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쉐보레 스파크! 아듀 2013! 응답하라 2014!

쉐보레 스파크. 세계 최고의 경차를 향한 도전!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2013년 한 해! 한국지엠 톡 팬분들도 어떻게 모두들 후회 없이 열심히 달리셨나요?!!

 

세계 최고의 경차를 향해 오늘도 힘차게 뛰고 있는 스파크도 2013년 한 해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 순수 전기차 스파크EV, 2014년형 스파크, 스파크S 출시 등 어느 해 못지 않게 열심히 달렸는데요. 많은 분들의 사랑 덕분으로 상도 많이 받았구요! 그럼 2013년 한 해 동안 스파크의 활약상을 자축하며, 한국지엠 톡을 통해 쭉 되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

 

 

2월. 소녀시대 티파니 핑크 경차 이름 대소동 

 

 

그럼 2013년 초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사건으로 그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바로 '소녀시대'의 멤버인 '티파니'가 핑크색 경차를 구입했다는 이야기가 방송에 나오면서. 도대체 그 차종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 인터넷이 아주 후끈 달아올랐었죠. 많은 추측이 있었고 대부분 사람들은 수입 브랜드 F사의 차량일꺼라고 생각했었지만 결국 그 차는 쉐보레 핑크 스파크로 밝혀졌었습니다. 그당시 핑크 스파크가 얼마나 예쁨을 받았었는지 짐작가시죠!

 

아...아쉽게도 2014년형 스파크가 나오면서 핑크색은 단종되었기 때문에 핑크 오너분들은 자부심을 가지셔도!! 

 

 

 

4월. 201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 소형경차 부문 대상 수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2013년에 3회를 맞이하게 된 행사로 후보 기업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46개 브랜드가 부문별로 대상을 수상하게 되는데요. 쉐보레 스파크는 대부분의 구성요소에서 좋은 점수를 획득하며 소형경차 부문에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또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워즈오토가 선정한 '2013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 Best 10'에도 올랐었었죠!!

 

 

 

4월. 스파크EV 드디어 국내에 공개되다!

 

 

2013년 봄 자동차 업계의 가장 큰 이슈 중의 하나는 바로 GM의 야심작! "순수 전기차 스파크EV"였었는데요!! 타사 전기차를 압도하는 퍼포먼스에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었죠. 드디어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국내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GM의 전기차를 대표하는 모델이 스파크가 될 줄 누가 상상했을까요? 오래전부터 스파크를 지켜봐온 라온제나도 그 뿌듯함이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하하. 그럼 쉐보레 스파크 EV의 국내 최초 공개 스케치 현장으로 다시 떠나볼까요?!

 

 

 

5월. 경차의 끝판왕. 스파크S와 2014년형 스파크 출시!

 

 

그리고 2013년 5월에는 2014년형 스파크와 함께 새로운 Gen2 엔진C-TECH 무단변속기가 적용된 경차의 끝판왕! 스파크S가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칙칙한 남자 모델들을 과감히 쳐내고  아릿다운 여성 드라이버를 내세운 선셋님의 스파크S 포스팅이 기억에 남습니다. 스파크S가 왜 경차의 끝판왕인지 조목조목 설명해 주셨었죠. (위 사진은 정말. 올해의 스파크 사진!!) 

 

그 외에도 언덕길에서 밀리지 않도록 하는 HSA(Hill Start Assist), 고급 차에나 적용되던 후방감시카메라 그리고 경차에서는 유일하게 적용된 EVP(전자식진공펌프)로 브레이크 퍼포먼스와 안전성을 향상시켜 그 돌풍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7월. 쉐보레 스파크 미국진출 2년만에 JD파워 2위 쾌거!

 

 

지난 7월 회사는 미국 J.D. 파워(J.D. Power and Associates)가 발표한 2013년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3개 모델이 차종별 최고점을 받아 개별 브랜드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고 밝혔었는데요. GM의 약진에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죠. 또한 GM내 쉐보레의 성과에는 한국지엠이 그 역할을 톡톡히 했다고 평가되었습니다.

 

소형 SUV에서 1위를 차지한 뷰익 앙코르는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는 쉐보레 트랙스의 형제차이고,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생산되어 수출되는 쉐보레 스파크는 시티카 부분에서 M사의 S차량에 이어 근소한 차이로 2위차지했었습니다. 최근 한국시장에 진출한 F사의 차량과 큰 격차를 둔 2위로 말입니다! 대단하죠 울 스파크!! 내년엔 꼭 1등 먹어보자구요!!!

 

 

 

9월. 이런 상큼한 컬러를 당신은 본 적이 있는가?! 스파크 시크릿 라벤더 출시!!

 

 

2013년 가을 가장 핫한 자동차 색상은 2014 스파크 시크릿 라벤더가 아니었을까요?!

 

연보라색의 파스텔 색상으로, 기존 스파크와 스파크S의 미스틱 스카이 블루, 허니멜로 옐로우 등 로맨틱하고 세련된 외장 컬러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시판되기전 국내 최초로 직접 촬영한 사진을 담은 포스팅이 1만 건 이상의 를 기록했을 만큼 많은 분들이 시크릿 라벤더 색상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실물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가까운 영업소로 고고!!

 

 

 

10월. 순수 전기차! 스파크 EV 드디어 시판!!

 

 

그리고 지난 10월에는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순수 배터리 전기차인 쉐보레 스파크EV(Chevrolet Spark EV)의 양산 및 출고를 기념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또 이날 급속충전 설비와 함께 10월부터 내수차량 생산을 시작한 스파크 EV의 양산 1호차를 창원시에 전달하며 친환경 선도도시에 대한 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지원으로 최저 1천 만원 후반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초기 물량에 대한 그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충전인프라 등 해결할 부분이 있지만 타사차량을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내년 한 해 맹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10월. 쉐보레 스파크 글로벌 생산 100만대 돌파하다!

 

 

스파크는 2009년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1호차가 생산된  이후 올해 9월 말까지 4년여의 짧은 기간 동안 한국, 우즈베키스탄, 인도 등에서 총 1,013,930대가 생산됐습니다. 이 중 창원공장에서 완성차로 687,755대, 창원공장의 반조립부품수출방식(CKD)을 통해 인도와 우즈베키스탄 등 GM의 해외 공장에서 326,175대가 생산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난 10월 말 창원공장 조립라인에서 글로벌 100만대 생산을 축하하는 기념식이 열렸고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았습니다!! 

 

아...창원공장 비공식 스파크 홍보대사 라온제나는 정작 업무 관계로 박수부대에 함께하지 못했다는 슬픈 전설이...ㅠㅡㅠ  

 

 

 

12월. 혹시 경차라서 불안하신가요? 가장 안전한 경차를 찾고 계십니까?!!!

 

 

2013년이 가기 전 또 하나의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발표한 ‘2014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이요!! 스파크는 4개 부문 안전테스트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Good) 등급과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양호’(Acceptable) 등급을 받으며 경차 모델 중 유일하게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되었습니다! 스파크 넌 정말!! 얼마나 튼튼한거니!!!

 

 

그럼 여기까지 2013년 한 해! 쉐보레 스파크의 맹활약 소식을 돌아본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