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올란도로 알아보는 와이퍼 자가 교체방법
자동차의 앞유리는 운전자의 시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는 앞유리 와이퍼는 깨끗한 시야 확보와 안전한 운행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더불어 와이퍼는 가장 손쉽게 교체하는 자동차 부품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쉐보레 올란도 와이퍼 자가 교환하기입니다. 우선 언제 와이퍼를 교체해야 할까요? 권장되는 와이퍼 교체주기는 크게 보아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라고 합니다. 와이퍼 블레이드의 상태는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단단하거나 무르거나 손상된 블레이드 또는 앞유리의 먼지를 깨끗하게 닦지 못하는 블레이드는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
그럼 세 가지 순서에 맞추어서 와이퍼를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1. 차량에 맞는 와이퍼 구매하기
아무 차량이나 아무 와이퍼를 끼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차량에 맞는 와이퍼 사이즈가 있습니다. 쉐보레 올란도는 운전석 600mm, 조수석 450mm입니다.
2. 오래된 와이퍼 제거하기
아래 빨간색 조절 레버를 파란색 방향으로 올리세요.
그리고 와이퍼 암을 위 사진과 같이 내려주세요. 오랫동안 교체를 안 한 경우에는 꽤 큰 힘이 필요합니다.
운전석, 조수석 와이퍼를 제거하였습니다. 모든 차량에 와이퍼 제거 방법은 동일합니다. 다른 차량을 소유하신 분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새로운 와이퍼를 끼워주세요.
와이퍼 암을 내렸던 것을 이제는 역으로 올려서 맞추면 됩니다. 정말로 아주 간단합니다.
꽃샘추위가 물러가면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봄이 왔습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고속도로는 봄나들이 인파로 몸살을 앓습니다. 운전자와 가족이 차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밤과 낮의 기온 차가 큰 환절기는 차 고장이 가장 많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에서 벗어나자마자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면 감기가 들기 쉽습니다. 혹한기를 지난 차량도 갑자기 장거리를 달리면 탈이 날 수 있으니 봄나들이에 나서기 전에 봄철 집안 대청소를 하듯이 차량 전체를 점검하는 건 어떨까요? 쉐보레 올란도를 통해 손쉬운 와이퍼 교체방법을 알려드린 지고릴라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