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연비이야기 <1> 60,80,100km/h 연비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3기 JJLANI 입니다.

말리부 연비관련하여 말씀드리려 합니다.
포스트 제목은  <1> 60,80,100km/h 연비!!! <-- 제목이 어디서 본듯 하시죠?? 올란도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말리부 2.0 은 공인연비 자동 12.4km/ℓ (3등급)  141hp, 18.8kg.m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인 연비 대비 어느 정도 실연비를 보여줄지 최대한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속도별 연비 측정할 도로는 경인 고속 도로입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길입니다.



크루즈 기능을 사용할 예정이기에 최대한 차량이 없는 시간을 선택했습니다.



부평IC 진입로으로 가는 길목입니다. 



100 km/h로 열심히 달려 경인고속도로 끝까지 왔습니다.


결과는 14.0 km/l 입니다.  RPM이 2000 근처에서 형성되서 그런지 제가 기대했던 수치보다는 낮게 측정되었습니다.

인천항 입구에서 유턴 하여 다시 부평 IC로 향합니다. 오늘 날씨는 그리 춥지 않네요.


서울쪽에서 인천쪽으로 가는 길이니 내리막길 아닐까요?  그래서 연비가 더 좋지 않을까요?? 
이런 문의가 예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인하대 병원 -> 부평IC도 100km/h로 측정해보았습니다.
결과는 14.6 km/l !!!.  약 0.6km/l 향상된 것을 보니 부평IC  -> 인하대 병원 방향 경인 고속도로는 그렇게 내리막길은 아닌 듯합니다.


다시 부평IC로 유턴을 하여 80 km/h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9km만 더 가면 됩니다.


잠깐 네비게이션을 만지는데 "띠띡' 경보음이 발생되었습니다.
무슨 소리인지 고민을 해보니 말리부에는 아래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장치가 있었습니다.



열심히 달려 다시 반환점에 도착했습니다.


80 km/h 결과는 17.3 km/l 입니다.  역시 경제속도는 80km/h 입니다.



다시 부평 IC입니다.  작전2동에서 마지막 유턴을 시도합니다.


60km/h에서 6단기어를 사용해보려 했지만 아래와 같이 말리부는 매정하게 안된다고 회신을 주네요...



60 km/h 결과는 17.5 km/l 입니다.  너무 좋게 나와 놀랐습니다.



세번의 연비측정을 마치고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어 말리부 앞 뒤 사진을 잠깐 촬영했습니다. 역시 사진은 어렵네요,,
손각대 사용하여 찍어서 그런지 모든게 흔들흔들 합니다.


-총평-
간단히 결과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속도는 GPS 속도가 아닌 속도계상의 속도 입니다.
당시 제가 네비게이션 사용법을 몰라,, 속도계를 참고하여 측정하였습니다.)

100 km/h : 약 14 km/l
80 km/h : 약 17.3 km/l
60 km/h : 약 17.5 km/l

물론 크루즈 기능을 이용한 측정이기에 실제 생활연비와는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 관련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러나 이 정도의 수치를 보여주는 말리부에 대해서 저는 자신있게 말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