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All new 카마로 SS, 2016 부산모터쇼에서 공개!
쉐보레의 올 뉴 카마로 SS가 2016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의 범블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전 5세대 카마로의 뒤를 이어 모든 것이 새로워진 6세대 카마로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40년에 걸쳐 진화해 온 카마로의 DNA는 6세대에 이르러 더욱 감각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카마로의 전통을 이어 받으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진 외관에, 이전보다 더 컴팩트해진 차체, 그리고 더 강력한 엔진과 첨단 장비들을 가득 싣고 대한민국의 운전자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올 뉴 카마로 SS의 6.2L V8 엔진은 7세대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에서 먼저 소개된 엔진으로, 8기통 자연흡기 엔진 특유의 회전질감, 엔진음과 더불어 북미 인증 기준 최대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kg·m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어 폭발적인 가속력과 함께 효율적인 연비까지 보여줍니다. 북미 기준 0-60mph (약 97km/h) 가속력은 약 4초.
올 뉴 카마로는 5세대 대비 90kg 더 가볍고 컴팩트해진 차체(기존 대비 전장 57mm, 전폭 20mm, 전고 28mm이 줄었습니다)에, 우리나라에서는 캐딜락을 통해 처음 소개되었던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은 물론, 토크 벡터링과 고성능 브렘보 디스크 브레이크, 투어, 스포츠,트랙,눈/얼음 등의 모드 선택이 가능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으로 라이드 앤 핸들링에 있어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미국 스포츠카, 또는 V8엔진이라면 먼저 떠오를 직진가속 뿐 아니라 서킷이나 와인딩로드에서도 얼마든지 빠르고 즐겁게 달릴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는 엔진의 쓰로틀, 자동변속기의 반응과 알고리즘, 파워스티어링 반응, 전자제어 주행 안전시스템, 서스펜션의 라이드 컨트롤을 통해 투어, 스포츠, 트랙, 눈/얼음에 최적화된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뿐 아니라 데일리 카로 일상 주행에서 즐길 수 있는 쉐보레 차세대 마이링크, 열선 내장 D컷 스티어링 휠,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통풍시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프리미엄 BOSE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까지 편의장비들도 충실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전 역시 빼 놓을 수 없죠. 8개의 에어백과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차선병경 경고시스템 등 안전장비와 함께, 보행자 안전을 위해 보행자 충돌 시 후드를 들어올려 보행자의 상해를 감소시키는 액티브 후드 기능까지 갖췄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