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올 뉴 말리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직접 해봅시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러 정비 사업소에 갈 필요가 없다! 올 뉴 말리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에 올 뉴 말리부의 오너가 된 카레귀신입니다.

 


'도로 위의 동반자' 라고 하면 여러분들은 무엇을 떠올리시나요? 저는 내비게이션을 바로 떠올리게 되는데요. 도로사정 및 조건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위해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대표이미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야 인터넷을 통해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쉽고 빠르고 자주 발생하지만,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업데이트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위해 매번 정비 사업소를 방문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하여 찾아본 방법이 인터넷과 USB 메모리를 이용한 셀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입니다!


 

 

한국지엠과 내비게이션 협력업체는 사진과 같이 공식 루트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매월 말일에 정기 업데이트가 배포됩니다. 저도 현재 시점이 7월 첫째 주이기 때문에, 공식 업데이트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4GB 이상의 넉넉한 용량을 가진 USB 메모리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데이터입니다. 실제로 업데이트를 해 보니, 4GB 메모리는 용량이 부족하였습니다.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받기 위해, 맵 업데이터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합니다. 제일 먼저 로그인을 위해 회원 가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번호 인증 후 이름과 ID를 적고 나면, 사진과 같이 자신의 차종과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올 뉴 말리부이기 때문에, 해당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올 뉴 말리부 이외에도 한국지엠에서 출시한 여러 다른 차종의 내비게이션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맵업데이터를 다운받도록 합니다.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되면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바탕화면의 맵업데이터 바로가기를 더블 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로그인을 완료한 후 사진과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된 것을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 차종은 올 뉴 말리부, 지원 데이터는 8G_TPEG, 다운로드 경로는 기본설정을 따랐습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왼쪽 상단은 업데이트 버전이 표시되고, 왼쪽 하단은 업데이트 용량을 나타내게 됩니다. 업데이트 용량이 4.74GB라니...... 용량이 크긴 크군요....;;



 

순조롭게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데이터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사진과 같이 USB 메모리에 설치여부를 물어봅니다. USB 메모리를 컴퓨터 USB 단자에 설치를 한 후, 당연히 '예'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역시 순조롭게 업데이트 데이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USB 메모리로 설치가 완료되면, USB 메모리 카드를 들고 올 뉴 말리부로 이동합니다. 

 


 


 

센터 콘솔 하단부를 보시면, 시거잭 옆에 USB 단자 두 개가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USB 메모리를 설치 하도록 합니다. 업데이트에 앞서 차량의 시동을 켜야 겠죠. 시동 버튼을 눌러 'P'상태로 놓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시동은 걸지 않아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뗀 후 시동 버튼을 길게 눌러 시동 'ON' 상태로 만들어 놓습니다.



 

내비게이션 메뉴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메뉴는 하단부 화살표 슬롯을 활성화 시키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부 환경설정을 누른 후, 오른쪽 중간 부분에 있는 업데이트를 누르도록 합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화면과 같이 경고 문구가 뜨게 됩니다. 시동을 OFF 해도 업데이트는 진행 된다고 문구가 나오지만, 저는 시동 ON 상태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예' 버튼을 누르면, 화면과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해야 할 파일이 굉장히 많군요.



 

약 30분 정도가 지나자 업데이트가 완료되게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따로 없기 때문에, 시스템 설정에서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업데이트 버튼 옆에 있는 시스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고 나면, 왼쪽 탭에서 버전 정보를 누릅니다.



 

내비 버전을 확인하겠습니다. 맵업데이터에서 보았던 내비 버전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어느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 졌는지는 업데이트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공지를 누르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니, 좀 더 안전운전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진 것이겠지요??



 

내비게이션 셀프 업데이트, 약간의 귀차니즘은 발생하겠지만 절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 께서도 위의 맵업데이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업데이트 항목을 확인하신 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꼭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최신 버전의 데이터와 함께 안전운전 하세요!


지금까지 올 뉴 말리부 오너! 카레귀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