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모터쇼

2016 부산국제모터쇼! 쉐보레 카마로 SS의 가격과 레이싱 모델 배치 정보를 알려주마!!

2016 부산국제모터쇼 캐딜락 &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 이모저모!


2016 부산국제모터쇼가 6월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을 알렸습니다. 오늘부터는 2016 부산모터쇼 퍼블릭데이가 시작되는데요. SNS에 레이싱 모델 사진으로 도배될 시즌이군요. 하하. 라온제나도 그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전해드리고자 어제 프레스데이에 미리 다녀왔는데요. 회사의 공식적인 보도자료가 아닌 쉐보레의 팬 입장에서 그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그럼 캐딜락과 쉐보레 컨퍼런스 현장으로 GoGo!!   



크헙! 보기만 해도 마음이 순수해지는 쉐보레 인포메이션 요정분들과 우선 눈인사를 나누고 저는 캐딜락 컨퍼런스가 있을 신관으로 이동합니다!


2016 부산국제모터쇼 캐딜락 프레스 컨퍼런스



캐딜락 컨퍼런스에선 국내 최초로 캐딜락 XT5가 공개되었습니다! SRX의 후속 XT5는 캐딜락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CT6와 캐딜락을 이끌어 갈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출력 310마력의 힘을 내는 3.6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있고 액티브 실린더 비활성화 기술이 적용돼 적은 하중에서는 4개의 실린더가 작동되어 연비효율을 좋게합니다. 국내 가격은 아직 미정으로 조금 기다려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엠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사장은 "XT5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캐딜락의 기술을 모두 담아 만든 새로운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이라며, "캐딜락의 디자인 혁신을 담은 내외관 스타일을 비롯해,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와 고급 편의 사양으로 무장하고 럭셔리 크로스 오버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만 사진은 모델분들만 찍혀있네요. (땀) 모델 강이나님과 김태현님이 XT5와 함께 하셨습니다! 사...사...감사합니다!!




강이나님의 심쿵미소를 뒤로 하고 라온제나는 쉐보레 컨퍼런스가 있을 제1전시장 본관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2016 부산국제모터쇼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



드디어! 쉐보레 컨퍼런스가 시작됩니다. 올해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쉐보레 부스 컨퍼런스 현장입니다. 언론에 공개된대로 이번 컨퍼런스에서 쉐보레는 볼트 2세대 모델과 카마로의 고성능 버전인 카마로 SS를 발표합니다. 국내에서 처음 공개되는 만큼 저도 심장이 두근거립니다. 




먼저 쉐보레 볼트 공개!! 찰칵찰칵찰칵!! 확실히 1세대에 비해 달라진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크루즈 신형의 느낌도 묻어납니다! 볼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데일 설리번 부사장입니다. 전기차 쉐보레 볼트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냐 전기차이냐의 논란이 조금 있는데요. 그 구조가 다릅니다. 하이브리드는 화석연료 엔진이 주동력원이고 전기모터가 보조 역할을 하는 것이지만 쉐보레 볼트는 전기모터가 주동력원이죠. 배터리가 다 소모되면 가솔린 엔진이 다시 전기모터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볼트는 새로운 개념의 전기차라 할 수 있겠습니다!




볼트는 단 한 번의 충전으로 89km에 달하는 순수 전기 주행거리 및 강력한 가속 성능을 자랑합니다. 보조 가솔린 엔진까지 더해지면 총 676km에 달하는 주행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즉 가까운 시내 주행용으로 쓴다면 오직 전기만으로 운행이 가능하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될 계획이며 우선 국내 카쉐어링 및 렌터카 협약을 맺어 고객과의 접점을 최대화 할 계획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쉐보레 레이싱팀의 안재모 선수가 카마로 SS를 타고 등장합니다! 엔진소리가 아주 그냥. 심장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크크. 6세대 카마로에 대해 요목조목 설명을 하고 있는 안재모 선수입니다. 공개된 제원처럼 카마로 SS는 8기통 6.2L 엔진과 후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455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영화 '매드맥스'의 바로 그 8기통 되겠습니다. 올 뉴 말리부 2.0T가 253마력이니 어느 정도일지 상상이 가시나요?!




