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드라이빙 뮤직

드라이브 음악살롱, 한국 락음악 #8. 국산 부루탈/데스메탈 특집 '분노의 질주'

 

대표이미지

 

연말연시 다들 즐거운데 외로우신가요? 네. 메탈음악 들을 시간입니다. 쉐보레 톡 드라이브 음악살롱 대한민국 Rock 음악 특집 8부 시작합니다. 

 

드디어 쉐비주크 역사상 가장 강한 음악 특집이 될 것 같은 '부루탈/데스메탈 특집'입니다. 데스메탈은 1980년대 스래쉬 메탈에서 더욱 강하고 더욱 빠른 형태로 진화한 극단적인 헤비메탈 음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중적인 음악은 아니지만 공포영화처럼 매니악한 장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특집은 시험에 폭망한 대학생, 연말을 쓸쓸하게 보내고 있는 솔로부대, 송년회 노래방 '무조건' 합창에 지친 직장인 등등의 '분노의 질주'를 위한 드라이브 음악되겠습니다. 자. 그 분노 그대로 안고 출발하시겠습니다.lml   

 

1st. The Crescents (더 크레센츠)  아..아름다운 사악함이다...! 

 

데스메탈로 바로 들어가면 살짝 체할 것 같아 블랙메탈 스타일 한 곡 듣고 출발하겠습니다! 하하. '더 크레센츠'는 2005년에 데뷔 후 국산 익스트림 메탈씬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멤버 교체등으로 한동안 활동이 뜸한 후 2014년 씬에 복귀했는데요. 지금의 크레센츠는 멜로딕 데스메탈 밴드라고 할 수 있지만 1집에선 훨씬 블랙메탈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그 퀄리티에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웅장한 멜로디 라인 속 그 압도적인 사악함이란! 부부싸움 후 집을 나왔는데 딱히 갈 곳이 없는 분노의 남편 및 아내 분들의 폭주용 드라이브 음악으로도 적극 권합니다. 암요. 그 분노 이해합니다.lml 
 

 

 

2nd. Imperial Domination (임페리얼 도미네이션)  가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사람잡는 밴드 '임페리얼 도미네이션'으로 부루탈/데스메탈 특집편 본격적으로 출발합니다. 임페리얼 도미네이션은 전설의 국산 데스메탈 밴드 '도깨비'와 국산 부루탈 역사에 빼놓을 수 없는 밴드 '엘빠트론(El Patron)' 출신의 멤버로 이루어진 부루탈 밴드입니다. 전신 밴드가 바로 왕국(王國)이었죠! 현재의 멤버는 드럼에 이아선, 기타 이건웅 & 임한수, 베이스 이명희, 보컬 김희주의 라인업으로 활동 중입니다. 아직 음반이 나오진 않아 보컬 희주님의 허락을 얻어 데모 음원을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변화무쌍한 템포 변화와 함께 데스메탈 날것 그대로의 흉포함을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노의 드라이브엔 역시 데스메탈이죠!! (임페리얼 도미네이션의 대표곡 '추격자' 인스트루멘탈 버전은 최고의 FPS 게임 '블랙스쿼드'에도 삽입되어 있다고 하니 게임팬이라면 요체크!) 

 

 

 

 

3rd. Tokkaebi (도깨비)  도깨비 같은 한국형 부루탈/데스메탈

 

다음은 전설의 데스메탈 밴드 '도깨비' 들어가겠습니다. '마귀'와 함께 한국형 데스메탈을 정점을 찍었던 밴드로 새로운 앨범이 나오길 손꼽아 기다리는 유니크한 헤비니스 되겠습니다.(현재 임페리얼 도미네이션에서 기타를 맡고 계신 건웅님이 활동하셨던 밴드죠!) 가사는 모두 특별한 뜻이 없는 의성어나 의음어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의 데스메탈 밴드의 가사와는 달리 악귀를 불러 병을 다스리거나 영귀를 불러 복을 빌기도 하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주문(?)같은 거지요! 확실히 주술적이면서도 동양적인 느낌을 들려줍니다. 그럼에도 그 육중함과 부루탈함은 그 어떤 밴드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와이프에게 들려주니 처음엔 귀신 나올 것 같다고 그러더니 듣다 보니 또 나름 괜찮다고 하네요. 그렇습니다. 데스메탈은 생각보다 우리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lml 

 


 

 

4th. DoXoLoGy (닥썰러지)  대한민국 국가대표 부루탈 밴드

 

