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구입 조건을 지엠대우 유영재 코디네이터에게 들어보았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신차발표~ 시승기를 거쳐 이제 본격적으로 9월 1일부터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본격 영업에 앞서 각 지점의 영업소에는 8월 말부터 전시가 되고 있었는데요~

금번 지엠대우 톡 토비토커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영업소에도 만나보고~ 이런저런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지엠대우 영업소에 직접 방문해 해결해 보았습니다. 

송파구에 위치하고 있는 지엠대우 오륜영업소로 해결하러 GoGo~ ㅎ

마티즈크리에이티브 GM대우 오륜영업소



1. 우선 이렇게 갑작스러운 인터뷰 요청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선 간단한 본인 소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지엠대우 오륜영업소에서 5년정도 근무하고 있는 유영재 코디네이터입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ㅎㅎ)
아 ~ 곧 11월21일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랑이기도 합니다.^^


2. 코디네이터? 좀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땐데요~ 코디네이터가 무엇인가요?

코디네이터에 대해 생소하실텐데요.^^ 고객의 열정과 고객만족을 시키기 위해 직원분들에게 여러가지 스탠다드와 고객감동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본론으로 들어가서) 개인적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처음 봤을 때의 느낌은 무엇이였는지요?

이건 경차가 아니다라는 느낌^^ 을 가장 먼저 받았습니다.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단단한 남성적인 이미지를 느꼈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GM대우 오륜영업소



4.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출시가 9월 1일부터 본격화 되었는데요~ 이후 고객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우선 찾는 모든 고객들이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에 많이 즐거워 하셨습니다. - 인터뷰를 하는 동안에도 고객들을 자주 들렸습니다. 오전이라는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
국산차가 맞느냐고 묻는 고객들도 있었습니다. ^^;;


5.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혜택)이 있다면요?

우선 경차이기에 주어지는 등,취득세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일시불로 구매하신다면 10만원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신용카드를 많이 쓰시는 고객이시라면 20만원정도의 선할인 서비스를 받으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내게 꼭 필요한 옵션과 등급을 꼼꼼히 따져보셔서 정하시는것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6. 그렇다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판매조건은?

두 가지로 요약이 됩니다.
첫 번째는 일시불 구매시 10만원 할인
두 번째는 슬림할부로 36개월 고정금리 8.75% 입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GM대우 오륜영업소



7. 차 구매~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도 트림이 나눠져있는데~ (POP, JAZZ, GROOVE) 구매시에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요?

무조건 비싼 차가 좋은 차이다!! 란 이야기는 먼 나라 얘기인거 같습니다.
꼭 내게 필요한 등급과 옵션선택.그래야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구매하시는 차량에 대한 디자인과 안전성,연비등도 체크해 봐야겠죠^^


8. 경차의 주 소비자가 여성층인데 비해 금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남성에게도 인기가 많을 것 같은데… 

예~ 맞습니다.
남성분들의 특징이 경차는 무시당한다.창피하다 이런 생각을 갖고 계셨는데~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경우 내가 몰고 다녀도 이상하지 않고 세컨카의 개념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하시더라구요. - 저 토비토커 아는남자는 내겐 퍼스트카 였음하는 생각이 살짝^^ -


9. 우리나라에서는 경차의 이미지가 낮은 편이다. 그 점에 대해 의견이 있다면? 

우리나라 도로의 경우 폭이 매우 좁은 편이고 주차장또한 협소한 편입니다.
거기에 교통이 많이 막히는 편이라 오히려 경차가 요리조리 잘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구청이나 쇼핑몰,마트 같은곳에서도 경차주차장이 확보된 경우도 있고 공영주차장,혼잡통행료등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매우 경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몇가지의 예만 들어도 경차는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GM대우 오륜영업소



10. 차량구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시승을 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각 거점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시승차가 한 대씩 배치가 될 예정입니다. 더구나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경우 직원분들의 기대가 크므로 개인시승차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 영업소의 직원분도 이미 선계약을 하고 운영하고 계십니다 ^^)
또, 미리 전화주시고 전시장에 방문하시면 앞으로 2주후에 쉽게 시승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또 하나 더 시승을 원하시는 고객님이 전화를 통해 신청을 해주시면 직접 고객님을 방문해 시승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1. 마지막으로 업무 중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예~ 몇일 전에 웃긴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
로컬행사를 하러 나갔는데 기존 올뉴마티즈(클래식 마티즈)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1,000cc 출시"라고 써논 현수막을 걸었는데~ 고객분들은 옆에 같이 전시해 놓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잘 모르시고~ 현수막만 보시곤 올뉴마티즈(클래식 마티즈)에 탑승하시곤 '역시 새로나온 차량답게 참 좋다'며 흐믓해 하시더군요~
기존 마티즈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로 잘못 알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던 그 고객님들이 떠오릅니다.^^


12.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이 하나 있는데요~ 차량 구매시 옵션이 제공이 되나요? ^^ㅋ

8월중에 선 계약 하신분들은 하이패스 단말기를 드리는 이벤트가 있었어요. 아쉽지만 지금은 이벤트가 없습니다.~~^^
어느 회사든 새 차가 나오면 당분간 몇 개월 동안은 구매혜택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GM대우 오륜영업소



바쁜시간에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11월에 있을 결혼도 미리 축하드립니다. ^___^


경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끌고 올거라 생각한다는 지엠대우 오륜영업소 유영재 코디네이터님의 만남이였습니다. 인상도 참 좋으시고~ 촬영을 하는 동안에 최근 살이 많이 쪘다며~ 걱정하시던 모습이 인간적이였습니다. ^^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던 말씀과 헤어짐 후의 문자연락에 감사드리며~ 적극적으로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아는남자였습니다.


지엠대우블로그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