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2017 더 넥스트 스파크, 동급 최초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 장착

2017 더 넥스트 스파크, 동급 최초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 장착 

 

안녕하세요? 순두부향기 입니다.

 

2017 THE NEXT SPARK 출시!!!

 

2017년부터 더 넥스트 스파크가 이지트로닉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또한 이미 안전도 부문에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등 동급 유일, 동급 최초의 수식이 많지만, 2017 스파크의 안전은 여기서 멈출 수 없었습니다.

 

 

 

대표이미지

그래서 2017년형 부터 운전자, 동반석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이렇게 총6개였던 에어백을 뒷좌석 리어 사이드 에어백 시스템을 장착 함으로써, 총 8개의 에어백을 설치 하였습니다. 뒷좌석의 안전을 위해 커튼에어백으로만 보호 하던 것을 옆구리 및 가슴 등을 더욱 더 안전하게 보호 하기 위한 리어 사이드 에어백까지 장착을 하였습니다.

 

 

뒷좌석을 보시면 양 옆쪽에 새로운 PART가 하나 생겼는데요.

 

 

 

 

바로 요것이 리어 사이드 에어백 시스템 입니다. 이렇게 에어백 있는 위치에 'AIRBAG' 이란 문구가 써져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안전은 끝이 아니다."

 

 

 

 

에어백이 있다고 해도 안전벨트는 필수 입니다. 뒷좌석에서도 항상 안전벨트를 하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기존 커튼 에어백이 머리를 보호했다면, 리어 사이드 에어백은 몸통 부분과 엉덩이쪽 골반 부분을 커버 해주는것이지요.

 

 

 

 

<사진출저: 북미 보험 개발원 :IIHS 더 넥스트 스파크 사이드 테스트 결과 사진>

 

이미 북미 보험개발원인 IIHS에서도 뒷좌석 Side Test 점수 또한 최고점인 Good을 획득 하였습니다.

 

정말 2017더 넥스트 스파크, 경차지만 안전에 있어선 중, 대형차 부럽지 않네요.~ 한여름 다들 안전 운전 유의 하시고요. 안전벨트, 에어백은 안전의 보조 기구 일뿐이니 항상 안전운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들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전 운전 하는 감성 두부 순두부 향기였습니다.

 

 

 

<북미 보험 개발원 IIHS 더 넥스트 스파크 사이드 테스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