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2015 인기 포스트 TOP 5

더 넥스트 스파크 2015 인기 포스트 TOP 5

 


대표이미지


2015년 연말을 맞아 쉐보레 톡 블로그에 올라온 포스트 중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 관련 가장 인기 있었던 포스트 5개를 꼽아봤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에 관한 다양한 포스트 중에서 과연 어떤 포스트들이 가장 많은 독자와 만나게 됐을까요? 살펴보니 역시 시승기와 연비, 경차 혜택에 관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더 넥스트 스파크 시승기의 경우는 상황별, 코스별, 환경별 시승기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럼 더 넥스트 스파크 2015년 인기 포스트 TOP 5를 소개하겠습니다.

 


 


신형 스파크의 놀라운 연비 20.8km/L

 

역시나 많은 독자분들이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연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토비토커, 다파라님이 작성한 연비 포스트가 TOP 5안에 들었습니다. 이 포스트는 더 넥스트 스파크로 약 130km의 외곽순환고속도로를 달리며 연비를 측정했는데요. 중동 IC를 시작으로 시흥IC, 청계IC, 성남IC, 구리IC, 불안산IC, 양주IC, 김포IC를 지나 다시 중동 IC로 들어오는 코스였습니다. 초반 20km에서 19.6km/L의 연비를 기록한 더 넥스트 스파크는 36km를 넘자 20km/L를, 77km를 주행했을 때는 21.1km/L를 기록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평균 20.8km/L의 연비를 보여주었고, 측정하는 동안의 평균 속도는 81.8km/h였습니다. 제원상에서는 고속연비가 16.5km/L이니 제원보다 26% 높게 나온 셈입니다. 제원상의 연비 외에도 실연비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하는 독자들에게 참고할만한 정보를 주는 포스팅이었습니다.

 


 


스파크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로 아이와 함께한 나들이 시승기

 

토비토커, 위저드 아이언님은 아들과 함께 스파크를 타고 나들이에 나선 일을 시승기 형식으로 작성했습니다. 아들과 함께 놀아줄 목적으로 시작된 시승기답게 사각지대 경고등,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 등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안전 사양에 대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니까요. 뒷부분에는 미취학 아동을 위한 카시트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흔히들 경차라 뒷좌석에 카시트 놓는 것에 부담이 있을 수 있는데요. 더 넥스트 스파크는 ISOfix가 지원되는 관계로 손쉽게 카시트를 장착할 수 있답니다. 덕분에 위저드 아이언님과 아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신형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마트 장보기 시승기

 

경차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도심에서 부담 없이 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토비토커, 알레마나님은 일상생활 속 시승기인 ‘마트 장보기 시승기’를 작성했는데요. 핸드백에서 키를 찾느라 고생할 필요 없는 스마트키, 여름엔 자동 에어컨, 겨울엔 열선 스티어링 휠을 통한 쾌적한 운전 환경, 오르막 주차장도 끄떡 없는 경사로 밀림방지, 편리한 주차, 생각보다 넓은 수납공간, 근거리의 운전 용이성 등 다양한 부분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글입니다. 아직 운전이 서툰 사람에게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후방주차센서, 후방카메라 등으로 인해 더 쉽게 운전할 수 있다는 점도 설명했습니다. 특히 독자들 입장에서 궁금할 만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수납공간을 생활밀착형으로 보여주는 시승기라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된 포스트였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1500km 시승기

 

토식이님의 시승기는 스케일이 달랐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로 무려 1500km를 달렸습니다. 이 정도면 우리나라를 한 바퀴 돈 것보다도 긴 거리입니다. 심지어 성인 4명이 짐을 가득 싣고 떠난 휴가여행이었습니다. 성인 4명과 짐의 무게, 폭염주의보로 인해 에어컨을 풀 가동하며 달렸다는 점을 감안한다 해도 1500km의 거리에서 나온 평균 연비는 14.9km/L였습니다. 장거리 운전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여러 다른 기능들도 두드러졌는데요. 고속도로에서는 장거리 운전을 돕는 크루즈 컨트롤, 도심에서는 스티어링휠의 조작을 편하게 해주는 시티모드가 요긴했습니다. 120km/h로 달릴 때에도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리와 엔진노이즈가 눈에 띄게 적었습니다. 또한 빗길 운전에서 시야 확보가 안될 때 클러스터와 윈드쉴드(앞 유리창) 하단, 그리고 사이드미러에 디스플레이 표시가 있어 안전한 주행도 가능했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로 장거리 주행을 하는 경우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큰 인기를 끈 포스트였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실구매자를 위한 경차 혜택 정리

 

경차를 사는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는 역시 경제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토비토커, 지고릴라님이 정리한 더 넥스트 스파크의 혜택은 그래서 많은 독자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렇다면 경차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약 7%에 해당하는 취등록세가 면제됩니다. 필수 보험인 책임보험료의 10%도 할인되고 자동차세 할인됩니다. 여기에 톨비 50% 할인, 주차장 최대 80% 할인, 유류 보조금 지원, 자동차 공채매입면제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을 깔끔하게 정리한 점에서 많은 독자의 관심을 끈 포스트였습니다.




 

그 외에도...
스파크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 고속 주행 시승기

 

여기 경차의 선입견을 날려 버리는 또 다른 시승기가 있습니다. 1500km 시승기에 이은 고속 시승기인데요. “아니, 누가 경차를 타고 고속으로 달린다고?” 싶겠지만 실제 상황은 다르죠. 뻥 뚫린 고속도로에서 80km/h로 달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토비토커 320NM님은 고속 주행 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움직임과 주행 능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은 시승기를 작성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신형 1.0리터 SGE엔진과 C-TECH 변속기의 조합으로 시내 주행에서는 무리 없는 가속성능을 보여줍니다. 실용구간인 2000~4000rpm에서는 토크가 최대 7Nm 개선되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가 고속 주행 시에도 엔진음과 풍절음이 비교적 조용한 데다가 단단한 차체와 안정감 있는 스티어링 휠을 갖추고 있다는 것과 함께 각종 안전 사양으로 고속 주행에서도 적극적으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해주는 시승기였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관련 포스트 TOP 5에 들지는 못했지만, 만만치 않은 인기를 기록한 포스트였습니다.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TOP 5 포스트들을 살펴보니 경차에 관련해 고객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궁금증을 한눈에 살펴보게 됩니다. 더불어 더 넥스트 스파크가 이렇게 다양한 부분에서 두루 뛰어난 경차라는 점을 새삼 깨닫습니다.


이상 2015년 더 넥스트 스파크 인기 포스트 TOP 5를 소개해드린 레인보우였습니다~ 연말연시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