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올 뉴 말리부 사전계약 하고 왔습니다!

올 뉴 말리부를 가질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사전계약!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토비토커 카레귀신 인사드립니다! 지난 4월 27일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올 뉴 말리부 런칭행사와 동시에 사전계약 실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오늘은 올 뉴 말리부의 오너가 되는 방법 중 가장 빠른 방법인 사전계약을 하고 온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1.5L 터보/2.0L 터보 엔진의 뛰어난 가속성능, 동급최대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넉넉한 실내공간, 4도어 쿠페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C필러 라인을 가진 역동적인 외관,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위시한 각종 안전장비 등등...'일단 저건 지르고 봐야 돼!!'라는 마음속의 외침을 따라, 저도 계약금 10만원을 지참하고 사전계약 열풍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난 김에 가까운 대리점으로 방문합니다. 유리 벽면에 붙어있는 올 뉴 말리부의 모습이 당당하게 느껴지네요. 약 2년전에는 사진에서 보이는 아베오RS의 사전계약을 위해 방문하였는데, 사진을 찍고 보니 시간이 흘렀다는 게 느껴집니다.




대리점 문에 "드라이빙 쉐보레"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올 뉴 말리부도 조만간 시승 프로그램을 돌릴 것이라 생각되는데, 많은 분들이 올 뉴 말리부의 뛰어난 운동성능을 체감할 것이라 생각하니 벌써부터 흐뭇해집니다.



대표이미지


대리점 안의 분위기는 생각보다는 차분했습니다. 하지만 카매니저 분께서 저에게 이야기해 주신 바로는, 최근 출시된 차종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고 하며, 그로 인해 아주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셨다고 합니다!  




카매니저님께 올 뉴 말리부의 장점 및 옵션에 대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올 뉴 말리부의 가격 및 옵션에 대한 정보는 한국지엠 공식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와 계약서를 뽑아보았습니다. 저는 1.5 터보 LTZ 프리미엄 세이프티를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성능은 166ps / 25.5kg.m으로, 배기량을 뛰어넘는 파워와 경제성을 겸비한 엔진입니다. 토크의 수치가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 드리자면, 2.4L 자연 흡기엔진의 토크가 대략 23~24kg.정도이며, 올 뉴 말리부 1 .5 터보의 경우 2.0L를 넘어서 2.4L 엔진의 가속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rpm에서 최대토크가 나오는 터보엔진의 특성상 실용구간에서 뛰어난 가속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운사이징 터보의 매력인 정속구간에서의 뛰어난 연비는 덤이지요!




또한, 17개의 최첨단 세이프티 센서와 함께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아주 감명을 받은 한 사람으로서, 프리미엄 세이프티를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추가 옵션으로 19" 메탈릭 알로이 휠, HID 헤드램프, 그리고 저의 락 음악 사랑에 기름을 부어줄 프리미엄 BOSE 서라운드 시스템이 포함된 내비게이션팩을 선택하였습니다.




색상은 올 뉴 말리부의 역동적인 외관에 부합할 수 있는 젊은 색상인 블루 아이즈를 선택하였습니다. 직접 확인해보니 멀리서 볼 때는 진한파란 색상이고 가까이 볼 때는 검정에 가까운, 블루블랙의 오묘한 색상이었습니다.




카매니저 분께 전달받은 견적서입니다. 차량의 총 가격은 3355만원입니다. 취등록세는 차값의 7%로 적용이 되고, 자동차세는 1년에 약 27만원입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올 뉴 말리부 1.5 터보의 경우 배기량이 1,490cc이기 때문에, 제가 사는 인천의 경우 지역개발채권비, 일명 공채비용이 붙지 않습니다. 중형차이지만 세금 및 유지비는 소형/준중형으로 들어가는, 경제적인 올 뉴 말리부입니다!




카매니저분께서 이야기하시길, 차량인도는 5/19일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사전계약을 미리 할수록 더 빨리 올 뉴 말리부를 만날 수 있겠죠!

주문이 많이 밀려 있어 6월 넘어서 차량을 인도받는 경우에도, 사전계약을 한 고객들께는 개별소비세 할인비용을 그대로 소급해 준다고 하니, 사전계약을 해야는 이유가 또 한가지 늘었네요!




올 뉴 말리부를 하루라도 빨리 만날 생각에 들뜬 마음을 가지고 대리점을 나옵니다. 


저는 올 뉴 말리부가 출고되면 여러분께 빠른 시일내에 실제 유저로서 올 뉴 말리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올 뉴 말리부의 얼리어답터를 꿈꾸는 카레귀신이었습니다!!





  • 2016.05.10 13:58

    부럽습니다. 인천은 공채안붙는줄 몰랏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카레귀신 2016.05.11 10:01

      올해 2000cc 미만의 승용차량을 구입하시는 분에 한해서 일부 다른 시/도에서도 공채 면제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예 - 경기도, 대구 등등). 일반적이라면, 인천이나 경남의 경우 1500cc 미만의 승용차량은 공채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다시 알아보니, 인천지역도 2000cc 미만 승용차량은 한시적 면제이더군요.

  • 유찬아빠 2016.05.10 20:21

    작년에 올란도 구입했는데 말리부사고싶네요 아흐~

    • 카레귀신 2016.05.11 10:04

      올란도도 매우 좋은 차량입니다! 예전에 자전거 두대를 싣고 양평에 간 일이 있는데, 공간이 매우 넉넉하더군요~ 더군다나 디젤엔진의 폭발적인 토크는 동 배기량의 가솔린엔진에서 느끼기 힘들지요.