현재 한국 데스메탈씬을 대표하는 밴드 닥썰러지입니다. 닥썰러지는 '닥치고 다 썰어버리겠다'는 뜻은 아니고 하나님을 찬양하거나 하나님의 영광을 노래하는 간결한 문구인 송영(Doxology)를 뜻합니다. 물론 음악은 뭐 전혀 무관한. 하하. 부루탈 데스메탈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써포케이션(Suffocation)이나 디스고지(Disgorge)를 떠올리시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내려찍는 미들템포의 리프를 좋아하는 편이라 아주 사랑하는 밴드되겠습니다. 라이브에서의 살벌함도 끝내주더군요. 초저음 그로울링을 앞세운 이 육중함이란. 크으. 부루탈함의 끝이죠. 이것이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을 국산 부루탈 닥썰러지!!

 


 

 

5th. Seed (씨드)  대한민국 국가대표 부루탈 밴드2

 

닥설러지와 함께 세계시장에 한국 부루탈 데스메탈을 알린 밴드 '씨드'입니다. 현재도 리더 이봉수를 중심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입니다. 얼마 전까지는 부산 데스메탈 '데릭'의 기섭님이 보컬을 겸임한 걸로 들었는데 최근에 다시 피컨데이션의 종하찡이 대신하고 있다고 합니다.(데스메탈 씬이 워낙 좁기 때문에 멤버 교류가 자주 있군요!) 씨드를 느껴볼 링크의 곡은 올해 각종 매체에서 찬사를 받은 둠/슬럿지 밴드 '블랙메디신'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 창유님이 있을 때의 씨드로 골라봅니다. 테크니컬한 면도 있어 데스코어의 향도 느껴지는군요! 아주 그냥 막 그냥 화끈하죠?! 요즘같은 날씨엔 역시 엉따(열선시트)와 데스메탈입미더. 

 


 

 

6th. Nahu (나후) 대한민국 그라인드코어의 시작

 

다음은 데스메탈과 이복형제라 할 수 있는 그라인드코어 한 곡 듣고 가겠습니다. 그라인드코어란 BPM 200 이상의 블래스트비트 드러밍(타다다다 타다다다)과 악마적인 보컬, 1분 내외의 곡 길이 등이 특징인 하드코어 펑크의 극단적인 형태가 되겠는데요. 국내 최강 그라인드코어 밴드 '나후'로 그라인드코어를 만나보겠습니다. 나후는 기타와 보컬의 사류와 드럼의 조진만의 2인조로 활동하다가 최근 국내 최강 하드코어 밴드 13Steps의 임태연이 합류하여 3인조로 활동 중입니다. 그럼 일본의 극악무도한 노이즈 그라인드 밴드 'Sete Star Sept'와의 스플릿 앨범에서 한 곡 추천합니다! 직장에서 욕 먹고 몹시 배가 부른 퇴근길 제 크루즈에서 수양하며 종종 듣는 음반입니다. 흑흑. 추천평은 밤섬해적단, 피컨데이션의 드러머 권용만의 멘트로 대신합니다. "이것은...매우 좋은 소음이다!" 

 


 

 

7th. Derrick (데릭) BSDM - 부산데스메탈의 헤드라이너

 

부산의 익스트림 메탈씬을 묵묵히 지켜 나가고 있는 밴드 데릭입니다. 디어사이드에 가장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는 만큼 정통 데스메탈 사운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Killgasm Feast의 호스트 밴드이기도 하죠! 1998년 Almighty Natas의 베이스 김동일을 주측으로 결성된 데릭은 최근 니플하임과 매닉시브에서 활동했던 드럼 완기찡이 가입하여 4인조로 활동 중입니다. 현재 앨범 준비 중에 있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그럼 데릭의 곡 중에서 풍차돌리기 좋은 곡으로 추천해 봅니다! 얼마 전 공연에서 헤드뱅잉을 하고 있던 관객들에게 던진 베이스 동일 옹의 멘트를 떠올리며 감상해 봅니다!! "xx들...벌써 지칬뇌..."

