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시승기, 애플 카플레이를 누려봐!

더 넥스트 스파크 시승기, 애플 카플레이를 누려봐!

(*안전운전을 위해 동영상은 운행 중이지 않을 때 촬영하였습니다)



한국지엠의 에너자이저, 점프스타트의 활동으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의 시승 기회를 얻었습니다.  




반차내고 요즘 핫하다는 송도로 출발부평공장에서 송도 센트럴파크까지는 약 24km로 40분 정도 걸리는,

출근은 했으나 심신이 지친 날 반차내고 놀러 가기 딱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카시트: 20.5" W x 26" H x 21" D

*유모차: 465*950*735/4.4kg


아이와 함께하여 카시트와 유모차를 싣고 나서 성인 여성 3명이 타도 충분히 공간이 남습니다.



대표이미지


아이폰 유저로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애플 카플레이를 빼놓을 수 없죠카플레이는 아이폰을 USB로 차량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아이폰은 블루투스 연결이 귀찮은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 이렇게 한 번에 연결되니 좋은 것 같습니다연결된 화면은 아이폰 유저들이 좋아하는 심플한 화면입니다운전할 때 딱 필요한 요소들만 모아 정리해놓아 복잡한 것 싫어하시는 어머니 세대들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USB로 차량으로 연결한 후 노래 감상을 하며 애플 맵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여 송도로 출발.



내비게이션은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대로”(ex.부평대로)로 뜹니다새로 바뀐 주소를 찾을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멜론 음악어플은 아이폰 기본 어플은 아니지만 카플레이에서도 쉽게 연동이 됩니다. 작동이 안 될까 싶었던 걱정을 한 번에 날려주네요.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 것도 마치 차량에 음원이 다운되어 있는 것 마냥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송도 센트럴파크에 놀러 갈 때 유용한 한 가지 팁!

현재 송도 2동 주민센터에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임시로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도 찾아간 송도 2동 주민센터 주차장. 경차를 위한 주차공간이 따로, 그것도 그늘 아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늘같이 햇볕 좋은 날 놀러 온 저희에게 정말 최고의 주차 자리네요.




돌아오는 길에 시도해본 카플레이의 시리(Siri) 기능.

화면에 보이는 홈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핸들에 있는 음성실행(사람 얼굴버튼을 눌러 시리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문자를 보낼 때는문자가 어떻게 적혔는지 굳이 화면을 보면서 확인하지 않도록 내가 입력하고자 했던 내용을 시리가 음성으로 반복해주면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물론 운전 중에 통화나 문자는 금지 사항이니 운전 중에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실제로 문자가 아래와 같이 입력되어 전송되었습니다.





이번엔 시리를 통해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확인절차를 통해 전화도 잘 걸리네요.


비교적 짧은 더 넥스트 스파크 시승기였지만 애플 카플레이와 시리를 통해 아담하지만 속이 꽉찬 강한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알~찬 하루를 보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한국지엠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점프스타트 팀이 관련 부문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