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와이퍼 등 점검하고 침수에도 대비해야
장마철입니다. 사실 장마라고 표현하기 다소 어색할 만큼의 비가 내리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차량관리를 미리 해둬야 급작스런 폭우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량 점검에 앞서 한국지엠 톡 블로그에 소개된 장마철 차량 관리법을 살펴봤습니다. 장마철을 대비해 점검해야 할 차량 목록부터 직접 플랫 와이퍼 리필용 고무를 교체하고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정보가 있었습니다. 샴푸와 먹다 남은 사과가 장마철 응급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다는 내용 등 알아두면 센스만점인 자료를 담은 포스팅 5개를 모아봤습니다. 쭉~ 훑어보시고 차량 점검 잊지 마세요~!
1. 장맛비 대비 차량 점검사항
장맛비에도 끄떡없는 내 차를 만들기 위해 미리 점검해야 할 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누전에 대비해 배선의 상태를 점검하고 사용량이 증가하는 배터리도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타이거 공기압은 10%정도 높여줘야 하고요. 아래의 포스팅에서 차량 점검 목록을 확인하세요.
2. 플랫 와이퍼 리필용 고무 교체방법
비가 내릴 때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무척 위험한데요. 와이퍼의 상태를 미리 점검하고 필요할 경우 교체해야 합니다. 혼자서도 손쉽게 플랫 와이퍼 리필용 고무를 교체할 수 있도록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곁들인 아래의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운전석과 조수석 2개를 바꾸는데 단 5분밖에 걸리지 않았답니다.
3. 운전자의 시야를 어둡게 하는 유막 제거방법
‘유리에 그 정도 얼룩쯤이야. 와이퍼로 닦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꼭 읽어보세요. 유막이 있으면 특히 야간에 위험한데요. 마주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 불빛을 산란시켜 운전자의 시야를 더욱 어둡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유막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고 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4. 장마철 응급용품 담배, 샴푸, 사과, 신문
폭우로 인해 아웃사이드 미러가 잘 보이지 않을 때는 담배를, 김서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샴푸를 이용해보세요. 비교적 흔한편이라 구하기도 쉽고 눅눅한 실내의 습기를 제거하는데 안성맞춤인 신문지는 꼭 구비해두시고요. 사과 한 쪽이 실내 공기를 바꿀 수도 있답니다. 그 비결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5. 자동차가 침수됐을 때 대처방법
차량관리를 잘 해뒀지만 천재지변으로 인해 차량이 침수된다면… 이런 일이 안 생기면 좋겠지만, 혹시 일어날지도 모르는 상황에 대비해 자동차 침수와 관련된 보험 상식에 대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운전 중 침수지역을 만났을 때 지나가야 하는지 돌아가야 하는지 판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장마철에는 차량점검뿐만 아니라 운전습관도 점검할 필요가 있는데요. 장마철 안전운전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특히 장마를 처음 경험하는 운전 초보분들은 집중해주세요.^-^ 또 하나, 최근 조사에 의하면 직장인 68%가 장마철의 습도와 일조량 때문에 '장마 우울증'에 시달린다고 합니다.ㅠ.ㅠ 장마철 우울증을 날려버릴 수 있는 드라이브 음악도 들어보세요~!
장마철을 맞아 차량 점검을 하긴 해야겠는데 엄두가 안 나시거나 혹은 도무지 자가 진단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이에 한국지엠은 장마철을 맞아 7월부터 9월까지 '수해지역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수해지역 특별 서비스 캠페인>
- 서비스 기간 : 2013.7월~9월
- 서비스 기간 내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439개소 입고 수해차량의 수리비 총액 50%할인 지원
- 침수차량 무상 점검,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연료 필터 등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및 경미 수해차량 시동 조치 등 지원
이뿐만 아니라 집중호우 발생 시 관할 관청과 신속한 협조체제를 갖춰 수해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습니다.
장마철 안전하게 운전하세요~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