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봄 관광주간 - 당당히 휴가내고 여행떠나기
안녕하세요,
5월 '가정'의 달.
크고 작은 행사를 챙기느라 행여나 지갑걱정으로 '걱정'의 달이 되지 않을까라는 말에 공감하는 토식이 인사드립니다.
혹시 관광주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미지출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관광의 활성화와 내수 시장 확대,
그리고 여름철에 집중되는 휴가의 분산 등을 목적으로 봄과 가을 철에 기간을 정해 관광을 장려하는 제도로
작년 2014년에 처음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요즘 TV에서 이 관광주간을 홍보하는 CF를 보셨는지요.
<동영상 출처 : 한국관광공사>
봄에 '겁도없이' 휴가를 신청하는 직원과 이 좋은 봄날에는 일을 해야한다는 직장상사의 공감가는 재미있는 광고입니다.
그렇죠! 이 CF에 나오는 말처럼 여행은 가슴이 떨리는 봄에 떠나는 겁니다! ㅎㅎ
2015 봄 관광주간은 5월 1일부터 5월 14일 까지이며 국내여행 및 관광의 특별주간이 됩니다.
한국 관광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지역별 2015 봄 관광주간 대표프로그램 소개와
이달의 추천여행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곳 한국지엠 블로그에도 이미 여러 토비토커들이 위 추천코스를 다녀온 후 후기를 남겼으니 참고해 주세요.
저또한 이곳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몇군데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2015 봄 관광주간 여행지로 소개되었네요.
그중 기억에 남는곳이 스파크S타고 찾아간 한솔뮤지엄입니다. (참고 - 당시 한솔뮤지엄이 지금은 이름이 바뀌어 뮤지엄 산 SAN 으로 바뀜)
블루벨 블루 옷을 입은 스파크S를 타고 찾은 하늘과 맞닿은 예술과 통하는 그곳. 다시 한 번 찾고 싶은 마음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생필품을 사는데 많이 찾으시는 대형마트 할인쿠폰 지급 및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국의 팀장님들!
가장 좋은 상사는 휴가가는 상사랍니다! ㅎㅎ
팀장님들부터 적극적으로 2015 봄 관광주간을 즐기시길 바라며 여러분들도 계획을 세워 얼른얼른 떠나시기 바랍니다.
이만 토식이는 더 좋은 소식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