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다마스의 변신 - 다마스 튜닝, 더 벙커 시즌4에 소개

안녕하세요, 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얼마전 TV에서 방송된 다마스의 변신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요일 저녁 모처럼 한가로이 TV를 보고 있었습니다. 제가 본 프로그램은 바로 '더 벙커 시즌4'


<사진 출처 - XTM 더 벙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정비 및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볼 수 있어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리스토어 에디션 특집으로 다마스가 변신을 합니다.

[만약 리스토어 에디션 특집을 시청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이 블로그에는 많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다마스 변신 장면을 보여주기 이전에 다마스라는 차종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한국지엠 - 라보/다마스를 클릭하시면 라보/다마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쉐보레 e-카달로그에는 가격 및 차량 정보가 나오지 않습니다)

다마스는 1991년도에 출시된 최초의 경상용차입니다. 같은해에는 국민 경차 티코도 출시되었습니다. 다마스는 스페인어로 '좋은 친구'라는 뜻을 지녔으며 저렴한 값 그리고 값싼 유지비로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동차 안전기준과 환경기준등의 이유로 생산을 중단하였지만 지속적인 정부와의 대화로 올해 다시 생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2015년 뉴 다마스는 5인승과 2인승 밴으로 나눕니다. 5인승은 리빅(Libig)과 슈퍼(Super)로 나눌수 있고 2인승 벤은 DLX와 SUPER로 나눌수 있습니다. 다마스는 모두 MT로만 출시되고 LPG로만 나오고 있습니다. 최저 가격은 2인승벤 DLX로 9,580,000입니다.


라보/다마스는 많은 혜택들이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이 주로 사용하니 많은 혜택들이 있는건 당연한 거겠죠.


<사진 출처 - NAVER CARLIFE의 한국지엠 다마스 중에서>


깔끔한 디자인의 다마스에 내부 모습입니다. 하지만 대쉬 인슐레이터가 없습니다. 판넬이 여과없이 보이고 캇핏에 붙은 부품들의 모습 또한 여과없이 보이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사진 출처 - NAVER CARLIFE의 한국지엠 다마스 중에서>


다마스 화물의 적재량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건 2인승 벤의 모습입니다.



<사진 출처 - NAVER CARLIFE의 한국지엠 다마스 중에서>


지금 보시는 건 다마스 5인승 차량입니다. 2열시트가 완전히 접혀서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벤보다는 5인승이 더욱 경쟁력이 있어 보이네요.

그럼 다마스라는 차량이 어떻게 변하는지 바로 확인해 보실까요!



<사진 출처 - XTM THE Bunker 방송 장면중>

 

바로 변신전 다마스입니다. 10만킬로가 넘은 차량이지만 아직까지는 주행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아직까지도 다마스는 중고시장에서 인기 높은 매물중에 하나라는 전문가들의 평가가 있었습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 다마스의 엔진은 바로 시트 밑에 있었습니다. 



짜잔~ 변신완료 이것이 레플리카 다마스의 변신입니다.

여기서 잠깐 방송중에 레플리카,레플리카 하던데요, 레플리카가 무엇인지 조사해 보았습니다. 레플리카의 사전적 의미는 원작자가 자신의 작품을 동일한 재료,방법 기술을 이용하여 똑같은 모양과 크기로 원작을 재현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복제가 아니라 기술의 습득 방법 중에 하나인 것입니다.

방송중에 말한 레플리카의 의미는 한국지엠의 다마스를 폭스마겐의 마이크로 버스로 변신한다는 의미로 유추하였습니다. 단순한 복제가 아닌 기술의 습득 방법으로 말이죠~



내부 인테리어도 투톤의 칼라로 정말로 멋지게 변신하였습니다.

제가 정말로 놀랐던 부분은 다마스라는 소공상인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는 차량으로, 짐을 많이 실을수 있으면서도 값싼 유지비에 캠핑까지 갈 수 있는 다목적의 차량으로 개조했다는 부분입니다.


고정관념의 탈피~

여러분들도 다마스, 라보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으신가요? 여자의 변신도 무죄가 되듯이 다마스, 라보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마스의 11월 구매 혜택에 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는 다마스는 소규모의 장사를 하면서 짐을 많이 실을 수 있고 값싼 유지비의 차량으로 부터 캠핑에 적합한 다목적 차량으로 변신하였습니다. 다마스라는 차량 변신 및 이러한 튜닝이 새로운 다마스을 개발할 때도 저희 직원들이 참고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마스의 새로운 변신에 다시 한 번 놀라면서 이만 지고릴라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