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모터쇼

2016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된 쉐보레 올 뉴 카마로 SS를 소개합니다.

쉐보레 All new 카마로 SS, 2016 부산모터쇼에서 공개!

 

쉐보레의 올 뉴 카마로 SS가 2016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의 범블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전 5세대 카마로의 뒤를 이어 모든 것이 새로워진 6세대 카마로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대표이미지

 

대표이미지

 

40년에 걸쳐 진화해 온 카마로의 DNA는 6세대에 이르러 더욱 감각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카마로의 전통을 이어 받으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진 외관에, 이전보다 더 컴팩트해진 차체, 그리고 더 강력한 엔진과 첨단 장비들을 가득 싣고 대한민국의 운전자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올 뉴 카마로 SS의 6.2L V8 엔진은 7세대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에서 먼저 소개된 엔진으로, 8기통 자연흡기 엔진 특유의 회전질감, 엔진음과 더불어 북미 인증 기준 최대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kg·m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어 폭발적인 가속력과 함께 효율적인 연비까지 보여줍니다. 북미 기준 0-60mph (약 97km/h) 가속력은 약 4초.

 

  

올 뉴 카마로는 5세대 대비 90kg 더 가볍고 컴팩트해진 차체(기존 대비 전장 57mm, 전폭 20mm, 전고 28mm이 줄었습니다)에, 우리나라에서는 캐딜락을 통해 처음 소개되었던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은 물론, 토크 벡터링과 고성능 브렘보 디스크 브레이크, 투어, 스포츠,트랙,눈/얼음 등의 모드 선택이 가능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으로 라이드 앤 핸들링에 있어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미국 스포츠카, 또는 V8엔진이라면 먼저 떠오를 직진가속 뿐 아니라 서킷이나 와인딩로드에서도 얼마든지 빠르고 즐겁게 달릴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는 엔진의 쓰로틀, 자동변속기의 반응과 알고리즘, 파워스티어링 반응, 전자제어 주행 안전시스템, 서스펜션의 라이드 컨트롤을 통해 투어, 스포츠, 트랙, 눈/얼음에 최적화된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뿐 아니라 데일리 카로 일상 주행에서 즐길 수 있는 쉐보레 차세대 마이링크, 열선 내장 D컷 스티어링 휠,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통풍시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프리미엄 BOSE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까지 편의장비들도 충실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전 역시 빼 놓을 수 없죠. 8개의 에어백과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차선병경 경고시스템 등 안전장비와 함께, 보행자 안전을 위해 보행자 충돌 시 후드를 들어올려 보행자의 상해를 감소시키는 액티브 후드 기능까지 갖췄습니다.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6세대 카마로 SS를 타고 깜작 등장한 안재모! 스피트와 파워, 정교한 엔지니어링이 완성시킨 완벽한 스포츠카 카마로 SS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6.2L V8 엔진의 감성과 강력한 성능, 멋진 스타일과 충실한 편의/안전장비를 갖춘 올 뉴 카마로 SS는 2016 부산모터쇼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모터쇼에 가실 분들은 쉐보레 전시장에서 올 뉴 카마로 SS는 꼭 한 번 살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상 320Nm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