 


 

 

8th. 괴뢰무당 당신이 접해보지 못한 귀신같은 밴드 

 

다음은 멤버정보조차 찾기 힘든 정말 독특한 데스메탈 밴드. 괴뢰무당입니다. 레전드 데스메탈 밴드 중 하나인 '마귀'와 '곡사골' 초창기 멤버인 기타 김기석과 드럼 이재승 그리고 보컬 괴뢰각시의 라인업이라는 정보뿐이네요. 저도 처음 공연 클립을 보고 충격을 받았더라능. 하하. 아마 이런 컨셉은 전세계에서 전무할 것 같습니다. 근데 음악도 좋습니다. 묵직한 기타 리프도 좋고 보컬의 다양한 창법도 듣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꼭 주목해야 할 밴드가 아닐까 합니다. 괴뢰무당도 아직 정식 음원을 발매하지 않은 관계로 라이브 클립으로 대체합니다. 노래 제목은 차마 적을 수가 없네요. 크크. 그럼 신나는 굿 한판 보시겠습니다!!

 


 

 

9th. Axcutor (사형집행단) 어...엄마...이 사람들 무서워...!

 

대구 출신의 3인조 부루탈 데스메탈 밴드 사형집행단입니다. 보컬/기타에 Brutal-Lee, 짱멋있는 베이시스트(일체의 정보가 없음ㄷㄷㄷ), 드럼의 이성욱으로 이루어진 사형집행단은 싸이코 호러를 표방하는 밴드 이름처럼 음악도 무섭습니다. 진짜 B급 공포영화같은 음악이죠. 그라인드코어 성향마저 느껴지는 강력한 헤비니스되겠습니다. 근데 그 와중에 또 그루브합니다! 공연장에서 보컬 '부루탈 리'를 직접 뵀을 때 '아따 마 진짜 무섭네 확마'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순하게 다니시는거라고. 하하. 드럼 성욱찡은 부산 하드코어 밴드 과매기 활동을 병행하고 있죠. 평소에는 쿠키런을 좋아하는 상냥한 미남 젊은이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가장 멋진 건 어둠의 베이시스트! 멋있어요! 꺄악!!  

 


 

 

10th. Fecundaion (피컨데이션) 익스트림 뮤직 종합선물 세트

 

마지막! 최근 가장 임팩트를 준 데스메탈 밴드 피컨데이션입니다. 기타 정종하, 베이스 코틀랜드, 드럼 권용만으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로 올드스쿨 데스메탈에서 부루탈까지 온갖 스타일이 섞인 헤비니스되겠습니다. 크퍽, 설사와 함께 현재 대한민국 부루탈씬을 이끌고 있는 멋진 젊은들이지죠! 얼마 전, 몹시 화가 나 운전하던 날 이 음반과 함께하였더니 그 분노가 씻은 듯이 사라졌던 일이 생각납니다. 지옥의 음악이죠. 크크. "일관성 없는 리프의 물량공세를 통한 충격과 공포. 그것이 피컨데이션의 첫 번째 앨범의 키워드이다!". 하하. 밴드 스스로의 자기소개입니다. 무엇보다 자체제작임에도 불구하고 사운드가 정말 좋습니다. 근래 발매된 국내 앨범 중 이보다 강한 음악은 없습니다. 분노의 질주에 꼭 챙겨가십시오! 이것이 바로 부루탈!!lml  

 


 

 

>>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1.하드코어 (서울마더스, 바세린, 삼청, 13스텝스, 과매기, 올아이해브, 더긱스) 

>>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2.걸스락 Part1 (워킹애프터유, 아모르파티, 웨이스티드 쟈니스, 아즈버스, 베인스, 룩앤리슨)

>>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3.걸스락 Part2 (스토리셀러, 스윗리벤지, 빌리카터, 로즈마리, 러브엑스테레오, 다이얼라잇, 디어클라우드)

>>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4.스피드메탈심포니 (메써드, 미디안, 사일런트 아이, 아티팩트, 이현석, 휘모리, 지하드, 문샤인, 인페르날 카오스, DMOT) 

>>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5.메탈코어 Part1  (램넌츠 오브 더 폴른, 매닉시브, 해머링, 노벰버 더 브릿지, 메스그램, 노이지, 데이 오브 모닝, 나인씬)

>>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6.메탈코어 Part2 (이그나이터, 인유어페이스, 데스팟, 리츄얼리티, 알포나인틴, 앤디즈데이즈, 컴배티브 포스트, 어비스)

>>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7.정통 헤비메탈 (블랙홀, 원, 위키드 솔루션스, 크럭스, 크라티아, 바크하우스, 이슈타르, 피해의식, 다운헬, 나티)

 

이상! 드라이브 음악 살롱 2015 쉐비주크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여덟 번째 시간 '부루탈/데스메탈 특집'편이었습니다. 즐거운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랍니다!! 

 

쉐보레 톡은 언제나 대한민국 락밴드를 응원합니다! 이상!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