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카마로

쉐보레 올 뉴 카마로 SS 원격 시동 체험기



잘했어 키트!, 혹은 도와줘 키트!

 

올드 미국 드라마 나이트 라이더(Knignt Rider)에 나왔던 키트(KITT)를 혹시 기억하시나요? 키트는 젊은 형사 마이클이 타고 다니는 폰티악 파이어버드로 AI(Artificial Intelligence - 인공지능)가 탑재된 자동차입니다. 사람과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서 스스로 의사결정을 내리기도 했죠.

 

제가 어렸을 때 참 좋아했던 추억의 키트, 카마로를 보면서 키트가 생각났습니다. 특히나 원격 시동을 한 후에 카마로가 스스로 엔진을 작동시킬 때 저도 모르게 '잘했어 카마로'를 외쳤습니다. 키트가 생각났던 카마로 SS로 원격 시동 체험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원격 시동을 하기 위한 첫번째. 도어잠그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두번째. 반원 모양의 원격 시동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카마로가 스스로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도어잠그기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저녁에 도어 잠그기 버튼을 누른후에 아침에 카마로 원격 시동 버튼을 꾹 누른다고 해도 원격 시동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카마로 엔진이 웅웅~~~ 소리를 낸다고 해도 문이 열려 있지 않습니다. 도어락을 해제 후에 문을 열고 차량 안으로 들어가세요.


 

 

탑승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마이링크을 포함한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기어 변경이 되지 않고 카마로의 D컷 스티어링도 잠겨 있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한번만 눌러 주세요. 두번 누르게 되면 시동이 꺼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표이미지

 

모든 기능이 정상 작동되면, 드디어 올 뉴 카마로 SS의 운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반가워 카마로~


 

 

원격 시동을 작동시킨 후 카마로를 탑승했을 때, 어떠한 작동 표시도 되지 않은 통풍, 열선 시트가 정상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이건 뭥미?


 

 

그 이유는

 

설정 -> 차량 -> 리모트 키 기능 설정으로 들어가면 원격 시동 시 통풍시트, 원격 시동 시 열선시트을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운전석 및 동반석 켜기를 누르게 되면 원격 시동이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원격 시동 관련 Q&A 시간입니다.

 

Q)실내에서 원격 시동버튼을 누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지고릴라) 아주 간단합니다. 작동되지 않습니다. 실내에서 작동된다면 원격 시동이 아니겠죠.

 

 

Q)원격 시동을 작동하고 다시 원격 시동 키를 길게 누르게 되면 원격 시동이 취소됩니다, 그러면 원격 시동은 몇번 가능한가요?

 

지고릴라) 이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한 번만 가능합니다. 만약 한번 취소를 한 상태라면 실제로 문을 열고 시동을 걸고, 시동을 끈 후에 문을 잠궈야 다시 원격 시동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어릴적 드라마를 보면서 키트를 갖고 싶었던 어린이 지고릴라는 어른이 된 지금 올 뉴 카마로 SS가 정말로 갖고 싶어집니다. 가장 강력한 엔진 퍼포먼스와 스포티한 디자인에 첨단 기술까지 갖춘 올 뉴 카마로 SS!

 

여러분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