 멋진 단풍을 감상 할 수가 있답니다.
이번에는 경반계곡의 동영상을 한번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칼봉산과 매봉사이를 흐르는 경반계곡 상류에 위치한 경반분교 캠핑장은 청정자연 경반계곡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경반계곡을 따라 올라가 수락폭포를 보신다면 멋진 경관을 볼 수 있긴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핑이라면 어느 정도 선에서는 만족을 해야겠죠... 경반계곡은 웅장하진 않지만 아담한 사이즈로 계곡물의 흐름과 이끼들 생김생김이 어느 유명한 출사지 이끼계곡보다 부족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청정자연의 감동을 동영상과 사진으로는 충분히 전달해 드릴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깨끗하고, 시원하고, 아름다웠답니다. ㅎ~ 캠핑의 법칙 팀에서 캠핑을 함께하고 있는 선셋님이 촬영한 멋진 사진 몇 장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느덧 캠핑장의 시간은 어스름한 저녁이 되었습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식사를 준비하였는데요. 원조 공주캠퍼였던 여행중독님의 요리솜씨가 일취월장 하고 있습니다. ㅎ~ 특히 베이컨 떡말이는 어른들과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는데요... 노르스름하게 익은 베이컨에 살짝 튀겨진 떡볶이 떡의 궁합은 정말 환상적이었답니다. 베이컨 떡말이는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단 캠핑요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에 캠핑요리 특집으로 레시피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장에 해가지고 어두움이 깔리면... 텐트마다 하나 둘씩 은은한 랜턴의 불빛이 밝아 옵니다. 마침 장마철도 지나고 비가온다는 일기예보도 없어 멋진 별사진을 기대했습니다. 광복절 경반분교 캠핑장의 밤하늘은 별천지 입니다. ^^ 함께한 선셋님과 여행중독님이 가족, 그리고 저와 아들, 모두가 함께 별빛 아름다운 밤하늘을 감상하고 왔답니다. 별자리 하나하나 기억하진 못하지만 북극성을 찾고 여름철 별자리 몇 개 더 찾다가 포기했습니다. 그동안 캠핑을 하면서 전국의 유명한 천문대는 다 가보고 별자리 공부도 했다고 생각했는데... 하긴 별자리 몇 개 모르면 어떻습니까.ㅎ~ 그냥 아름답다고 느끼면 그만인 것을요. ^^
그렇게 캠핑장의 밤은 깊어만 갔습니다.
보통 오지캠핑을 떠나면 이름모를 산새소리, 풀벌레 소리에 아침 잠을 설치게 됩니다. 하지만... 아침 일찍부터 칼봉산 트레킹을 준비하는 캠퍼들의 부산함으로 잠을 설치게 되었고 저도 아들과 함께 연인산 MTB코스로 잠시 바람을 쐬러 다녀왔습니다. 연인산 주변은 캠핑과 비박 그리고 MTB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많이 있는데요. 이것저것 즐기는 저에게는 최고의 장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쉐보레 캡티바는 오토캠핑을 하기에 최적의 시트 바리에이션을 보여줍니다. 7인승 캡티바의 3열시트를 접으면 오토캠핑 시에 필요한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데요. Ez-Tech 적용으로 여성분들도 쉽게 폴딩이 가능하답니다. 캡티바라면 캠핑장비 테트리스 달인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넉넉하게 짐을 실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가끔은 널널한 3열 트렁크 공간이 이렇게 개구쟁이 아이들의 놀이터로도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ㅎ~
경반분교 캠핑장은 산속 오지이기 때문에 편의시설이 매우 부족합니다. 편의시설이 좋은 캠핑장을 주로 이용하시던 캠퍼시라면 이곳 경반분교 캠핑장에 쉽게 적응하기가 어렵답니다. 또한, 부족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마을로 나온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캠핑장에 들어서기 전에 필요한 물품과 식재료 장보기는 필수입니다.
캠핑을 마치고 다시 테트리스(!)를 했습니다. 각 캠핑장비들을 잘 수납했습니다.
자~ 이것이 캠핑 7년차 노예캠퍼의 깔끔한 수납실력 입니다.
짜잔~ 모든 장비를 싣고 드디어 경반분교를 떠납니다. 언제나 캠핑장을 떠날때가 되면 아쉽기만 한데요... 이러한 아쉬움은 오는 10월에 있을 쉐보레 오토캠핑에서 달랠 수 있겠네요.
한국지엠, 쉐보레(Chevrolet)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10월 18일, 19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 관광농원 오토캠핑장에서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을 개최하는 내용은 알고 계시죠? 참가 접수는 벌써 27일 오후부터 시작했는데요. 이번이 7회 째 행사로 저를 포함한 한국지엠 '캠핑의 법칙 팀'도 참가 한답니다. 캠핑은 쭈~욱 이어져야 합니다. 양평 관광농원 캠핑장에서 반갑게 인사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시 조심조심 올라왔던 경반계곡의 덜컹덜컹 '숲 속 산길을 내려갑니다. 만약 비가 많이 왔다면... 좀 더 거친 물살이었더라면... 하는 걱정도 있었습니다. 물론 캡티바는 거뜬히 건널 수 있을꺼야! 하는 호기를 부려도 봅니다만, 뭐니뭐니해도 안전이 최우선 입니다. 단지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지라도 캡바를 믿기에... 안심입니다. ㅎ~ 다행히 1박2일 동안 쾌청한 날씨로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이 다니던 곳곳에 움푹패인 도로도 있고 몇 개의 큰 돌도 있었지만 캡티바는 끄떡하지 않고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게 해주었답니다.
지금까지 '캡티바' 타고 떠나는 경반분교 '오지캠핑'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한국지엠 캠핑의 법칙 팀에서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좋은 장소와 재미난 캠핑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반분교 캠핑장 http://cafe.naver.com/kyungban/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산 174
문의 010-5339-7816 / 031-582-8009
이상, 주말이면 언제나 자연과 함께 하고픈 토비토커 막시무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