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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스파크

스파크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를 바라보는 자동차 파워블로거 8인의 8가지 시선

스파크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에 관한 자동차 파워블로거 8인의 8가지 반응 



7월 1일 쉐보레의 새로운 글로벌 경차, 더 넥스트 스파크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습니다.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더 넥스트 스파크를 직접 시승한 파워블로거들은 여러 포스팅을 통해 신형 스파크에 관한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요. 파워블로거들은 과연 더 넥스트 스파크에 관해 어떤 평가를 하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세상 모든 것을 즐겨라(http://haeinsammae.blog.me/)>

 

블로그, '세상 모든 것을 즐겨라'를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해인삼매는 스파크 신형이 "성능, 편의사양, 가격 면에서도 모두 기존 경차를 뛰어넘었다"고 호평했습니다.


"풀체인지는 항상 반갑습니다. 그런데 이번 스파크의 풀체인지는 정말 기존 경차를 뛰어넘어버렸으니 말이죠. 성능이나, 편의사양이나, 가격에서도 말이죠." - 해인삼매




'리카피의 풀 악셀 라이프(reecopy's Full Accel Life)'를 운영 중인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리카피는 스파크 신형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에 관해 좋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작지만 탄탄해 보이고 세련미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은 외관으로 경쟁사의 경차 모델 판매량을 매섭게 쫓아가기에 부족함이 없다" - 리카피




닉네임과 같은 이름의 블로그, 모터리뷰(motor-review)를 운영 중인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모터리뷰는 스파크 신형의 라이드&핸들링(Riding&Handling)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더불어 시티모드에도 좋은 점수를 매겼습니다.


"쉐보레가 자랑하는 그리고 선대 모델의 가장 큰 강점이던 R&H(Ride&Handling)은 여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경차로는 다소 오버인16인치 알로이휠을 탑재했음에도 승차감은 세련됨을 잃지 않았고 노면에 관계없이 상당히 안정적인 차체거동을 보였기 때문. 전자식 스티어링 휠은 도심에서 조향을 편하게 하는 시티모드를 준비해 두었는데 바람에 날리는 깃털처럼 하염없이 스티어링 휠이 가벼워져 여성 운전자에겐 아주 좋은 반응을 얻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모터리뷰



<사진출처: 범코치 블로그(http://blog.naver.com/kbj8688)>

 

범코치 블로그를 운영 중인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범코치는 스파크 신형의 연비가 "착하다"고 했습니다.


"이날 제가 시승한 모델은 C-TECH 모델로 복한연비 14.8km/L를 나타냅니다. 시승을 출발하면서 세팅한 트립의 연비는 어느덧 17.8km/L까지 올라가더군요. 이정도면 참 착한 연비 같네요. 연비를 극대화한 C-TECH ECO 모델은 공인연비 15.7km/L이니 선택의 폭은 더욱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범코치



<사진출처: 비차블로그(http://blog.naver.com/hanbitk2)>

 

비차 블로그를 운영 중인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비차는 스파크 신형의 정숙성이 '경차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라고 호평했습니다.


"무단변속기(CVT)는 허용토크가 낮아 고성능 차량에는 부적합하다는 특성을 갖고 있지만 무게가 가볍고, 일정한 출력을 내주는 특성항 고효율 연비를 얻을 수 있다. 즉 , 엔진 출력이 낮은 스파크에겐 물만난 고기와 같은 것이다. 그 때문에 스파크에겐 변속충격이 없었다. 방음 처리도 잘 되어 있는 듯 CVT 벨트에 의한 소음도 들리지 않았다." - 비차




쭌스 포토앤리뷰(JUNE'S PHOTO & REVIEW)를 운영 중인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쭌스는 스파크 신형에 새롭게 적용된 정전식 LCD(7인치)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에 좋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신형 스파크는 애플 카플레이를 인포테인먼트로 채택했다. 애플 카플레이는 까다로운 애플의 기준을 통해서 현재까지의 자동차 메이커 인포테인먼트 중에서 손에 꼽을 만큼 빠른 반응과 손쇠운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7인치 고화질 터치 LCD의 빠른 반응와 간결하고 깔끔하게 그리고 사용하기 편리한 UI와 UX를 제공하면서 흠 잡을 곳 없는 감성 품질을 보여주고, 그래픽에서 또한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 쭌스




역시 또 다른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콰트로군은 스파크 신형의 능동 안전 사양과 차체 강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신형 쉐보레 스파크에는 경차로서는 황송할 정도로 많은 안전사양이 더해졌는데요. 조금 오버하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경차로 처음 운전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 것을 생각하면 이 옵션 적용은 꽤 타당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택할 기회가 주어지니 마다할 이유 없겠죠. 업계 최초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A),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SA),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S)가 추가됐죠. 이 모든 사양이 LTZ에는 기본 적용됩니다. 또한 고장력, 초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이 무려 71.7%에 달하는데 천장의 경우 최대 4.2배의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개발돼 경차 안정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게 '신형 쉐보레 스파크는 다르다!'라는 것을 분명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 콰트로군




'Pagani's 구석구석 부릉부릉'를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파가니는 스파크 신형이 16인치 휠과 다양한 액세서리, 그리고 인테리어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16인치 알루미늄휠과 195/45R16 타이어. 경차 최초, 최고 사이즈의 순정 광폭 타이어와 대구경 휠입니다.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선택의 폭 또한 늘렸는데요. 10가지의 외장컬러와 4가지의 인테리어 패턴을 제공합니다. 또한, 액세서리 파츠를 다양하게 준비해 순정품으로 튜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디킷과 휠을 잘 꾸민다면 상당히 예쁜 나만의 차를 만들 수 있을 듯 보였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는 ㅇ ㅏ... 정말... 장족의 발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 파가니



이상 신형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에 관한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들의 반응을 살펴봤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에 관해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 더 넥스트 스파크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상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