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캡티바

매뉴얼에 없는 이야기_윈스톰 리어 와이퍼 어떻게 교환할까요?

자동차 회사 직원이라고 자동차에 대해서 모두 다 정확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회사 직원들도 일반인들과 마찬가지로 잘 모르는 부분은 직원들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또 사내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도 하고 그럽니다.

그런데 얼마전 회사 게시판에 이런 글이 올라왔었습니다.

"윈스톰 리어 와이퍼는 어떻게 교환하나요?"


질문을 올리신 분께서는 분명 교환하는 방법이 있을 듯 한데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그 글에 댓글이 바로 달리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것은 꼭 찾아보고 싶은 저 선셋이 백방으로 수소문해서 드디어 알아냈습니다.
오늘은 그 리어 와이퍼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말하면 울 회사 커피 중 제일 비싼 700원짜리 칸** 캔 하나 사주고 배웠습니다.

우선 이전에 다른 동료분이 포스팅 한 것과 제가 포스팅한 와이퍼 관련 내용 링크하겠습니다. 먼저 한번 읽어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서...

제가 썼던 포스팅입니다. 와이퍼 어디까지 써봤니?  -----> 궁금하시면 눌러주세요.
320Nm님이 작성하신 와이퍼 교환방법 ----------------> 궁금하시면 눌러주세요.

성지순례처럼 위 게시물 반드시 한번 읽고 오셔야 더 이해가 잘 되는거 아시죠?

먼저 말씀드릴 것은 리어 와이퍼는 차에 따라서 그 형태나 재질이 모두 다르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본 내용은 윈스톰에만 해당된다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아시겠지만 윈스톰 와이퍼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블레이드가 이렇게 안에 들어있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내부에 들어 있으면 좋은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오늘 교환해야 할 내용물이 바로 저 블레이드 입니다.

자 그리면 준비물부터 살펴볼까요?
준비물은 교환할 와이퍼와 조금 긴 드라이버가 있으면 됩니다.


드라이버는 조금 더 길면 좋습니다. 지렛대의 원리처럼...


드라이버를 밀어 넣은 상태에서 화살표 처럼 밖으로 과감하게 잡아 당기시면 블레이드가 풀려납니다.
조금 머뭇거리시면 잘 안풀려나기도 합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동영상으로 대체합니다.
한번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십니다.



금방 이해가 되셨나요?

저는 이것이 너무 궁금해서 백방으로 수소문해서 정비사업소에 담당 직원에게 울 회사에서 제일 비싼 700원짜리 칸** 캔커피 하나 사드리고 배웠습니다.

물론 리어 와이퍼는 자주 교환할 일이 없는 아이템이라서 자주 써 먹을 일은 없구요....
또 결정적으로 잘 모르시면 차를 정비사업소에 입고 시키면 알아서 교환해 줍니다.

혹시 저처럼 궁금한 것 있어서 잠 못 드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