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입니다: )
메리 크리스마스!!!
매년 찾아오는 크리스마스지만 그때마다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무작정 돌아다니자니 몰려드는 인파 때문에 걱정이고, 집에만 있자니 홀로 외롭고;; 그래서 그런지 검색엔진에는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크리스마스에 자동차 오너라면 반드시 피해야하는 곳 베스트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이름하여, 크리스마스에 차놓고 갈만한 곳 베스트!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1. 청계천- 광화문, 종로, 시청까지 청계천 인근 지역 주차장은 모두 만차!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청계천! 매년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에는 루체비스타로 화려하게 변신하는 청계천인데요. 가족, 연인할 것 없이 누구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고,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가볼만 한 곳으로 이곳을 손꼽고 있답니다.
그만큼 정말 많은 차량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복잡한데 설마 다들 차를 가지고 나왔겠어?' 이런 생각으로 차를 끌고 나가신다면 '주차장 찾아 삼만리!' 아마도 광화문, 종로, 시청 일대의 주차장 지도를 새로 쓰게 되실지도 모른답니다!
그래도 혹시 차갖고 이곳을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아래의 주차장 정보를 꼬옥~ 확인하고 가세요!
2. 명동- 바퀴 디딜 곳, 발 디딜 곳 없이 꽉찬 곳!
예전의 명성만 못하지만 여전히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명동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명동은 대형 백화점과 크고 작은 샵들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체감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랍니다. 12월부터 1월까지 연말연시를 맞아 화려한 조명들로 거리를 장식하기 때문에 연인 혹은 친구들과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고, 각종 브랜드샵이 위치해 있어 선물을 주고 받기에도 좋은 명동이지만 주차할 곳은 많지 않답니다.
3. 남산 N서울타워- 차 없으면 가기 힘든 곳이지만 이날 만큼은 차 있으면 가기 힘든 곳!
가장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서울타워만한 곳이 없는데요. 서울타워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지만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서울타워의 루프테라스가 제격이랍니다. 그러나 크리스마스에는 남산으로 향하는 인근 모든 도로의 정체가 심각하고, 주차장 또한 만원이기 때문에 이날 만큼은 반드시 차를 놓고 가시는 게 더욱 좋답니다. 만약 혹한의 겨울 추위가 걱정돼 차를 가져가실 예정이라면 아래의 주차장 정보를 미리 체크하고 가세요~
4. 놀이동산- 용인, 잠실로 가는 도로 자체가 이미 판타스틱 어드벤처 놀이동산!
모험과 환상의 나라! 크리스마스 이브에 자녀 혹은 연인과 함께 놀이동산행을 결정하신 분들이라면 출발부터 도착까지 스펙다클 어드벤쳐 판타지를 경험하게 되실텐데요. 용인과 잠실에 위치한 테마파크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형 트리와 함께 매직쇼,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어린이들이 가고싶은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 중에 하나랍니다. 그만큼 이곳으로 향하는 도로들은 교통 체증을 면할 길이 없는데요~
만약 용인으로 떠나실 분들이라면 교통체증을 피해 하루 쯤 오토캠핑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캠핑전문 토비토커가 추천하는 오토캠핑장을 확인해두세요!
5. 부산 크리스마스거리- 크리스마스 이브엔 전국 방방곳곳, 팔도 사람 다 모이는 곳!
마지막으로 매년 크리스마스면 전국 사람이 다 모인다는 그곳 부산! 부산 크리스마스거리는 서울의 청계천, 명동만큼이나 크리스마스에 많은 인파가 모이는 명소인데요. 12m 높이의 대형 트리와 루미나리에가 있는 곳, 약 40일 동안 진행되는 부산 광복로의 트리 거리 축제는 테마별 트리장식으로 더욱 유명하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충분한 부산을 찾아 장거리 나들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3만원 절약하는 운전요령과 부산의 맛집, 명소들을 체크하고 떠나보세요
크리스마스에 사람 구경 제대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크리스마스에 차놓고 갈만한 곳'을 추천해드려요~ 만약 사랑하는 연인과 단 둘이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거나 반드시 차를 가지고 나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위에 추천해드린 '크리스마스에 차놓고 가볼만한 곳'들은 무조건 피하시는 게 좋겠죠?
크리스마스는 도심 곳곳, 어디든지 자동차 금지구역이 되곤 하는데요. 올 해 크리스마스를 사랑하는 내 차와 함께 보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소개해드리는 포스트를 주목해주세요! 15분이면 전국 어디서든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올 크리스마스에는 전국 어디에서나 행복한 추억만 만드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