  • 솔스파파 2016.05.10 21:21

    이번 말리부 기대가 큽니다.
    시승기 기다릴게요 ^^

    • 카레귀신 2016.05.11 10:05

      넵! 실 유저의 시선으로 긍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하태진 2016.05.12 10:09

    제 차는 토스카 11년째 엔진까지 교체하고 고쳐가면서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요즘 차를 타고 다니면서 안사람은 고속주행에 햔들떨림 저는 주행중 롤링이 심해서 서비스센터 방문을 예약했습니다. 동네에 가까운 곳도 있지만 아무래도 큰곳이 나은것 같아서 아침에 일도 빼고 8시40분에 성동구 서비스센터를 찾아갔습니다. 차량 문제점들 두가지 설명하고 1년전쯤 고장난 외부온도 센서(처음은25도 였다가 75도 80도로 변해서)도 이번에 고치려 말씀드렸습니다. 4월말에 받은 안전검사에서 전기계통 불량이 나와서 그것도 같이 말씀드렸는데 전기계통불량 내용 보시더니 이건 찍어도 안나오니까 그러시면서 확인도 안해보더라고요..안전검사에서도 불량으로 나오는 사항을 차를 만들고 정비하는 곳에서 찍어도 안나온다고 하니 좀 이해가 안가는 상황이었지만 제가 잘 몰라 그냥 넘어가고 마지막으로 미션부분도 혹시 오래되서 고장날 부분 있는지 까지 말씀드리고 고객 센터에서 기다리다가 정비소에 내려 오라는 이야기를 듣고 내려 갔습니다. 성수동서비스센터가면 항상 7정비구역 이었는데 그곳에 계시는 김성한정비사 였나 약간 설명 잘 못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오늘도 그분이 차량을 보고 계시더라고요 이전에 엔진 바꿀때도 그분이었는데 설명을 잘 못하시는건지 너는 차를 잘 모르니까 내가 설명해도 잘 모를꺼야 라는 늬앙스로 설명하셔서 약간 빈정상하고 속상했었는데 오늘도 역시나 차량롤링이 어떻게 안좋은거냐고 하셔서 다시 설명을 드렸어요 이전보다 좌우쏠림이 심하고 단단하지가 못한 느낌이라고 했는데 다른 설명 안하시고 그냥 얼라이먼트 보셔야죠...이러셔서 다른데 문제는 없는건가요 얼라이먼트로 잡힐것 같지 않는 문제같은데요 라고 했더니 부수적인 설명...롤링이 생길 문제는 없다 라던가 또는 이런부분이 좀 많이 오래됐다 등...없이 계속 얼라이먼트 보셔야죠...이러시는거에요...그래서 제가 정비소와서 그이야기 들으려고 하는거 아니지않냐 그럼 다른문제는 없으니 롤링 부분은 얼라이먼트 문제인것 같으니 그부분을 고치는건 어떨까요? 가 맞는거 아니냐 라고 했더니 자기가 그렇게 이야기 했다고 그러시는거에요 그래서 언제 그렇게 이야기 했냐...그리고 센서부분은 이상있다고 하는데 표시창에 25도로 되있으니 고장은 아니다 라고 말씀하시는데 정말 울컥 했습니다. 분명히 매일타고 다니는 제가 75도 80도까지 올라 가는거 매일확인하는데 잠깐 눈으로만 확인하고 고장이 아니라고 하면 저는 어떻게 하나요...그리고 다른 부분들 확인 해서 더 큰일 생기기전에 미리 확인해 달라고 한것도 말씀 안하시고 왜 문제없는 차를 가지고 왔냐 라는 식으로 대하시니 정말 또 울컥 했습니다. 정말 고치러 가서 고치지도 못하는 서비스 정말 어이없고 불 친절 합니다.고객은 당연히 차를 모르고 불안하기 때문에 가져가서 고치고 물어보고 하는건데..고객 중심에서 생각한다는 건 현장에 계신 분들에게는 통하지 않은것 같네요. 다시 차를 살때 쉐보레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6.05.12 13:14

      하태진님 안녕하세요,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유관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쉐보레 고객센터 (080-3000-5000)으로 접수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지훈 2016.05.18 21:12

      쉐보레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현기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정비소가 엄청친절합니다
      사업소들은 불친절에 실력없고

  • 민우아범 2016.05.12 14:27

    계양 CGV 맞은편 쉐보레 계양 대리점 인가 보네요

  • 돈키호태 2016.05.19 14:06

    연수 송도 대리점 아닌가요^^
    저번주 저도 계약해서리

  • 인천동인천 2016.05.20 11:16

    저도 이번에사전계약을 하고왔는데요
    할인 받을수 있는게 뭐 있을까요 ?
    저 5주년 프로모션은 얘기를 못들어서

    • 카레귀신 2016.05.24 15:58

      자세한 프로모션은 카매니져님께 확인 하시는게 아마 빠를 듯 싶네요. 도움이 되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ㅠㅠ

  • 윤용태 2016.05.20 23:53

    올뉴말리부 개소세 인하 사전계약 종료 되었나요?... 개소새 안하 가격으로 1.5LTZ 풀옵션 구입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 카레귀신 2016.05.24 16:00

      현재 사전계약은 종료되었고, 정식 출시가 된 상황입니다. 출고 날짜에 따른 개소세 인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대리점의 카매니져 분들께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딱봐도 2016.06.19 12:59

    계양씨지브이 앞이네요 ㅋㅋ

  • eeee 2016.07.18 20:19

    역시 회사 앞에 있는 직영은 안가시는 군여... 직원이래도 직영가서 사면 손해 ㅠㅠㅠㅠㅠㅠㅠㅠ 그것도 모르고 그냥 대뜸 직영가서 계약해브럿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