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임팔라

임팔라 2015 인기 포스트 TOP 5

임팔라 2015 인기 포스트 TOP 5

 


대표이미지


연말을 맞아 2015년 쉐보레 톡 블로그에 올라온 포스트 중에서 임팔라 관련 가장 인기 있었던 5개의 포스트를 모았습니다. 임팔라에 관한 다양한 포스트 중에서 과연 어떤 포스트들이 가장 많은 독자와 만났을까요? TOP 5 포스트를 살펴보니 새로운 모델이었던 만큼 공개 초반 임팔라의 디자인이나 전체적인 분위기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시승기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럼 쉐보레 톡 블로그 임팔라 2015 인기 포스트 TOP 5를 소개합니다. 




쉐보레 임팔라 이미지, 내부 사진까지 대방출

 

지난 8월, 쉐보레 임팔라의 본격적인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들어가면서 임팔라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올랐습니다. 58년간 10세대를 거치면서 진화한 임팔라는 북미 베스트셀링 세단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풀사이즈 대형 세단의 웅장한 스타일과 동급 최고 성능의 파워트레인이 뿜어내는 품격 있는 주행성능, 전방위 첨단 기술로 담아낸 안전성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감을 더합니다. 임팔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모든 것이 공개됐지만 공개 초기 임팔라의 외부와 내부의 생김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습니다. 특히 이 포스트는 임팔라의 외부 이미지뿐만 아니라 내부 구석구석의 이미지를 소개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 중년 남성의 출고기 및 구매결정 이유 3가지

 

임팔라의 출고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의 반응도 여기저기서 나왔습니다. 토비토커, 멀큰아이님은 한 중년 남성의 실제 출고 사연을 포스트로 작성했는데요. 출고자가 임팔라를 더 빨리 받아보고 싶어 탁송이 아닌 출고사무소를 직접 방문했다는 점이 신차를 구매해본 경험이 있는 독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출고자는 미드나이트 블랙 2.5 LTZ를 출고했는데요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물을 보니 더 마음에 든다”며 만족감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출고자는 또한 임팔라를 선택한 3가지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는데요. 첫 번째 이유는 트렁크 공간입니다. 골프가 취미인 그는 골프백 4개가 넉넉하게 들어가는 529리터의 트렁크 크기에 매료됐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안전성입니다. 차의 안전은 기본이지만 동급 최초로 10개의 에어백을 장착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스타일입니다. 출고자는 임팔라의 디자인의 카마로의 포인트들을 옮겨 놓은 세단같다면서 더 젊어진 기분이 든다면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실제 구매 고객들의 구매 고려 사항과 더불어 출고장의 현장감이 살아있어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끈 포스트였습니다. 



 


쉐보레 임팔라 실내 탐험기 제1탄

 

토비토커, 순두부향기님은 임팔라의 내부를 차분하게 살펴보는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아이스 블루 무드조명부터 파노라마 썬루프, 계기판과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을 하나하나 작동하면서 소개했고, 4.2인치 LCD 인포앱 내장형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는 메뉴를 꼼꼼하게 사진으로 옮겼습니다. 실내의 중심인 센터페시아 소개에서는 8인치 전동식 슬라이딩 터치스크린과 그 뒤에 감춰진 시크릿큐브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한 장만으로는 고개를 갸웃했을 독자들에게 간접적이나마 임팔라의 실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포스트였습니다.




 

쉐보레 임팔라, 세 아이의 아빠로서 끌리는 이유 5가지

 

중년남성의 임팔라 출고기를 작성하기도 했던 토비토커, 멀큰아이님은 세 아이의 아빠로서 임팔라에 끌리는 이유를 포스트로 작성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승차감보다는 공간활용에 우선 순위를 둘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차의 성능이나 스타일은 좋지만 상대적으로 공간활용이 부족한 세단을 선택하기 힘든 게 사실이죠. 하지만 멀큰아이님은 임팔라를 시승해 본 뒤로 생각이 완전 달라졌습니다. 세 아이가 있어도 세단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 거죠. 그리고 그 이유를 5가지로 정리했습니다. 우선 어드밴스드 10 에어백이 가족을 지켜주고, 전자식 차일드락이 있어 아이를 태울 때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가 3명이다 보니 뒷자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와 넓은 공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기에 전동식 시크릿 큐브도 활용성이 좋았어요. 차 안에 아이가 혼자 있게 되더라도 아이에게 위험하거나 잘 보관해야 하는 물건을 담아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액티브 폰 쿨링기능, 220V 인버터 등이 있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많이 활용하는 아이들과 함께 타기에 좋은 차라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차를 구매할 때 가족을 고려할 수밖에 없는 가장들의 다양한 고민과 생각들이 많은 공감을 얻은 포스트였습니다.

 




쉐보레 임팔라, 37주 만삭 임산부가 느낀 시트 편의성

 

토비토커, 게으른 곰님은 만삭의 아내와 함께 임팔라 시승을 함께했습니다. 만삭의 아내에게 임팔라의 운전석은 편안했을까요? 일단 전동식 시트 조절&메모리 시트 기능으로 임산부를 위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물론 공간과 함께 시야 확보도 신경 썼습니다. 간단한 시트 버튼 조작만으로 등받이 기울기, 허리 받침대 조절 등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고급차의 필수 아이템인 통풍 시트도 인상적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매우 유용하죠. 통풍과 열선을 간단한 조작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날이 덥거나 춥거나 할 때 눌러만 주면 됩니다. 게으른 곰님의 만삭 아내는 최적의 시트 포지션으로 편안히 시승을 마쳤습니다. 꼭 만삭이 아니더라도 운전자의 체형이나 기호에 맞춰 시트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을 상세한 조작법과 함께 소개한 점이 큰 인기를 끈 포스트였습니다. 



 


그 외에도... 

쉐보레 임팔라 트렁크 탐험기

 

토비토커, 토식이님은 임팔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실내공간과 트렁크에 대해 집중 탐구를 했습니다. 임팔라는 동급 최대 전장 및 전고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전장이 무려 5,100cm, 전고는 1,495cm입니다. 덕분에 넉넉한 실내공간도 갖췄습니다. 앞좌석에 무릎이 닿는지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른이 앉아도 편하게 자세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합니다. 그렇다면 트렁크는 어떨까요? 임팔라의 트렁크 용량은 2.5L 엔진의 경우 529L, 3.6L 엔진 모델의 경우는 535L입니다. 경쟁사인 H사의 제너00 모델에 비해 102L나 더 큽니다. 양문형에 하단에 2단이 더 있는 김치냉장고가 405L인 것을 감안한다면 실로 엄청난 공간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뒷좌석이 폴딩까지 됩니다. 골프백 4개가 들어가는 이유죠. 178cm의 사람이 직접 들어가 시트를 폴딩하고 누웠더니 다리가 트렁크 밖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공간이죠.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TOP 5 포스트들을 살펴보니 임팔라에 관한 고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그 인기의 이유도 엿볼 수가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쉐보레 톡 블로그 임팔라 2015 인기 포스트 TOP 5 였습니다. 연말연시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