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을단풍 구경하기 좋은 가을여행지 5곳 추천

가을여행, 가을캠핑, 단풍놀이, 단풍산행 떠나요~!

 

 

조지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는 묘비에 적었습니다.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다, 라고. 길지 않은 계절 가을, 우물쭈물하지 말고 맘껏 즐겨봅시다~! 가을을 즐기는 다섯 가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차가 있다면 드라이브를, 차가 없다면 가로수길을 걸어보세요. 평소 산을 타지 않았다면 걷기 수월한 대관령 옛길을, 멀리 떠날 수 없다면 서울 남산에 오르세요. 가을캠핑 계획을 세우셨다면 청태산 휴양림 어떠세요?

 

기상청이 발표한 전국 올해 단풍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악산, 북한산, 내장산 등 주요 산의 단풍절정시기에 맞춰 즐겁게 단풍놀이 하시길 바랍니다~!

 

단풍시기

 

 

가을 여행지 추천 1. 드라이브 – 가을단풍 드라이브 코스 

 


단풍을 보며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가을단풍 드라이브 코스 4곳을 소개합니다.
청풍호를 끼고 달리며 가을단풍과 호수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단양 금수산 82번 지방도], 단풍과 운무를 함께 구경할 수 있는 산상의 화원 [정선 만항재], 단풍으로 물든 지리산을 가장 잘 만날 수 있는 [구례 지리산 노고단], 단풍으로 물든 추월산을 끼고 담양호를 굽어볼 수 있는 [담양 담양호]

 

 

 

가을 여행지 추천 2. 단풍구경 – 걷기 좋은 가로수길

 

출처: hcs.cha.go.kr

 

맞잡은 손의 온기를 느끼며 단풍구경을 할 수 있는 가로수길 6군데를 알려드립니다.
드라마 겨울동화 촬영지로 유명한 [남이섬 메타세콰이아 산책길], 전남 보성의 대표적인 녹차밭 ‘대한다원’ 입구에 조성된 [보성 녹차밭 삼나무길], 은행나무길의 명소 [영주 부석사 입구 은행나무길], [아산 현충사 은행나무길] 설악산 단풍과 쌍벽을 이루는 [내장산 진입로 단풍나무길], 지리산 10경의 하나로 손꼽힐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지리산 피아골 단풍나무길]

 

 

 

가을 여행지 추천 3. 단풍산행 - 대관령 박물관 ~ 대관령 전망대

 

대관령 박물관 주차장


가을단풍을 구경하고 싶지만 사람 많은 곳이나 걷기 힘든 곳은 피하고 싶은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대관령 국도 456호선 드라이브 코스 인근 대관령 옛길 등산 코스는 산책하는 느낌으로 단풍산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4. 단풍놀이 - 서울 남산

 

서울 남산


멀리 떠날 수 없다면 서울 남산에서 단풍놀이를 즐겨보세요. 차를 이용할 경우, 국립극장 주차장에 주차한 후 남산까지 운행되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편리합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5. 가을캠핑 - 청태산 휴양림

 

청태산 휴양림 입구


대자연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안락한 재충전 어떠세요? 가을캠핑하기 좋은 곳으로 청태산 휴양림을 추천합니다. 서울에서 약 170km 떨어져 있고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둔내 IC로 나가면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뽀~너스] 가을 단풍여행 돕는 드라이브 음악, 가을철 자동차 관리법


가을단풍 드라이브, 가을여행, 가을캠핑 떠날 때 빠뜨리면 섭섭한 드라이브 음악! 가을에 어울리는, 가을이면 생각나는,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10선담아가세요. 가을 단풍여행을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가을철 차량점검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이상 엘우즈였습니다.



한국지엠 12주년 EVENT - 매일매일 참여할수록 풍성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한국지엠 이 순간, 12가지 이야기! - 한국지엠 12주년 이야기를 플립보드 매거진으로 만나보세요~ - 플립보드 매거진 바로가기