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올 뉴 말리부 - 그것이 알고 싶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 그것이 알고 싶다!


지난 4월 27일 수요일, 국내 최초 돔 야구장에서 열린 신차발표회, 올 뉴 말리부 신차 발표회에 다녀온 토비토커 토식이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쉐보레 올 뉴 말리부 -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제목으로 말리부의 역사와 신차발표회 현장에서 이뤄졌던 Q&A 세션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올 뉴 말리부에 대한 반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는데요.  




 

신차발표 하루 만에 2,000대가 넘는 사전계약과 쉐보레 홈페이지 폭주에 서버 마비, 쉐보레 블로그 개설 이래 사상 최대 방문자 및 페이지 뷰를 기록 그리고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 1위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올 뉴 말리부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말리부 역사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말리부라는 이름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해변 도시로 말리부 비치(해변)가 유명한 곳인데요, 30여km가 넘는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해변은 윈드서핑과 요트를 즐기는 이들이 많으며 해변가 언덕 위로는 고급주택가들이 있답니다.






여유로움이 느껴지며 정말 아름다운 곳이죠? 쉐보레 말리부(Chevrolet Malibu)는 부와 명예를 가진 유명 인사들의 고급 주거지역 '말리부" 지역명에서 유래하게 되었는데요. 여유롭고 멋진 말리부 라이프(Malibu Life)를 사는 사람들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차세대 중형차로서 매우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100여 년의 역사를 갖고있는 쉐보레와 함께해 온 모델이 바로 패밀리 세단, 중형차 말리부인데요, 1964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세대를 거듭할수록 기술적 진보와 더불어 다양한 모습으로 태어났습니다. 1세대부터 8세대까지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우리나라에 쉐보레 말리부가 첫선을 보인 것은 2011년에 8세대 말리부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된 모델은 바로 9세대 말리부가 되겠습니다.  

9세대를 거듭하며 지난 50여 년간 흘러온 시간 만큼이나 쉐보레의 기술적 노하우와 브랜드 이미지가 녹아든 올 뉴 말리부! 각종 첨단사양과 동급최고 성능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이 보여주는 객관적인 수치는 올 뉴 말리부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빠져들지 않을 수 없게끔 하는 가격적인 메리트는 정말 놀라웠는데요, 시작가 2310만원이라는 금액은 올 뉴 말리부에 대한 관심을 끌기 충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보여주신 여러분들의 관심만큼이나 신차발표회 현장에서 질의&응답의 열기도 상당했습니다.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의 진행으로 기자분들의 질문에는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 디자인부문 스튜어트 노리스 전무, 서비스 마케팅 부문 데일 설리번 부사장께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1. 올 뉴 말리부 출시의 의의와 판매목표는 어떻게 되는가?

말리부는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이번 신형 말리부는 한 단계 격을 높인 출시이다. 각종 신기술과 고효율을 강조해온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개발하였으며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변화는 디자인 차원에서 패러다임의 변화를 보여주는 스마트한 변화라 생각한다. 판매목표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수치를 언급할 수 없지만, 국내 중형차 시장 판매 수치를 초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회사 측은 초반 물량 공급에 문제없겠는가?

회사는 그동안 많은 제품을 출시하며 학습을 하였다. 생산속도를 최대한 높여 수급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  


3. 올 뉴 말리부의 경쟁차종은 무엇이며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르노삼성의 SM6 및 현대기아차종 동일 세그먼트에 속하는 차종이다. 세 회사 제품 모두 좋은 제품이다. 하지만 앞서 제품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소개해 드린 올 뉴 말리부만의 강점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이라 확신한다. 마케팅 전략 관련해서는 기존 전통의 마케팅 채널은 물론 SNS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통합적 마케팅 전략을 취하여 마케팅에 총력을 다 할 것이다. 지금 스파크와 임팔라가 훌륭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올 뉴 말리부 또한 이와 같이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 


4. 현재 1.5 터보 및 2.0 터보 파워트레인 라인업 외에 다변화 예정은 없는지 알고 싶다.

북미 시장에서와 같이 하이브리드의 출시가 계획되어 있으며 시점은 올여름이 될 것이다.  


5. 북미시장에서는 8단 자동변속기가 투입되는데 내수는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있다. 이유는 무엇인가? 

엔지니어들이 주행환경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였다. 국내 도로 상황은 북미에 비해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구간이 많고, 이러한 주행 환경에 맞는 미션을 적용하고자 연구한 결과 8단보단 6단이 더 효율적이라 판단하였다. 6단 자동변속기의 기어비 최적화를 통해 적용하였으며 이는 좋은 연비를 보여줄 것이다.   

6. 공격적인 가격이 책정되었다. 이렇게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올 뉴 말리부 관련 부품 공급망과 효율적인 기술공유 등을 통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이러한 이득은 소비자들에게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여러분들이 갖고 계실만한 올 뉴 말리부 이름의 유래와 역사. 그리고 신차발표회 현장에 참석하여 Q&A 세션을 통해 많은 분이 궁금해하셨던 질문과 답변들을 전해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표이미지


"매력적인" 제품에 "마력적인" 제품가격으로 올 한해 한국 자동차 시장에 등장한 올 뉴 말리부. 신차발표 하루 만에 2,000대가 넘는 사전계약을 이루어졌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신차발표회가 업계 최초로 야구장에서 열린 만큼 올 뉴 말리부의 성적이 장외 홈런을 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이상 토비토커 토식이 다음번에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