드디어 카마로SS의 가격이 공개됩니다! 단일 트림에 5,098만원!! 가격이 공개되고 착하게 책정 되었다고 온라인상에 아주 뜨거웠다고 하죠. 비슷한 성능의 수입 스포츠카의 절반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풀옵션에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미국 현지의 가격보다 더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입 스포츠카 시장에 카마로 SS가 지각변동을 일으키지 않을 지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 여보!! 난 이걸로 정했어!!


그럼 카마로SS의 홍보 동영상 하나 보고 가실까요?! 인간적으로 정말 멋있죠...너무 멋있어...ㅠㅡㅠ







컨퍼런스가 끝나고 마지막 기념 촬영 찰칵! 제임스 김 사장과 데일 설리번 부사장, 쉐보레 레이싱팀 안재모 선수, 레이싱 모델 조인영씨가 함께 했습니다. 인영님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쉐보레 레이싱팀 소속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서킷에 가보시면 알겠지만 예쁘신데 마음씨도 착하시죠! 카마로 SS와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인영님의 의상이 카마로 색상과 무척 어울립니다!! (물론 조금 더 시원하게 입었더라면 좋았...아...아닙니다...^^;;)




촬영이 끝나고 반가운 손님이! 바로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입니다. 잘 안보이지만 박낙호 카홀릭 편집장도 있습니다. 하하. 이재우 감독은 안재모 선수와 함께 부산에 내려왔다고 하는데요. 일요일 팬사인회가 계획되어 있으니 쉐보레 레이싱팀 팬 분들은 스케쥴 체크하시길!!


여기까지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 캐딜락 & 쉐보레 컨퍼런스 이모저모였습니다! 앗...?! 그런데 뭔가 허전한 이 느낌은 뭐지?!! 



2016 부산국제모터쇼 레이싱 모델 배치 정보



그렇습니다. 모터쇼의 꽃은 또 레이싱 모델 분들이죠! 크크. 프레스데이 특성상 모든 분들이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특히 쉐보레는 대박 스케일의 컨퍼런스 무대로 인해 올 뉴 말리부와 2017 넥스트 스파크가 전시되지 않아 모델 분들이 모두 등장하지 않았기에 많이 아쉬웠습니다. (오열)




모델 사진 커뮤니티 모델엔미에서 퍼온 부스별 모델자료입니다. 쉐보레는 '임솔아, 신해리, 유다연, 민아영, 김유민, 서한빛, 아지, 조인영'의 라인업이구요. 캐딜락은 이나님 1명만 나와 있지만 어제 가보니 김태현님도 계시더군요. 쉐보레 부스 차량별 모델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어제는 나오지 않은 관계로 제가 한 번 더 방문하게 되면 다시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임무를 완수하지 못한 점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레이싱 모델 분들은 보통 2개조로 교대로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을 사진에 담기 위해선 시간을 두고 천천히 보셔야 겠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모델이 어디에 있는 지 체크하고 가시면 더욱 즐거운 모터쇼가 되지 않을 까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모델은 누구인가요?!+_=




예전과 마찬가지로 신관과 본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레이싱 모델! 놓치지 않을거야!!'라는 분들은 부지런히 다니셔야 할겁니다! 




그럼 쉐보레 안내 데스크의 상큼한 두 분 사진을 마지막으로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 스케치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어제 갔다 왔는데 다시 가고 싶은 건 카마로 SS가 보고싶기 때문이겠죠?! 올 뉴 말리부와 2017년형 넥스트 스파크도 궁금하시다면 지금 당장 부산국제모터쇼로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멋진 차들과 레이싱 모델 분들이 여러분을 반갑게 맞아주실 겁니다. 이상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