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한국지엠 톡 블로그 콘텐츠 리뷰 - 라온제나가 뽑은 포스팅 Top 5
2012년 12월. 라온제나의 세 번째 분신이 태어납니다. 그것은 크나큰 축복이자 라온제나에게 닥쳐올 2013년의 시련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세 명 육아라는 가공할만한 압박으로 제 토비토커 생활은 급제동이 걸립니다. 하하.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도 톡 블로그의 중독성으로 나름 열심히 달렸었는데요! 그럼 2013년 한 해 라온제나 포스팅 하이라이트를 뽑아봅니다!!
각각의 자동차만을 위해 설계된 오디오,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
몇 년간의 블로거 생활을 해오면서 전문가 뺨을 후려치는 고퀄리티의 컨텐츠를 뽑아내는 토비토커 분들 사이에서 라온제나가 살아남을 수 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드라이브 음악살롱' 포스팅을 전담했던 게 아닌가 합니다. 얕은 지식이지만 좋은 음악을 소개하고픈 열정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거든요. 또한, 드라이브에는 음악이 있어야 한다는 신념이 있었기에!!
2013년 한 해도 '드라이브 음악 살롱 시즌2 쉐비주크'는 계속되었고 그중에 트랙스 보스 오디오를 즐기기 좋은 최적의 음악을 소개했던 두 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많지 않은 가게 손님에도 불구하고 고객분들이 풍부한 저음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달팽이관을 깎는 지극정성의 임상시험을 거쳐 선곡했던 추억이 주마등처럼 지나갑니다...선곡이 궁금해요?!! 그렇다면 클릭클릭!!
짜고 치는 고스톱이 아닌 돌직구를 날려주마! 쉐보레 말리부 시승기!!
자동차 블로그 콘텐츠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시승기죠!
하지만 직원의 시승기는 안으로 굽는 팔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객관적인 글이 만들어지는 것은 어렵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시승기는 바로 다음 입니다! 회사의 이익과 전혀 관계없는 분의 시승기를 포스팅해보고 싶던 차에 지인의 동료가 2013년형 말리부를 구매했다는 소식에 덥석 시승기를 요청했었더랬습니다.
입에 발린 칭찬 말고 애정어린 질책을 당부하며 시승기를 부탁했고, 지인분께서는 칭찬할 건 칭찬하고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하는 솔직한 돌직구 시승기를 보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올 한해 제 포스팅 중 가장 많은 조회 수와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제가 쓰지 않은 글이 가장 사랑을 받았던 슬픈 추억이...이 영광을 말리부에게!!
왠지 SUV가 부담스럽지만, SUV를 꼭 갖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선택! 쉐보레 트랙스!!
상반기의 말리부 시승기에 이어 하반기에는 새롭게 론칭한 소형 SUV 쉐보레 트랙스 시승기로 밥값을 합니다!
가족과 함께 경남 남해에서 통영에 이르는 400km가 넘는 거리를 트랙스와 함께하며 어린 자녀를 둔 30대 가장의 입장에서 조목조목 따져보며 작성한 시승기입니다. 관심이 많았던 만큼 많은 이슈가 있었던 트랙스였었죠. 하지만 중요한 건 직접 경험해 본다면 분명 그 매력을 알 수 있다는 걸 알리고 싶었던 시승기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경험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쉐비주크 재즈 스페셜! 재즈초심자를 위한 악기별 추천음반 시리즈!!
2013년에 아마 제가 가장 공을 들인 포스팅이 아닐까 합니다. 그동안 드라이브 음악살롱 '쉐비주크' 시리즈를 포스팅하면서 참 다양한 장르를 다루었지만, 재즈음악을 제대로 소개한 적이 없었죠... 재즈 이야기를 한 번 해야지 하고 고민하고 있던 차, 토비토커들이 야심차게 준비했던 연재 스페셜에서 저는 [재즈초심자를 위한 추천음반] 편을 기획했었습니다.
재즈클럽을 방문하여 좋은 음악도 들어보고 재즈역사도 공부하면서, 무엇보다 저 같은 재즈초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깨알 같은 재즈상식도 같이 곁들인 알찬 포스팅이었지만...결과는...흑흑...하지만 개인적으론 2013년 가장 보람된 포스팅이었던!!*^^*
>> 쉐비주크 스페셜 - 재즈초심자를 위한 추천음반 #2. 색소폰
>> 쉐비주크 스페셜 - 재즈초심자를 위한 추천음반 #3. 트럼펫
>> 쉐비주크 스페셜 - 재즈초심자를 위한 추천음반 #4. 보컬
한국지엠 톡 블로그. 토비토커들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오다!!
마지막은 제 인생에 있어 가장 뿌듯한 경험 중 하나를 안겨준 작업을 소개합니다. 바로 2013년 봄 한국지엠 블로거 토비토커들의 노하우를 담은 서적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가 발간되었습니다. 기대만큼의 성적을 거두진 못했지만, 저도 직접 참여한 서적이 실제 세상에 나온 경험이란 정말 값진 일이었습니다. 책 속에 소개된 아이들에겐 더욱 큰 선물이 된 듯하구요!
포스팅을 서적으로 좀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 포스팅에 대한 짤막한 소개와 리뷰였습니다. 소셜직딩을 꿈꾸는 분들, 기업 블로그와 소셜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오프라인 대형서점이나 온라인 서점에서 아직 절찬리에 판매 중이오니 꼭 한 번 체크해 주시면 무한 감사드리겠습니다! 나하하하핫.
이상 여기까지 토비토커 라온제나의 2013년 포스팅 이야기였습니다!
2014년은 제대로 달려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