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 운전자 고민해결 프로젝트] Episode 5. 인생 톨게이트 하나 빠져나갈 때마다 필요한 돈

초보 운전 탈출비법 5. 톨게이트 통과 후 주행 방법

 

 

초보 운전자 아라가 운전과 인생사 고민을 해결하고자 타로신(타로 카드의 신)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초보운전자 고민해결 프로젝트’가 오늘로 끝입니다. 그동안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부터 이직, 건강관리, 이성문제까지 20대 여성의 관심사를 하나씩 담았는데요. 마지막 편은 ‘결혼’에 관한 에피소드입니다.

 

 

초보 운전자 고민해결 프로젝트 메인 이미지


타로신 조언 덕분이었을까? 이별대신 결혼을 택했다. 곧 있을 추석에는 예비시댁에 인사를 가기로 했다. 시댁 어르신을 뵙는 일도 차를 몰고 고속도로로 나가는 일도 모두 처음이라 긴장된다. 타로신이 있다면 뭐라도 물어볼 텐데 그는 일본 스즈카 인터내셔널 서킷으로 떠났다. 이제는 나 스스로 타로 카드를 판독하고 운전할 수밖에 없다.

 

스티어링 휠을 잡은 여자 모습


고속도로를 인생이라 본다면, 톨게이트는 인생의 관문 같은 거다. 입학, 취업, 결혼 등을 통과하는 문. 그런데 이 문을 통과하려면 여지없이 돈이 든다. 톨게이트에서 요금을 징수하는 것처럼. 결혼이라는 문을 통과하기에 앞서 내가 알아둘 점은 뭐가 있는지, 의문을 품은 채 타로 카드를 한 장 짚었다.

 

 

톨게이트 통과 시 주의할 점

 

톨게이트 통과 후 노란색 차량은 정상주행 중이고, 노란색 차량 우측 전방에 있는 트럭은 차선변경을 시도중인 모습

 

<1> 톨게이트 통과 후 전방 차량과 안전거리 유지

 

톨게이트 통과 후 모습이다. 우측 전방에 트럭이 1대 보일 뿐 별다른 표시가 없다. 이런 상황을 보면 이제 어떻게 운전해야 하는지 감이 잡힌다. ‘우측 전방에 있는 트럭의 차선변경에 대비해 충분히 안전거리를 유지하라’는 의미다. 그리고 결혼 후 다가올 출산비, 양육비 등의 지출을 대비해 일정금액 저축량을 유지하라는 말로 풀이해본다.

 

<2> 톨게이트 통과 후 좁아지는 간격 주의

 

이 타로 카드가 의미하는 것은 또 있다. 바로 톨게이트 통과 후 좁아지는 차로 수에 대비하라는 것. 차로 수가 좁아지면서 옆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있으므로 이를 대비해 방어운전을 해야 한다. 결혼이라는 이슈에 적용하자면, 싱글일 때랑 달리 결혼 후 예상치 못한 소비가 발생할 수 있고 그 간격이 빈번해질 수 있으니 대비하라는 의미다. 또한 소비를 포함해 경제권 문제로 배우자랑 마찰을 빚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메시지로 이해해본다.

 

<3> 톨게이트 통과 후 하이패스 차로로 차선변경 않기

 

톨게이트 통과 후 차선변경 시 주의할 점은 하이패스 차로로 주행중인 차들의 속도가 빠르다는 점을 감안, 하이패스 차로로 차선변경을 하지 않는 편이 좋다. 또한 하이패스 전용 차로에서는 단말기 오작동으로 인해 앞 차량이 급제동할 수 있으므로 톨게이트에서는 30km/h 이하로 통과하는 것이 안전하다. 결혼도 너무 급히 서두르다 보면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법, 일정 속도를 유지하며 안전하고 행복하게 통과해야겠다~!

 

 

자동차 시크릿박스 안에 지갑과영수증이 있는 모습

 

지금까지 기 드이버 아라의 초보 운전 탈출기였습니다. 초보 운전자 여러분 힘내세요~^-^V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