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8 20:16



안녕하세요. 쉐보레 톡 드라이브 음악살롱 디제이 라온제나(a.k.a 육달)입니다.


국내 최초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 (Show Me The Money6)가 시작되었습니다. 힙합을 좋아하시는 쉐보레 톡 팬분이라면 이미 본방 사수 중이실 것 같은데요. 저도 매번 욕을 하다가도 방송시간이 되면 어느새 TV 앞에 앉아 있는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그렇습니다. 평소 드라이브 음악살롱에서는 락음악을 많이 소개했지만 사실 힙합도 아주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대학시절 제 영어 이름은 항상 나스(Nas)였으니까요. 디제이 쉐비! 드랍 더 비트! 

 


이번 시즌 6의  프로듀서는 도끼&박재, 다이나믹 듀오, 타이거JK&비지, 지코&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개코의 팬이라 다이나믹 듀오 등장이 넘나 반가웠습니다. 처음으로 쇼미더머니 프로듀서진에 합류한 한국 힙합의 레전설 타이거JK도 주목받고 있구요. 그냥 앉아만 있어도 멋있더라구요.  


대표이미지

 

Not A Car, But A Swag l Caramo SS 


본방송을 기다리며 누워서 TV를 보던 라온제나는 자리에서 벌떡 일어납니다. 네! 바로 이번 쇼미더머니6에 카마로SS가 함께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배기음에 아주 그냥 심장이 두근두근!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우승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음원 발매 및 대형 힙합 콘서트 참여기회를 얻게 되는 동시에 이번 쇼미더머니6 우승자는 바로 6.2L V8 엔진을 장착한 쉐보레 카마로SS를 부상으로 받게 됩니다! 와우! 디제이 다큐! 렛츠기릿!!



카마로SS에게 붙는 수식은 언제나 가성비 최고의 머슬카입니다. 정답입니다! 2017년형 쉐보레 카마로SS 가격은 5098만원, 볼케이노 레드 패키지는 5178만원으로 현재 국내에서 450마력 넘는 스포츠카를 5천만원 초반에 경험해 볼 수 있는 건 카마로SS가 유일하니까요. 대배기량 엔진의 압박이 있긴 하지만 저에게 현실적 드림카는 아직도 카마로SS입니다. 제가 나중에 꼭 인증할게요!!

 

 


그럼 쇼미더머니6에서 카마로SS를 차지할 래퍼는 누가 될 지 함께 예측해볼까요?! 


#3차 예선 최대 빅매치 l 넉살 vs 아토


3차 예선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매치는 역시 넉살과 아토의 배틀이었습니다. 강력한 라이브로 이미 많은 힙합팬들에게 우승후보로 꼽힌 넉살과 여성 래퍼 중에 가장 돋보였던 실력을 지닌 아토의 대결이었는데요. 넉살이 아니었다면 아마 아토가 올라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웨이브 짱이었었죠. 하하. 많이 아쉽지만 아토는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또 다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많이들 좋아하시는 '작두' 비트로 넉살을 만나보시겠습니다. 딥플로우의 2015년 앨범 [양화]에 수록된 곡으로 '힙합의 민족2'에서 문희경 선생님도 커버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몹딥(Mobb Deep)이 떠오를만큼 어둡고 단단한 비트에 넉살과 허클페리피의 쫄깃쫄깃한 래핑이 더해진 죽이는 곡이지요! 넉살은 과연 어디까지 작두를 탈 수 있을까요?!


 


 

 #시즌6 하이라이트 l 우원재 vs 이그니토

 

이번 시즌이 시작되고 가장 주목을 많이 받은 래퍼는 아마 우원재일것입니다. 저도 처음 듣고 깜짝 놀랐는데요. 아마추어임에도 불구하고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Tyler The Creator)가 생각나는 어두운 분위기에 깜짝 놀랍니다. 무심한 듯 뱉는 플로우도 독특해 확실히 다른 참가자들과 차이를 둡니다. 특히 하드코어 힙합씬의 상징적인 존재였던 이그니토의 배틀은 이번 시즌의 하일라이트가 아니었나 생각되는데요. 이그니토의 탈락이 너무 아쉬웠지만 우원재가 그만큼 너무 신선했습니다. 물론 음악을 시작한 지 이제 1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아 공개된 오피셜 음원이 없는 관계로 이그니토의 노래로 그 느낌을 대신 전합니다. 와...이걸 꺾고 올라가네요! 


 

 

#1세대 래퍼의 용기 l 디기리 vs 피타입


우승후보로 점쳐지지는 않지만 1세대 래퍼들의 선전도 눈에 띄었습니다. 사실 1세대 래퍼가 나와 후배들에게 심사를 받는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만큼 음악씬라는게 살아남기 쉽지 않다는 걸 말해줍니다. 올드하다고 평가되기도 하지만 클래식하다고 얘기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1세대 팬이라 그런 건 아닙니다. 하하. 시간이 지나면 최근에 유행한 트랩 스타일도 또 다시 올드하게 바뀌기 마련이고 90년대 말의 붐뱁 스타일이 다시 또 유행을 타기도 하는 거니까요! 이쯤에서 '라임깎는 장인' 피타입 노래 한 곡 듣고 가시겠습니다. 1세대 래퍼들 화이팅입니당!




 

#그 밖의 우승후보 l 아깝다 나상욱!


개인적으로는 2차 예선에서 떨어진 나상욱이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혹시나 패자부활전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보고싶어 할 것 같습니다. 3차에서 보이비를 꺾고 올라간 '흑구흑구' 블랙나인도 인상깊었고 쇼미5에 이어 쇼미6에 다시 도전한 주노플로도 더욱 성장한 실력으로 더욱 높은 곳까지 오를꺼라 예상됩니다. 프리스타일 강자 올티도, 고등래퍼 우승자 영비, 여전한 우승후보 더블케이도 주목해야 할 것 같구요. 


팀이 정해지고 본격적인 배틀이 시작되면 또 다른 다크호스가 등장하지 않을까 합니다. 5회에 방송될 새로워진 팀 선택 '랜덤 싸이퍼'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최종적으로 카마로SS를 움켜쥘 주인공은 누가될까요?! 쇼미더머니6는 매주 금요일 11시 Mnet에서 방송됩니다. 

 

여기까지! 어린시절 바지 좀 쓸고 다녔던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 렛츠기릿~!!


 


공유하기
  1. ㅋㅋ 2017.07.28 22:56
    주소 수정 댓글

    카마로ss 재세공과금 1500 되겟지? ㄷㄷ

    • 라온제나 2017.07.29 08:16
      주소 수정

      세금이 22%정도니 1,100만원 정도가 아닐까요?!

  2. 미카사 2017.09.07 04:20
    주소 수정 댓글

    행주가 우승할 줄은 꿈에도 몰랐구나 허허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