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시크한 카리스마! 쉐보레 퍼펙트 블랙 쇼케이스 현장을 가다

시크한 카리스마! 쉐보레 퍼펙트 블랙 쇼케이스 현장을 가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10월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쿤스트할레 전시장에서 퍼펙트 블랙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퍼펙트 블랙'이란 쉐보레의 주력 모델인 아베오, 크루즈, 트랙스, 올란도에 블랙 컬러를 테마로 한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외관과 내관 모두 블랙으로 치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는 자동차 관련 기자를 비롯해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행사 시작 전부터 하나둘 도착한 이들은 베일링된 4대의 퍼펙트 블랙 에디션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했습니다.


 

 

퍼펙트 블랙 쇼케이스에 첫 무대를 장식한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의 정체성을 퍼팩트 블랙에 더했다"며 "참신한 디자인을 통해 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좋은 차를 완성했다"고 퍼펙트 블랙 에디션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출시되는 주력 차종에도 퍼팩트 블랙을 적용하겠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에 이어 디자인센터 상무 스티브 김이 퍼펙트 블랙 컨셉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는 "블랙은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를 가진 컬러"라며 1회성 한정판이 아닌 쉐보레 브랜드의 또 다른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외부와 내부 모든 블랙 컨셉으로 이뤄진 컬러의 완결성에 대해 얘기하며 디자인적인 특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디자인이 아닌 색상 변화만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퍼펙트 블랙 에디션은 컬러만으로 시크, 카리스마, 스타일 등의 강렬한 비주얼을 만들어냈습니다. 컬러가 또 다른 디자인이라는 것을 보여준 퍼펙트 블랙 에디션들이 말 그대로 '간지 폭발'하고 있습니다.


 

 

아베오, 크루즈, 트랙스, 올란도 4종의 차량 중 퍼펙트 블랙 에디션으로 가장 어울리는 차가 무엇이냐는 현장 투표에서는 크루즈가 40%에 가까운 지지율을 얻으며 1위로 선정됐습니다. 날렵한 차체에 스타일리시한 블랙 컬러가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블랙 트랙스의 시크함도 멋있었습니다.


 


 

퍼펙트 블랙 쇼케이스에서는 이벤트도 풍성했습니다. 우선 퍼펙트 블랙에 가장 어울릴 것 같은 차종에 투표를 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선물은 애플워치 블랙! 또 행사의 드레스 코드인 블랙을 가장 완벽한 코디로 소화한 사람을 뽑아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딱 2명에게 행운이 돌아갔지만 이날 참석자들이 보여준 각자의 블랙 컬러는 퍼펙트 블랙 쇼케이스와 잘 어울렸습니다.


공식 행사가 끝난 뒤에는 내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 살펴보실까요?


 

<올란도 퍼펙트 블랙 내부>



<크루즈 퍼펙트 블랙 내부>



<트랙스 퍼펙트 블랙 내부>


<아베오 퍼펙트 블랙 내부>


차량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블랙 외장에 스페셜 데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4종 모두에 적용된 블랙 인테리어와 투톤 가죽 시트 및 플로어 매트도 시선을 끌었습니다. 대시보드 역시 약간의 톤 조절로 색다른 느낌을 줬습니다. 그래서 올 블랙보다는 좀 더 세련된 느낌도 들었습니다.


 

 

외관은 라이트나 그릴 같은 특정 부위를 제외하곤 블랙으로 치장했습니다. 특히 블랙 컬러로 마감 처리된 알로이 휠은 역동적인 느낌을 줬습니다. 덕분에 차체와 타이어, 범퍼까지 이어지는 옆모습은 퍼펙트 블랙의 압도적인 위용을 잘 드러냈습니다.


 

 

질의 응답 시간도 이어졌습니다. 그 중 퍼펙트 블렉 에디션에 관련된 질문 몇 가지를 모았습니다.

 

Q. 퍼펙트 블랙의 컬러가 기존 블랙과 차이는 무엇인가요?
퍼펙트 블랙과 현행의 차이는 없습니다. 외장의 데칼 등 디자인 포인트뿐 아니라, 투톤 인테리어 컬러 등 색상 등에 포인트를 주고 블랙이라는 특별한 주제를 입혔습니다. 젊고 강하면서 세련된 개성을 나타내기 위한 차들입니다.

 

Q. 퍼펙트 블랙은 이 네 차종에만 적용되는 것인가요?
이번엔 소형차를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만, 퍼펙트 블랙 에디션은 향후 전 차종에 도입할 계획입니다.

 

대표이미지

 

이상 쉐보레의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는 퍼펙트 블랙 쇼케이스 현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블랙 컬러의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링이 더해진 퍼펙트 블랙 에디션 출시로 고객의 선택 폭이 한층 넓어졌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라인업 전반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니 더욱 기대가 커집니다.


이상 퍼펙트 블랙에 반한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